K팝 시상식 MAMA, 美서 첫 개최… 팝의 본고장 달궜다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한류열풍
박찬욱 영화감독과 오랫동안 협업해 온 류성희 미술 감독의 디자인을 소개하는 전시가 주오스트리아 한국문화원에서 열린다. 주오스트리아 한국문화원(원장 임진홍)은 한국영상자료원(원장 김홍준)과 한국 영화미술을 소개하는 전시 ‘씬의 설계: 미술 감독이 디자인한 영화 속 세상’을 개최한다고 2…
건축자재 전문기업 이건이 주최하는 제35회 이건음악회가 캐나다 시대악기 연주단체인 타펠무지크 바로크 오케스트라 초청 콘서트로 열린다. 25일 인천 아트센터인천을 시작으로 11월 1일 서울 롯데콘서트홀, 11월 2일 서울 예술의전당 콘서트홀 등 5개 도시에서 6회 공연을 갖는다. 9월…
가수 백지영이 ‘둘째 임신’ 소망을 밝힌다. 25일 오후 9시40분 방송하는 MBN 먹큐멘터리 ‘전현무계획2’(MBN·채널S 공동 제작) 3회에서는 호스트 전현무가 백지영을 만나 만두 맛집을 찾아가는 모습이 그려진다. 이동하는 차 안에서 전현무는 “누나(백지영) 딸도 먹는 걸 좋아해?…
대한불교진각종은 24일 제32대 통리원장에 서울 행원심인당 주교 능원 정사(사진)가 선출됐다고 밝혔다. 통리원장은 교단 행정을 총괄하는 자리로 능원 정사는 통리원 총무부장, 통리원장 직무대행, 서울교구청장 등을 역임했다. 임기는 4년.
배우 윤여정이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성난 사람들’(BEEP) 시즌2에 출연하며 글로벌 행보를 이어간다.23일(현지시간) 미국 매체 데드라인은 “오스카 수상자인 윤여정이 넷플릭스 시리즈 ‘성난 사람들’ 시즌2에 출연한다”며 “‘미나리’의 제작사 A24와 다시 한번 호흡하게 됐다”고…
레이프로젝트서울과 아트투르비용은 공동 기획한 김연홍, 김보림, 진수영 작가의 전시 ‘초대[招待]- INVITATION’가 오는 26일부터 11월 1일까지 열린다고 24일 밝혔다. 전시는 서울시 종로구 효자로에 있는 서촌 한옥에서 열린다.전시 관계자는 “형태의 경계를 무너트리고 다양한 …
안동으로 맛기행을 가면서 내심 간고등어 백반을 첫손에 꼽았다. 안동은 찜닭과 한우갈비도 유명하지만, 가장 서민적이면서도 보편적인 음식으로 한국인들의 허기를 달래준, 감히 ‘국민 소울푸드’라고 해도 부족함이 없는 안동 간고등어를 안 먹어본다는 것은 그 원천을 소유한 고장에 대한 예의가 …
이달 초, 남프랑스 일대를 둘러볼 기회가 있어 다녀왔다. 남불 혹은 프로방스라고도 불리는 그 땅은 어찌나 풍요로운지. 그곳의 대표 휴양지인 니스에서는 이 계절에도 해수욕과 바다 수영을 즐기는 사람이 많았는데 연 평균 기온이 14~15도라 1년 내내 물놀이가 가능하다고. 온화하게 쏟아지…
영등포구청(구청장 최호권)과 영등포문화재단(대표 이건왕)은 문화도시 영등포 특화사업으로 ‘2024 예술기술도시 ’Time and Narrative 시간과 이야기’를 오는 11월 4일까지 12일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영등포를 주제로 하여 융복합 기술을 활용한 신작 창작 작가…
걸그룹 ‘르세라핌’ 멤버 홍은채가 미모와 입담을 뽐냈다. 24일 매거진 코스모폴리탄은 홍은채와 함께한 화보와 인터뷰를 공개했다. 르세라핌의 막내 홍은채는 코스모폴리탄과의 인터뷰에서 멤버들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언니들이 제 나이 때 듣고 싶었던 말, 받고 싶었던 것들을 너무 잘 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