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대 일본 피아니스트 바람이 불어온다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KBS 제27대 사장으로 박장범 KBS 뉴스9 앵커(54·사진)가 임명 제청됐다. KBS 이사회는 23일 임시이사회를 열고 면접심사와 투표를 거쳐 박장범 후보를 사장 최종 후보자로 결정했다. 이에 따라 KBS 이사회는 이날 윤석열 대통령에게 사장 임명을 제청하는 공문을 인사혁신처로 …
K팝 간판 걸그룹 ‘블랙핑크’ 멤버 겸 솔로가수 로제의 ‘아파트’ 뮤직비디오가 공개 5일 만에 유튜브 조회수 1억뷰를 넘겼다. 23일 소속사 더블랙레이블에 따르면, 로제의 솔로 정규 1집 ‘로지(rosie)’ 선공개 싱글로 지난 18일 업로드된 ‘아파트(APT.)’ 뮤직비디오가 이날 …
배우 송일국이 아들 만세 군의 근황을 밝혔다.송일국은 23일 본인 인스타그램에 “만세가 지역 검도 대회에서 3등을 했습니다”라고 적고 여러 장의 사진을 올렸다.세 쌍둥이 아들 대한·민국·만세(이하 삼둥이)가 나란히 서서 포즈를 취한 모습이 담겼다. 특히 만세는 검도복을 입고 늠름한 모…
‘2024 리스타트 잡페어’가 진행되는 24, 25일 이틀 동안 서울 광화문광장 특설무대에서는 창업·라이브커머스 등 새로운 기회에 도전해 재출발에 성공한 이들과 취업 전문가들의 릴레이 커리어 강연인 ‘잡담회(Job談會)’가 펼쳐진다.24일에는 클렌즈주스를 판매하는 ‘디톡메이드’ 안혜정…
전쟁기념사업회(회장 백승주)는 유엔의 날을 맞아 10월 24일부터 26일까지 ‘2024 유엔참전기념행사’를 개최한다.2021년 처음 시작되어 올해로 제4회를 맞은 ‘유엔참전기념행사’는 유엔창설기념일인 10월 24일을 기념해 열리는 전쟁기념사업회의 대표 공공외교 문화행사이다.24일 열리…
안중근 의사(1879∼1910)는 1910년 2월 처형 직전 뤼순감옥에서 ‘獨立(독립)’이라고 쓴 친필 유묵(遺墨‧생전에 남긴 글씨)을 남겼다. 글씨 왼쪽에는 약지가 절단된 안 의사의 손바닥 도장이 선명하다. 뤼순감옥 간수였던 시타라 마사오(設樂正雄)가 안 의사에게 받았는데, 현재는 …
의대증원 반발 응급의료 공백
대한의사협회, 대한의학회 등 의료 단체들이 한국종교지도자협의회(종지협·대표의장 진우 스님)에 의료대란 사태 해결을 위한 중재를 요청했다. 대한의사협회 임현택 회장 등 의료 단체 대표들은 22일 서울 종로구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에서 대한불교조계종 총무원장 진우 스님, 이용훈 한국천주교…
“20년 동안 ‘투란도트’를 가슴에 품고 있었어요. 정말 소중하고, 갈망하던 것을 다시 무대에 올리게 되어 기쁩니다. 세계에서 1등인 음악가들만 모았습니다.”오페라 ‘어게인 2024 투란도트’의 예술 총감독을 맡은 박현준 (주)2024투란도트문화산업전문회사 대표가 벅찬 마음을 전했다.…
청강문화산업대학교는 최성신 총장이 지난 22일 청소년 도박 근절 프로젝트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밝혔다. 이번 챌린지는 최근 청소년들 사이에서 급증하고 있는 불법 사이버 도박 문제의 심각성과 위험성을 알리기 위해 지난 3월부터 시작된 캠페인이다. ‘청소년 사이버 도박 근절 릴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