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원태 회장, ‘대한항공·아시아나 통합’ 첫 메시지… “한진그룹 지붕 아래 한 가족”
대한항공이 지난 12일 아시아나항공(지분율 63.88%)을 자회사로 편입하고 본격적으로 통합에 나섰다. 신주 인수 직후인 13일에는 자회사 편입 업무를 위해 아시아나항공 파견 인원에 대한 8명(임원 포함) 규모 소규모 인사를 단행하기도 했다. 안전과 인사, 재무, 운항, 정비 등 주요…
- 2024-12-16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대한항공이 지난 12일 아시아나항공(지분율 63.88%)을 자회사로 편입하고 본격적으로 통합에 나섰다. 신주 인수 직후인 13일에는 자회사 편입 업무를 위해 아시아나항공 파견 인원에 대한 8명(임원 포함) 규모 소규모 인사를 단행하기도 했다. 안전과 인사, 재무, 운항, 정비 등 주요…
가수 백지영과 김종국이 솔직한 입담을 뽐냈다. 지난 15일 유튜브 채널 ‘짐종국’에는 ‘25주년 된 후배 가수 (Feat. 백지영, 쇼리)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영상에서 백지영은 “나 집 전기세가 80만원이 나왔다”고 토로했다. 연예계 짠돌이로 소문난 김종국은 충격 받은 표정…
서울 청량리가 오랜 시간 침체기를 겪고 다시 활기를 되찾고 있다. 그 중심에는 과거의 추억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문화 콘텐츠 공간, ‘아트포레스트 청량리’가 있다. 이곳은 단순한 상업 공간이 아니라, 청량리 지역 상권을 활성화하고 새로운 문화적 가치를 만들어내는 프로젝트로 주목받고 있…
2002년은 대한민국이 스포츠로 뜨거웠던 한 해였다. 거스 히딩크 감독이 이끈 한국 축구 대표팀은 그해 5~6월에 열린 국제축구연맹(FIFA) 한일 월드컵에서 4강 신화를 썼다. 누구도 예상치 못한 한국의 4강을 축하하기 위해 곳곳이 붉은 악마들이 입은 붉은 티셔츠로 가득 찼다. 어디…
고 이건희 삼성 선대 회장 유족이 기증한 ‘이건희 컬렉션’ 중 그림을 그린 도자기인 ‘도화’(陶畵) 12점이 국립현대미술관 과천에서 처음으로 공개됐다. ‘도화’는 1970~1980년대 인기를 끌었던 도자기 그림으로, 조선시대 도화서의 화원들이 왕실 도자기에 그렸던 전통적인 그림 방식을…
올해 주요 독서 키워드는 ‘내면’, ‘마음챙김’, ‘자립’으로 나타났다. 16일 독서 플랫폼 밀리의서재가 1~10월까지 독자 데이터를 바탕으로 발간한 ‘독서 트렌드 리포트 2024’에 따르면 소설 분야에서는 올해 독서 트렌드로 ‘내면’이 주요 키워드로 선정됐다. 밀리의서재는 챗GPT를…
걸 그룹 레인보우 출신 배우 김재경이 지난여름 결혼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김재경 소속사 나무엑터스 측은 16일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김재경 배우가 소중한 인연을 만나 깊은 신뢰와 애정을 바탕으로 지난여름 직계 가족이 참석한 자리에서 백년가약을 맺었다”고 전했다.소속사 측은 “김재…
3일 암스테르담 스키폴 공항, 저녁 6시(한국시간 4일 새벽 2시). 비행기가 주기장에 도착한 뒤 휴대전화를 켰다. ‘비상계엄’으로 시작하는 믿을 수 없는 말들이 화면을 가득 메웠다. ‘이 시간 내가 어디에…’라는 고립감이 온 몸을 감쌌다.열흘 동안의 초겨울 여행은 그렇게 시작됐다. …
코미디언 이봉원(61)이 남다른 도전 정신을 뽐냈다. 최근 유튜브 채널 ‘조동아리’에는 ‘하고 싶은 거 다 해도 끄떡없는 유부남 이봉원의 삶’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이봉원은 “방송 없을 때도 뭘 하러 나간다. 피아노를 배우든가 기타를 배우든가 시간을 내가 맞춰서 짜서 하루 종…
MC 전현무가 친정 KBS에서 첫 ‘연예대상’을 품을까.전현무는 21일 오후 9시20분 서울 여의도동 KBS 신관에서 열리는 ‘2024 KBS 연예대상’ 후보에 올랐다. MC 유재석을 비롯해 그룹 ‘코요태’ 김종민, 가수 이찬원, 탤런트 류수영과 겨눌 예정이다.전현무는 2017년과 2…
가수 박효신이 16일 오후 6시 음원 플랫폼에 새 싱글 ‘히어로(HERO)’를 발표한다. 박효신이 약 5년 만에 내는 신곡이다. 그가 가창은 물론 작사, 작곡, 편곡 등에 참여했다. 특히 모든 과정에서 화려한 테크닉을 최대한 배제했다. 소속사 허비그하로는 “누군가가 당신의 매일의 무탈…
문화체육관광부 저작권범죄과학수사대가 국내 최대 규모의 저작권 침해 웹사이트 ‘누누티비’와 후속 불법 웹사이트 ‘티비위키’, ‘오케이툰’ 운영자를 구속했다.문체부는 지난해 7월 관계부처합동으로 ‘K-콘텐츠 불법유통 근절대책’을 발표하고 1년4개월 만인 지난달 ‘누누티비’ 운영자 검거에 …
대세 그룹 ‘세븐틴’이 2년 연속 연 앨범 판매량 1000만장 기록에 청신호를 켰다. 16일 써클차트에 따르면, 세븐틴의 올해 1~11월 누적 앨범 판매량은 976만1390장이다.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천만 아티스트’라는 금자탑에 한 발짝 다가섰다. 소속사 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는…
어텀실내악페스티벌과 포항국제음악제 예술감독을 맡고 있는 첼리스트 박유신이 슈베르트 가곡집 ‘겨울 나그네’를 워너 레이블의 음반으로 내놓았다. 독일 피아니스트 플로리안 울리히와 함께 지난해 11월 통영국제음악당에서 녹음했다. 박유신은 “기존의 첼로 레퍼토리를 잘 연주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우리나라 웹툰 독자들이 올해 가장 즐겨 본 작품으로 무협 웹툰 ‘화산귀환’(사진)이 꼽혔다. 15일 한국콘텐츠진흥원 ‘2024 만화·웹툰 이용자 조사’ 보고서에 따르면 웹툰 이용자 3448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 즐겨 보는 웹툰 1위 자리에 ‘화산귀환’(10.4%)이 올랐다. 2…
지난달 서울 종로구 향린교회에서 한국기독교장로회(기장·총회장 박상규 목사) 여성 목사 안수 통과 50주년 기념식이 열렸다. 장로교는 국내 기독교의 약 60%를 차지하는 가장 큰 교단으로, 기장은 1974년 장로교 계열 교단 중 최초로 여성 목사 안수를 도입했다. 하지만 50년이 지나도…
“달그락 달그락.” 13일 오후 8시경 서울 중구 한국의집 민속극장. 고요한 극장 안에 설치된 23개의 스피커를 통해 나무와 나무가 부딪히는 경쾌한 소리가 울려퍼졌다. 국가무형유산 매듭장 전승교육사인 박선경 씨(60)가 가는 실을 꼬아 끈목(여러 올의 실로 짠 끈)을 만드는 ‘다회치기…
스페인 패션브랜드 ‘망고’의 창업자인 이삭 안딕(71·사진)이 14일(현지 시간) 산악 사고로 세상을 떠났다. 스페인 일간 엘파스 등에 따르면 안딕은 이날 스페인 바르셀로나 인근의 몬세라트 동굴에서 친척들과 하이킹하던 중 150m 높이 절벽에서 미끄러져 숨졌다. 사고 당시 안딕의 아들…
코미디언 이경규가 위암의 공포에 공감했다. 15일 방송된 SBS TV 예능물 ‘이경규의 경이로운 습관’에선 위암의 공포에 대해 다뤘다.우리나라는 위암 발병률 1위다. 해당 프로그램 MC인 이경규는 “우리나라는 K팝, K푸드… 자랑할 게 얼마나 많은데”라며 탄식했다.이경규는 과거 위궤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