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 한준호, 최고위원 출마 선언…“이재명과 함께 정권교체”
한준호 의원은 1일 더불어민주당 8·18 제1회 전국당원대회 최고위원 선거 출마를 선언했다. 재선인 한 의원은 이날 오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제는 후방의 저격수가 아닌 선봉장이 되어야할 때라는 것을 깨달았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우리는 이미 자랑스러운 민주 정…
- 2024-07-01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한준호 의원은 1일 더불어민주당 8·18 제1회 전국당원대회 최고위원 선거 출마를 선언했다. 재선인 한 의원은 이날 오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제는 후방의 저격수가 아닌 선봉장이 되어야할 때라는 것을 깨달았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우리는 이미 자랑스러운 민주 정…
여야가 22대 국회 첫 운영위원회 회의에서 해병대원 사망 사건 및 외압 의혹을 두고 치열한 공방을 주고받고 있다. 야당에서는 대통령실 유선 전화번호 확인 등 공세로 압박했고, 여당은 “비극을 정쟁으로 몰고 간다”고 반발했다.국회 운영위원회는 1일 오전 국회에서 첫 전체 회의를 열고 대…
군대 내에서 인권침해로 사망한 피해자들의 유가족들이 김용원 국가인권위원회(인권위) 군인권보호관이 제 역할을 다하지 못하고 있다고 비판하며 사퇴를 촉구했다. 군인권센터는 1일 기자회견을 열고 “어렵게 만든 제도가 설치 2년 만에 존재의의를 잃어가고 있다”며 “부적격자가 자리를 꿰차고 …
국민의힘 당권주자인 한동훈 전 비상대책위원장이 자신을 향해 ‘배신의 정치’라고 비판하는 나경원·원희룡·윤상현 등 경쟁 후보들을 향해 “세분이 입을 맞춘 듯 시기를 맞춰 공포 마케팅을 하고 계신다”고 밝혔다. 한 후보는 1일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작년 3월 김기현…
1일 열린 국회 운영위원회 전체회의에 22대 국회 들어 처음으로 여야 의원들이 모두 참석했지만 초반부터 고성과 삿대질이 오가는 등 강하게 충돌했다. 운영위는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전체회의를 열고 대통령실을 상대로 현안 질의를 진행했다. 이 자리에는 대통령실 정진석 비서실장…
국민의힘 당권주자인 나경원 후보는 1일 한동훈 후보가 자신을 향해 “학교폭력 피해자에서 가해자가 된 것 같다”고 발언한 데 대해 “저는 학폭 추방 운동을 하고 있다”고 반박했다. 나 후보는 이날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난 자리서 한 후보가 자신을 향해 “그때(지난해 3·8 전당대회)는 …
정진석 대통령 비서실장은 1일 해병대원 특검법에 대해 “채 상병 사건은 경찰과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에서 각각 수사를 강도 높게 진행 중이기 때문에 수사 결과를 지켜본 이후 특검을 판단하는 것이 순서가 아닌가 한다”고 했다. 정 실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운영위원회 전체…
이준석 개혁신당 의원은 윤석열 대통령이 ‘군인의 명예’에 대해 잘못 생각하고 있다고 주장했다.이 의원은 1일 SNS에 정진석 대통령실 비서실장이 “(야권이 입법청문회를 통해) 제복 입은 군인과 장관을 겁박하고 모욕 주는 일까지 했다”고 비판한 사실을 소개하면서 “아무리 정치인 출신이더…
대통령실은 1일 해병대원 순직 수사에 대한 외압 의혹 관련 ‘VIP 격노설’에 대해 대통령이 격노했다는 것은 본 적도 들은 적도 없다며 전면 부인했다. 김태효 국가안보실 1차장은 이날 국회 운영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지난해 7월31일 회의에서 대통령이 격노하셨나’는 고민정 더불어민주…
통일부는 1일 김정은 북한 노동당 총비서의 얼굴이 단독으로 새겨진 배지(초상휘장)가 등장한 것에 대해 “선대 흐리기 일환인 동시에 독자적인 지도자로서의 위상을 확립하려는 움직임”이라고 평가했다. 김인애 부대변인은 이날 정례브리핑에서 “김정은 배지가 금번 전원회의에서 처음으로 공식 등…
국회 홈페이지 국민동의청원 게시판에 접속 지연 현상이 벌어지고 있다. 윤석열 대통령의 탄핵을 촉구하는 국민 청원 참여자가 폭주하고 있기 때문이다. 1일 오전 10시 기준 국회 국민동의청원 웹페이지에 올라온 ‘윤석열 대통령 탄핵소추안 즉각 발의 요청에 관한 청원’에는 국민 80만명…
저출생·고령화 대응을 위한 부총리급 기획부처 컨트롤타워 ‘인구전략기획부’ 신설이 본격적으로 추진된다.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은 1일 정부서울청사에서 관계부처 합동으로 인구전략기획부 신설을 위한 ‘정부조직 개편방안’ 관련 브리핑을 갖고 이 같이 밝혔다. 앞서 정부와 대통령실, 국민의…
22대 국회 출범 후 첫 운영위원회 회의에서 여야가 정면충돌했다. 회의 진행과 관련해서 신경전이 오갔고 그 과정에서 일부 여야 의원들은 고성을 주고받았다.국회 운영위원회는 1일 오전 국회에서 첫 전체회의를 열고 대통령실 등을 대상으로 현안 보고를 받고 있다.박성준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
육군 한 신병교육대 여자 화장실에서 몰래카메라가 발견돼 경찰이 수사 중이다. 1일 육군은 “지난 2월 신교대 여자 화장실에 몰래카메라가 설치돼 있다는 신고를 받은 군 당국이 조사 후 사건을 민간 경찰에 이첩했다”고 밝혔다. 이어 “현재 민간 경찰이 불법 촬영 혐의로 피의자를 구속하…
정부가 저출생뿐만 아니라 고령사회 대응, 인력·이민 등 인구정책 전반을 포괄할 수 있도록 인구전략기획부를 신설한다. 사회부총리는 교육부장관에서 인구전략기획부장관으로 변경된다.정부는 1일 정부서울청사에서 관계 부처 합동으로 인구전략기획부 신설 등 정부조직 개편방안을 발표했다.정부는 인구…
● 북한 배지 문화의 변화일요일인 30일 북한 조선중앙통신이 공개한 노동당 중앙위원회 제8기 제10차 전원회의 2일 차 회의에 김정은 국무위원장의 얼굴이 단독으로 새겨진 배지가 처음 등장했다는 뉴스가 나왔다. 회의에 참석한 참석 간부 전원이 배지를 왼쪽 가슴 위에 달고 나왔다는 것이다…
나경원 국민의힘 대표 후보는 1일 계파 정치를 하려 한다며 원희룡·한동훈 후보를 ‘잠재적 학폭 가해자’에 빗대면서 자신은 “학폭 추방운동을 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나 후보는 이날 국회 의원회관에서 핵무장 관련 세미나 직후 기자들과 만나 한 후보가 자신을 ‘학폭 가해자가 됐다’고 밝…
한동훈 국민의힘 당대표 후보는 고양이가 사람을 잘 따르지 않는 묘한 매력이 있기에 좋아한다고 밝혀 이른바 반한 기류도 긍정적으로 받아들인다는 취지의 언급을 했다.윤석열 대통령에게 90도 폴더 인사를 해 야당이 ‘한동훈의 한계’라며 공세를 퍼부은 지점에 대해선 “대부분 폴더 인사를 하는…
국민의힘이 1일 22대 국회 출범 후 첫 운영위원회 회의에 대해 비정상적인 개최라며 ‘유감’의 뜻을 표명했다. 국회 운영위원회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전체 회의를 열고 대통령실 등을 대상으로 현안 보고를 받는다. 추경호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이날 회의에 참석해 “운영위원장은 여당이 …
윤석열 대통령 탄핵소추를 요구하는 국회 국민동의청원이 80만 명의 동의를 돌파했다. 해당 청원은 이미 지난달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에 회부된 상태로, 향후 소위원회 심사를 거쳐 본회의에 부의될 가능성도 있다.1일 국회 홈페이지에 따르면 이날 오전 10시 14분 기준 해당 청원에는 80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