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실, 디올백 무혐의 종결에 “혐의 없음이 명백한 건”
대통령실은 3일 검찰이 윤석열 대통령의 부인 김건희 여사의 디올백 수수 의혹과 관련해 김 여사에게 무혐의 처분이 내려진 데 대해 “(김 여사는) 혐의 없음이 명백해 최초 중앙지검이 불기소 의견으로 대검에 보고했던 건”이라고 밝혔다. 앞서 검찰수사심의위원회가 김 여사는 불기소 권고를, …
- 2024-10-03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대통령실은 3일 검찰이 윤석열 대통령의 부인 김건희 여사의 디올백 수수 의혹과 관련해 김 여사에게 무혐의 처분이 내려진 데 대해 “(김 여사는) 혐의 없음이 명백해 최초 중앙지검이 불기소 의견으로 대검에 보고했던 건”이라고 밝혔다. 앞서 검찰수사심의위원회가 김 여사는 불기소 권고를, …
전국 229개 시군구 중 응급의료기관이 1개도 없는 지역이 34곳에 달하는 것으로 파악됐다. 의료 공백이 장기화하며 ‘응급실 뺑뺑이’ 등 논란이 불거지는 상황에서, 필수 의료 인력의 지역 불균형 문제를 시급히 개선해야 한다는 지적이 나온다.3일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소속 서명옥 국민의힘…
김정은 북한 노동당 총비서가 지난 2000년 북송된 비전향 장기수 리재룡에게 80세 생일상을 보냈다. 북한은 그간 비전향 장기수를 ‘통일애국투사’로 부르던 것과는 달리, 올해부터는 ‘통일’을 뺀 ‘애국투사’로만 칭하고 있다.비전향 장기수는 공산주의 사상을 포기하지 않고 남한 감옥에서 …
한동훈 국민의힘 대표는 3일 윤석열 대통령이 재의요구권(거부권)을 행사하면서 국회로 돌아오는 ‘김건희 특검법’에 대해 “사법질서가 흔들리게 될 것이다. 부결시키는 것이 맞다”고 밝혔다.한 대표는 이날 서울 종로구 세종문화회관에서 열린 개천절 경축식 직후 기자들과 만나 ‘내일 김건희 특…
한덕수 국무총리가 3일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고 미래세대를 위한 필수 의료개혁은 반드시 완수하겠다”고 강조했다. 또 국민이 일상생활에서 느끼는 ‘체감경기’가 중요하다며 “내수진작과 민생안정에 더욱 힘쓰겠다”고 했다.한 총리는 이날 서울 종로구 세종문화회관에서 열린 제4356주년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3일 전남 영광을 찾아 이번 재보궐 선거가 지난 22대 총선과 마찬가지로 현 정권을 심판하는 성격을 띈다고 강조하며 지역 유권자들에게 표심을 호소했다. 이 대표는 이날 전남 영광군을 찾아 장세일 영광군수 후보 지원 유세에 나섰다. 이 대표는 “주어진 권력을 …
김용태 국민의힘 의원은 4일 국회 본회의에 올라올 ‘김건희 여사 특검법’ 재표결과 관련해 “108명 모두 다 부결표 던지실 거라고 생각한다”고 3일 말했다.김 의원은 이날 오전 SBS라디오 김태현의 정치쇼에 출연해 여권 내에서 재표결시 8표 이상의 이탈 표가 나올 수 있냐는 취지의 사…
한덕수 국무총리는 3일 “첨단산업의 육성, 구조개혁의 완수, 그리고 국민통합의 시대를 열어나가겠다”고 밝혔다.한 총리는 이날 오전 서울 종로구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열린 제4356주년 개천절 경축식 경축사를 통해 “우리 정부는 다음 세대를 위해 건강하고 넉넉한 미래를 만드는 초석을 …
오는 16일 치러지는 10·16 재보궐선거 공식 선거운동이 3일 시작됐다. 이번 선거는 기초자치단체장 4명(인천 강화군, 부산 금정구, 전남 영광군·곡성군)과 서울시 교육감 1명을 뽑는 미니 선거다. 하지만 4·10 총선 이후 처음인 전국 단위 선거로, 민심을 가늠할 풍향계라는 점에서…
한미 해군은 2일부터 이틀간 포항 인근 해상에서 연합훈련을 실시한다. 이번 연합해상훈련은 한미동맹의 굳건함과 북한의 어떠한 위협에도 공동으로 대응하겠다는 한미 해군의 강력한 의지를 보여주는 한편, 연합작전 수행능력과 상호운용성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훈련에는 대한민국은 대형수송함…
통일부가 현대아산에 ‘남북화물열차’ 운행을 위한 사업비 미지급금에 대해 “관련 절차에 따라 지급할 예정”이라고 3일 밝혔다.통일부는 이날 김영배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현대아산이 통일부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해 승소한 것과 관련 남북화물열차 운행을 위한 사업비 중 미지급 80억 지급’ 여…
이라크가 9월 19일(현지 시간) 국내 방산 기업과 천궁-Ⅱ 구입 계약을 체결함으로써 아랍에미리트연합(UAE), 사우디아라비아에 이어 세 번째 천궁-Ⅱ 도입국이 됐다. 계약 금액은 28억 달러(약 3조7400억 원)에 달한다. 2021년 UAE에 35억 달러(약 4조7000억 원)어치…
한미 해군은 이달 2~3일 이틀간 포항 동방 해상에서 연합 해상훈련을 실시했다. 3일 해군에 따르면 이번 훈련은 한미동맹의 굳건함과 북한의 어떠한 위협에도 공동으로 대응하겠다는 한미 해군의 강력한 의지를 보여주고 연합작전 수행 능력과 상호운용성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번 훈련에는 …
오는 16일 치러지는 10·16 재보궐선거 공식 선거운동이 3일부터 시작된다. 이번 재·보선은 기초단체장 4명과 서울시교육감을 선출하는 미니 선거지만 22대 총선 이후 처음인 전국 단위 선거라는 점에서 정치적인 상징성이 있어 여야 모두 총력전에 돌입할 예정이다.이번 재·보선 가운데 기…
한동훈 국민의힘 대표는 3일 전날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에서 열린 검사 탄핵 청문회와 관련 “민주당은 이재명 대표 방탄을 위해 국회 상임위를 사유화하고 사법방해 도구로 쓰고 있다”고 말했다.한 대표는 이날 오전 본인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페이스북에 “어제 밤 늦게 끝난 국회 법사위의…
국회 교육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야당은 김건희 여사 리스크를 부각하는 데 집중하며 ‘김건희 국감’을 예고했다. 특히 김 여사 학위 논문 표절 논란과 관련한 증인을 대거 포함하며 집중포화를 예고했다.반년 넘게 이어진 의정 갈등과 관련한 증인과 참고인들도 줄줄이 교육위 국감장에 나올 예정이다…
국민의힘 한동훈 대표가 2일 대통령실 출신 김대남 SGI서울보증 상근감사위원이 7·23전당대회를 앞두고 한 유튜브 방송 측에 “너희가 잘 기획해서 한동훈을 치면 김건희 여사가 좋아할 것”이라 밝히며 한 대표를 공격하라고 사주한 의혹에 대해 진상 규명을 지시했다. 국민의힘은 “명백하고 …
윤석열 대통령이 야당이 강행 처리한 김건희 여사 특검법과 채 상병 특검법, 지역화폐법 등 3개 법안에 대해 2일 재의요구권(거부권)을 행사했다. 윤 대통령이 거부권을 행사한 법안은 총 24개로 늘어났다. 윤 대통령이 이날 오전 거부권을 행사한 지 3시간여 뒤인 이날 오후 2시 검찰은 …
22대 총선 경기 용인갑 지역구에서 컷오프(공천 배제)된 김대남 SGI서울보증 상근감사위원이 국민의힘 7·23 전당대회가 끝난 지 10일 만인 8월 2일 서울보증의 2인자 격인 감사직 채용 과정을 놓고 의혹이 증폭되고 있다. 여권에선 “윤석열 대통령 측근이 서울보증 감사 자리에 추천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