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시간 당직비 2만원, 여기서 식비 1만3000원 공제…안쓰러운 직업군인
시급 1666원을 받고. 그 돈으로 밥을 사 먹으면서 주말 근무를 하는 직장인이 있다면 믿어질까.8일 군관련 제보 채널인 ‘육군훈련소 대신 전해드립니다’(육대전)에는 형편없는 대우에 자괴감을 느낀다는 A 육군 부사관의 하소연이 올라왔다. 10년 차 직업군인으로 “대대급 당직 부관으로 …
- 2024-10-08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시급 1666원을 받고. 그 돈으로 밥을 사 먹으면서 주말 근무를 하는 직장인이 있다면 믿어질까.8일 군관련 제보 채널인 ‘육군훈련소 대신 전해드립니다’(육대전)에는 형편없는 대우에 자괴감을 느낀다는 A 육군 부사관의 하소연이 올라왔다. 10년 차 직업군인으로 “대대급 당직 부관으로 …
2024년 제1회 숲숲영화제가 오는 12일부터 11월 2일까지 전라남도 영암 월출산 도갑사에서 열린다. 올해 첫 개최 되는 숲숲영화제는 고즈넉한 사찰을 배경으로, 자연 속에서 영화를 감상하고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는 독특한 영화제로 기획됐다.이번 영화제는 영화 상영 외에도 다양한 …
금호석유화학그룹이 수요 회복이 예상되는 사업 및 제품을 중심으로 수익성 강화 전략을 실행한다고 8일 밝혔다. 석유화학업계의 성장 둔화 속에서 안정적이고 지속 가능한 경영 전략을 수립하겠다는 방침이다.금호석유화학은 최근 자동차 및 타이어 시장의 수요 회복세에 맞춰 주력 제품인 타이어용 …
올해 상반기 직장인 52%의 세전 월급이 300만원 미만인 것으로 집계됐다. 월급 400만원 이상의 고소득자는 금융·보험, 전문과학, 기술서비스업에 종사하는 비중이 컸다. 통계청은 8일 이런 내용을 담은 ‘2024년 상반기(4월) 지역별고용조사 취업자의 산업 및 직업별 특성’을 발표했…
이복현 금융감독원장이 8일 과열 양상을 보이고 있는 고려아연 공개 매수와 관련해 “즉각 불공정거래 조사에 착수하라”고 밝혔다. 이 원장은 앞서 지난달 27일 “불공정거래가 발생할 경우 엄정하게 조치하겠다”고 경고한 바 있다. 금감원에 따르면 이 원장은 이날 오전 임원회의를 열고 “‘…
‘라임 펀드 사태’의 주범으로 지목된 김봉현 전 스타모빌리티 회장(수감 중)으로부터 술 접대를 받은 현직 검사와, 자리를 주선한 변호사에게 무죄를 선고한 원심 판결이 대법원에서 파기 환송됐다. 대법원 2부(주심 대법관 오경미)는 8일 청탁금지법 위반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나모 검사와 …
#[청첩장] 모바일 청첩장: 저의 결혼식에 초대합니다. 결혼식 일시 : 4/08(토) 많이 와주세요.#[부고장] 아버님께서 금일 아침에 별세하셨기에 삼가 알려드립니다.최근 모바일 청첩장·부고장을 사칭한 스미싱(문자 피싱)이 기승을 부리고 있어 보안 업계가 각별한 주의를 당부하고 있다.…
복권 관련 불법 사이트를 신고하더라도 차단까지 걸리는 기간이 평균 석 달을 웃도는 것으로 나타났다. 8일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소속 정성호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기획재정부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2019년 이후 방송통신심의위원회에 신고된 2만 266건 중 차단된 불법 복권 사이트는 …
지난달 전 세계 선박 발주량이 감소한 가운데, 한국 조선소가 12%를 수주한 것으로 나타났다.8일 영국 조선해운시황 전문기관인 클락슨리서치에 따르면 지난 9월 전세계 선박 수주량은 289만CGT(90척)이다. 지난 8월 567만CGT 대비 49% 감소, 전년 동기 387만CGT와 비교…
코스닥 상장사 FSN은 자회사 부스터즈와 애드쿠아인터렉티브(이하 애드쿠아)가 탈모 의학 커뮤니티 ‘대다모’의 TVC 광고 영상을 100% AI로 제작해 7일 온에어했다고 밝혔다. 생성형 AI 기술의 발전에 따라 광고 업계도 빠르게 AI를 도입하고 있다. 업계 발표 자료에 따르면 202…
8월 경상수지가 66억 달러를 기록해 4개월째 흑자를 이어갔다. 상품수지는 17개월째 흑자를 이어갔다. 다만, 반도체와 정보통신기기 등이 수출 호조세에도 승용차 부진에 흑자폭은 축소됐다. 여행수지는 여름철 성수기 영향으로 적자폭이 확대됐다. 한은이 8일 발표한 ‘2024년 8월 국제수…
이스라엘이 이란 원유 관련 시설을 공격할 것이란 우려로 국제유가가 4% 가까이 급등하고 있다.이스라엘은 지난주 이란의 공격에 대한 보복으로 이란의 원유시설 공격을 추진하고 있다.7일 오후 3시 30분 현재(현지시간) 뉴욕상품거래소에서 서부텍사스산중질유(WTI) 선물은 전거래일보다 3.…
2020년 3월 정부는 공공하수 처리장에 인공지능(AI) 기술을 접목해 운영비를 절감하겠다며 ‘하수처리장 지능화 사업’을 벌였다. 전북 김제시와 충남 공주시에서의 시범사업 결과도 나오지 않은 그해 7월 정부는 ‘한국판 뉴딜 종합계획’을 통해 이 사업을 확대하기로 하고 예비타당성조사(예…
최근 A자산운용사는 신규 상장지수펀드(ETF) 상장을 앞두고 다수 증권사를 통해 1억 원 상당의 경품을 내걸고 거래량 이벤트를 실시했다. 이벤트 효과는 적지 않아 거래 시작 1시간 만에 100억 원 이상의 거래가 발생했다. ETF 시장 관계자는 “운용사 간 경쟁이 치열한 상품일수록 경…
직장인 정모 씨(38)는 지난해 연소득이 약 800만 원 늘어나 A은행과 B은행에서 이용 중인 신용대출의 금리를 인하해 줄 것을 요구했다. A은행은 정 씨의 요구를 수용해 대출 금리를 0.3%포인트 낮춰줬지만 B은행은 정 씨의 요구를 받아들이지 않았다. 정 씨는 “은행마다 내부 심사 …
최근 미국 고용지표가 시장 예상보다 긍정적으로 나오면서 ‘노 랜딩(no landing·무착륙)’ 가능성이 대두되고 있다. 미국의 경제 성장세가 유지될 경우 연방준비제도(Fed·연준)의 기준금리 인하 속도가 늦춰질 수 있다는 관측도 나온다. 이로 인해 7일 외환시장에서 원화 및 엔화 가…
7일 서울 중구 하나은행 위변조대응센터에서 직원이 달러화를 정리하고 있다. 이날 한국은행에 따르면 지난달 말 기준 외환보유액은 4199억7000만 달러(약 566조 원)로 1개월 전보다 40억5000만 달러 늘어 석 달 연속 증가했다.
정부가 시효 만료 등으로 걷지 못한 세금과 과태료가 최근 5년간 34조 원에 육박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역대 최대 세수 펑크가 발생한 지난해에도 정부가 못 걷은 돈은 5조 원이 넘었다. 연이은 세수 부족으로 나라 재정에 적신호가 켜진 만큼 정부가 불납결손 관리를 강화해야 한다는 지적이…
소득 상위 10%에 해당하는 변호사가 1년간 벌어들인 돈이 전체 변호사 소득의 80%가량을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회계사도 마찬가지여서 전문직에서도 소득 양극화 현상이 뚜렷했다. 7일 국민의힘 박성훈 의원이 국세청에서 제출받은 ‘2023년도 부가가치세 신고납부액’에 따르면 변호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