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EU, 중국산 전기차 관세 협상 타결보지 못해
중국과 유럽연합(EU)은 중국산 전기자동차(EV)에 대한 관세부과 문제를 놓고 협상을 했지만 합의를 보지 못했다고 관영 신화통신 등이 12일 보도했다. 매체에 따르면 중국 상무부 대변인은 이날 성명을 통해 “양측 실무협상팀이 9월20일부터 벨기에 브뤼셀에서 8차례에 걸쳐 중국산 전기차…
- 2024-10-12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중국과 유럽연합(EU)은 중국산 전기자동차(EV)에 대한 관세부과 문제를 놓고 협상을 했지만 합의를 보지 못했다고 관영 신화통신 등이 12일 보도했다. 매체에 따르면 중국 상무부 대변인은 이날 성명을 통해 “양측 실무협상팀이 9월20일부터 벨기에 브뤼셀에서 8차례에 걸쳐 중국산 전기차…
12일 제 1141회 동행복권 로또 추첨 결과 7, 11, 12, 21, 26, 35이 1등 당첨 번호로 결정됐다. 2등 보너스 번호는 20이다.6개 번호를 모두 맞춘 1등 당첨자는 11명이다. 각각 24억5775만8285원을 받는다. 5개 번호와 보너스 번호를 맞춘 2등은 100명으…
지난 7월과 8월 두 달 연속 10만명대에 머무른 취업자 수 증가폭이 반등했을 지 관심이다. 청년층 취업자 수가 감소하고 고령층 취업자가 증가하는 현상이 지속되는 만큼 3개월 연속 10만명대 취업자 수 증가폭을 기록할 가능성이 높다. 실업률이 역대 최저치를 기록하는 등 전체 지표의 개…
지난 8일 막을 내린 넷플릭스 예능 프로그램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흑백요리사)’이 3주 연속 비영어권 TV 시리즈 부문 1위를 기록하는 등 큰 흥행 열풍을 일으키면서 유통·식품업계도 낙수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CU와 GS25 등 편의점은 출연 셰프와 협업한 제품을 선보이며 …
“침수차 복원 기술이 좋아져서 요즘에는 중고차 업자들도 속는 경우가 있다니깐요. 중고차 대형 매매단지에 수십 대가 들어올 때 침수차가 섞이는 경우가 꽤 있어요. 매년 침수차가 많이 발생하다 보니깐 물량도 많아지고 있고 중간 유통 과정도 복잡해졌습니다. 중고차 딜러들도 속는 판인데, 일…
7월부터 다이어트를 시작한 A 씨는 최근 동네 병원에서 비만치료제 ‘위고비’ 처방을 예약했다. 살을 빼려고 여러 시도를 해봤지만 효과가 별로 없었기 때문이다. 밥 먹는 양도 조절하고 운동도 생활화하려고 했다. 엘리베이터를 타지 않고 8층 집까지 계단을 오르내리고, 생활 쓰레기가 나올 …
한국은행이 기준금리를 0.25%포인트 인하하며 3년 2개월 만에 통화 긴축을 마무리하고 완화 기조로 돌아섰다. 11일 한은 금융통화위원회는 서울 중구 한국은행 본관에서 회의를 열고 기준금리를 연 3.50%에서 3.25%로 내렸다. 2021년 8월 이후 이어진 통화 긴축 기조가 38개…
한국은행이 기준금리를 3년 2개월 만에 인하한 가운데, 연내 추가 금리 인하에 대해선 신중한 입장을 보였다. 기준금리를 결정하는 금융통화위원 중 대다수도 한동안 현재 금리 수준을 유지하겠다는 의견을 낸 것으로 전해졌다. 이번 금리 인하가 ‘영끌족’(영혼까지 끌어모은 대출로 투자한 사람…
한국보다 먼저 빅컷(기준금리 0.5%포인트 인하)에 나섰던 미국의 통화정책에는 다시 불확실성이 커졌다. 인플레이션 둔화 속도가 예상보다 더디게 나타나면서 일각에선 다음 달 금리 동결 가능성도 나오고 있다. 10일(현지 시간) 발표된 미국 9월 소비자물가지수(CPI) 상승률은 전년 대비…
《2024 동아재테크쇼 개막… ‘돈의 물줄기’ 찾아 투자자들 몰려미국 연방준비제도(연준·Fed)의 ‘빅컷’ 단행, 한국의 기준금리 인하 등으로 ‘긴축’에서 ‘완화’로 돈의 물줄기가 바뀌어 가는 가운데 동아일보와 채널A가 주최하는 ‘2024 동아재테크쇼’가 11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2024 동아 재테크쇼’ 첫날인 11일 강연에 나선 부동산, 주식, 절세 전문가들은 글로벌 금융시장의 불확실성이 커진 가운데 투자자들이 참고할 만한 재테크 전략을 공유했다. 김학렬 스마트튜브 대표는 ‘공급 부족의 시대, 시장의 반응과 대응 전략’을 주제로 특히 △전세가 상승 지역 △…
최상목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올해 지방교부세와 지방교육재정교부금 감소가 불가피하다고 밝혔다. 최 부총리는 11일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세수 결손으로 교부세와 교부금의 조정이 불가피하다”고 말했다. 앞서 더불어민주당 황명선 의원이 “지난해 역대급 세수 펑크로 각 지방…
동아ST는 스텔라라 바이오시밀러 ‘이뮬도사(개발명 DMB-3115, 성분명 우스테키누맙)’가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품목허가를 획득했다고 11일 밝혔다. 파트너사 인타스의 미국 자회사 어코드바이오파마(어코드)가 지난해 10월 FDA에 품목허가(BLA) 신청을 완료했고 약 1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