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태원-노소영 이혼소송 3R…‘노태우 비자금 기여‘ 등 법리 다툼 시작
최태원 SK그룹 회장과 노소영 아트센터 나비 관장의 이혼소송에서 노태우 전 대통령의 ‘비자금 300억 원’이 실제 SK㈜ 성장의 바탕이 됐는지 등을 두고 대법원에서 본격적인 법리다툼이 시작 됐다. 대법원이 최태원 SK그룹 회장과 노소영 아트센터 나비 관장의 이혼소송 사건에 대해 구체적…
- 2024-11-10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최태원 SK그룹 회장과 노소영 아트센터 나비 관장의 이혼소송에서 노태우 전 대통령의 ‘비자금 300억 원’이 실제 SK㈜ 성장의 바탕이 됐는지 등을 두고 대법원에서 본격적인 법리다툼이 시작 됐다. 대법원이 최태원 SK그룹 회장과 노소영 아트센터 나비 관장의 이혼소송 사건에 대해 구체적…
김아림(29)이 100번의 도전 끝에 다시 우승트로피를 품었다. 김아림은 10일 미국 하와이주 오아후섬 호아칼레이 컨트리클럽(파72)에서 열린 미국여자프로골프(LPGA)투어 롯데 챔피언십에서 2승째를 수확했다. 비회원으로 2020년 12월 출전했던 메이저대회 US여자오픈 우승 이후 3…
빙그레가 가공우유 제품 ‘바나나맛우유’ 단지 모양 용기의 국가등록문화유산 등재를 추진한다고 10일 밝혔다. 국가등록문화유산은 제작된 지 50년이 넘은 근현대문화유산 중 보존·활용 조치가 필요한 것을 국가유산청이 문화유산위원회 심의를 거쳐 등록한다.업계에 따르면 빙그레는 현재 바나나맛우…
올해 3분기 우리나라의 경제 성장률이 당초 예상을 크게 하회하면서 주요 기관의 연간 전망치 하향이 이어질 전망이다.여기에 미국 대선에서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당선되면서 미국발 보호무역주의가 재현될 경우 내년 한국 경제 성장률이 2%대를 밑돌 수 있단 우려가 제기된다.트럼프 2기 …
김아림이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롯데 챔피언십(총상금 300만 달러·약 42억원)에서 정상에 오르며 4년 만의 우승을 차지했다.김아림은 10일(한국시각) 미국 하와이주 오아후섬 호아칼레이 컨트리클럽(파72)에서 열린 대회 최종 4라운드에서 버디 6개, 보기 2개를 묶어 4언더…
한 모임에서 이런저런 대화를 하다가 “돈이 더 많으면 더 행복해지는가”에 대한 얘기가 나왔다. 행복해진다, 꼭 그렇진 않다 등등 의견들이 나왔는데, 한 명이 “그런 건 경제학 전공한 사람이 잘 알겠지”라면서 나를 지목했다. 의견이 많으니 나 보고 결론을 내달라는 것이었다.이 대화처럼…
정부가 쌀값 하락을 막기 위해 특단의 대책을 발표한 지 20여일이 지났지만 산지쌀값은 반등하지 못한 것으로 나타났다. 수확기부터 한 달여간 하락세가 이어지고 있으나, 정부는 작황이 예상을 하회하는 만큼 조만간 쌀값이 반등할 것이라고 전망한다.10일 농림축산식품부와 통계청 등에 따르면 …
줄고 있던 금융권 가계부채가 10월부터 다시 증가세로 전환하고 있다. 제2금융권의 가계대출이 늘어난 영향인데, 시장에서는 새마을금고의 집단대출이 이번 증가세를 견인한 것으로 보고 있다. 부동산 프로젝트파이낸싱(PF) 등 기업대출이 부실화 하자 가계대출(집단대출)을 중심으로 자산을 공격…
농협은 8일 동두천시청에서 자연임신으로 탄생한 다섯쌍둥이에게 500만 상당 우리 농산물 전달했다.경기 동두천시에 거주하는 김준영, 사공혜란 부부는 자연임신으로 갖게된 다섯쌍둥이를 지난 9월 20일에 출산하고, 10월 4일 동두천시 송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출생신고를 마쳤다. 자연임신을…
중고 전기차 시장이 꾸준하게 성장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엔카닷컴은 올해 3분기(7~9월) 중고 전기차 실거래 대수가 전년 동기 대비 50.38% 증가했다고 분석했다. 최근 5년간 엔카닷컴에 등록된 전기차 매물 비중도 2020년 1~9월 0.32%에서 올해 같은 기간 2.64%로 …
SK렌터카가 신차 장기렌터카 고객 대상으로 타사 견적보다 더 저렴하게 렌털료를 제안한다.‘도전! 최저가 프로모션’은 고물가 시대에 보다 경제적으로 차량을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기획됐다. SK렌터카는 타 업체로부터 신차 장기렌터카 견적서를 받은 고객에게 해당 견적…
2021년 9월 인천국제공항. 김성태 한화시스템 팀장(항공레이다체계팀) 짐 속에는 누룽지를 가득 담은 커다란 봉지 2개가 있었다. 김 팀장이 3개월간 출장을 가는 남아프리카공화국은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아프리카에서 가장 유행했다. 델타 변이 바이러스가 퍼지면서 하루 …
9일 제 1145회 동행복권 로또 추첨 결과 2, 11, 31, 33, 37, 44가 1등 당첨 번호로 결정됐다. 2등 보너스 번호는 32다.6개 번호를 모두 맞힌 1등 당첨자는 9명이다. 각각 30억5163만84원을 받는다. 5개 번호와 보너스 번호를 맞힌 2등은 63명으로 당첨금은…
이제영이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 시즌 마지막 대회 2라운드에서 단독 선두로 나섰다.이제영은 9일 강원도 춘천시 라비에벨 올드코스(파72)에서 열린 SK텔레콤·SK쉴더스 챔피언십 2라운드에서 버디 4개, 더블보기 1개, 보기 1개를 엮어 1언더파 71타를 쳤다.중간 합계 6언…
서울시가 김헌동 서울주택도시(SH)공사 사장의 뒤를 이을 적임자를 찾기 위한 공식 절차에 돌입했다.SH공사 임원추천위원회는 9일 공고를 내고 SH공사 최고경영자를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학력과 전공 분야는 제한이 없고, 지방 공기업법에 따른 ‘임원의 결격사유’에 해당하지 않으면 지원할…
김아림이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롯데 챔피언십(총상금 300만 달러)에서 홀인원을 기록하며 사흘 연속 선두를 유지했다.김아림은 9일(한국시각) 미국 하와이주 오아후섬 호아칼레이 컨트리클럽(파72)에서 열린 대회 3라운드에서 홀인원 1개와 버디 6개, 보기 3개를 묶어 5언더파…
한국프로골프(KPGA) 투어 제네시스 대상을 확정 짓고 전관왕까지 노리는 장유빈(22)이 올해 최종전인 KPGA 투어 챔피언십 셋째 날에도 선두를 유지했다. 장유빈은 9일 제주도 서귀포의 사이프러스 골프 리조트 동‧남 코스(파71)에서 열린 대회 3라운드에서 버디 5개와 보기 1개를 …
2019년 11월 최초 보고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은 수년간 우리들의 일상을 집어삼켰다. 외출을 피하고 끼니는 배달음식으로 해결하는 이들이 크게 늘었으며, 마스크에 가려져 얼굴조차 제대로 보지 못한 채로 대화를 나눴다. 금방 끝날 것만 같았던 사태가 장기화하면서 ‘코…
오픈AI는 생성형 인공지능 서비스 챗GPT에 대규모 접속 장애가 발생했다고 9일(현지시간) 밝혔다.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오픈AI는 성명을 내고 접속 장애 문제를 조사하고 있으며 가능한 한 빨리 기능을 복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서비스 중단 추적 웹사이트 다운디텍터에 따르면 …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돌아왔습니다. 자, 그럼 경제는 어디로 갈까요. 많은 이들이 전망한 대로 미국 금리 오르고 달러 강세 가나요. 한때 4.5%에 육박했던 미국 국채 10년물 이자율, 달러당 1400원을 찍은 환율을 보니 마음이 조급해집니다. 금융시장은 고금리·강달러 시대 도래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