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감원 부원장 “고려아연 사건 검사·심사·조사 총동원…신속 처리할 것”
함용일 금융감독원 자본시장·회계 담당 부원장이 31일 “최근 상장법인 등의 공개매수, 합병과 분할, 증자 등 과정에서 드러난 행태를 보면 과연 상장법인 이사회 멤버들이 독립적이고 객관적인 관점에서 합리적이고 정당한 근거를 가지고 의사 결정을 하고 있는 것인지에 대한 강한 의구심이 제기…
- 2024-10-31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함용일 금융감독원 자본시장·회계 담당 부원장이 31일 “최근 상장법인 등의 공개매수, 합병과 분할, 증자 등 과정에서 드러난 행태를 보면 과연 상장법인 이사회 멤버들이 독립적이고 객관적인 관점에서 합리적이고 정당한 근거를 가지고 의사 결정을 하고 있는 것인지에 대한 강한 의구심이 제기…
LF는 트라이씨클의 유아동 전문몰 보리보리가 일년 중 가장 큰 쇼핑 축제인 ‘울트라 세일 페스타’를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11월 8일까지 총 9일간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패딩, 기모 바지, 부츠 등 겨울 패션 아이템을 중심으로 영양제, 유아용 세제 등 필수 육아용품으로 구성됐다. …
남은 대회는 단 두 개. 방신실(22)은 마지막 두 번의 우승 기회를 살릴 수 있을까. 지난해 특유의 장타를 앞세워 2승을 거두며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투어를 대표하는 선수로 도약한 방신실이 모처럼 우승 기회를 잡았다. 방신실은 31일 제주 제주시 엘리시안CC(파72)에…
코리아세븐이 회사채 수요예측에서 목표액을 채우지 못했지만 추가 청약을 통해 목표액을 확보했다. 31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코리아세븐은 총 500억 원 모집에 370억 원의 매수 주문을 받았다. 2년물 300억 원 모집에 210억 원, 3년물 200억 원 모집에 160억 원의…
최근 정부가 ‘생활숙박시설(생숙) 합법사용 지원 방안’을 발표했습니다. 이미 준공했거나 공사 중인 생숙을 주거용 오피스텔로 전환할 수 있도록 요건을 완화하는 내용입니다. 주거용으로 불법 사용될 수 있는 생숙을 합법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퇴로를 일부 열어줬다는 평가를 받습니다. 이번 주…
1990년대 국내 PC통신의 전성기를 이끈 ‘천리안’이 31일 서비스를 종료한다. 이로써 하이텔과 나우누리, 유니텔을 포함 4대 PC 통신 서비스가 모두 역사 속으로 사라지게 됐다.국내 첫 PC통신인 천리안은 1985년 서비스를 시작했다. 1990년대 중반 고속전용망이 갖춰지고 컴퓨터…
‘24조 원’ 규모 체코 신규 원전 발주처인 체코전력공사(CEZ) 관계자들이 오는 11월 팀코리아(한국수력원자력·두산에너빌리티·대우건설)와의 최종 계약 관련 협상을 위해 한국을 방문한다.31일 원전 업계 등에 따르면 체코 원전 사업 발주처인 CEZ 관계자 60여명이 내달 셋째 주 2주…
국내 최대 규모 수산양식 박람회인 ‘2024 Sea Farm Show’가 1일 개막한다. 올해로 9회째인 Sea Farm Show는 ‘바다에서 식탁까지’라는 주제로 3일까지 사흘간 서울 서초구 aT센터 제1전시장에서 열린다.동아일보와 채널A, 해양수산부가 공동으로 개최하는 이번 행사는…
인천광역시가 주최하고 인천테크노파크가 주관하는 ‘2024 Scale-up 인천의 글로벌 현지화 챌린지’ 사업이 미국 샌프란시스코 현지 프로그램을 끝으로 130일간의 여정을 마무리됐다.‘2024 Scale-up 인천, 글로벌 현지화 챌린지’ 사업은 인천 지역 혁신 기술 기업을 대상으로 …
SK렌터카가 3년물 회사채 수요예측에서 목표액을 일부 채우지 못했다.31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SK렌터카는 총 2000억 원 모집에 2790억 원의 매수 주문을 받았다. 2년물 1000억 원 모집에 1850억 원, 3년물 1000억 원 모집에 940억 원의 자금이 몰렸다.S…
굿이어는 31일 올시즌 타이어 모델 Vector 4Seasons Gen-3가 한국에 공식 출시됐다고 밝혔다.해당 타이어는 올웨더 타이어의 기능까지 충실히 수행하여, 한국 기후에 적합한 타이어로 평가받는다고 한다.2024년 7월 ADAC(본부를 뮌헨에 둔 독일의 자동차 드라이버를 지원하…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이 ‘올해 최고의 발명품’으로 삼성전자와 LG전자 제품을 선정했다.31일 타임은 가전, 미용, 소프트웨어, 엔터테인먼트, 헬스케어 등 200개 제품을 올해 최고의 발명품으로 선정하며 삼성전자의 ‘네오 퀀텀닷발광다이오드(QLED) 8K’ 신제품과 LG전자의 ‘LG 시…
미국 대선을 앞두고 금 가격이 또 사상 최고치를 갈아치웠다. 30일(현지시간) 미국 뉴욕상품거래소(COMEX)에 따르면 12월 인도분 금 선물가격이 사상 처음으로 온스당 2800달러를 돌파했다. 지난 17일 최초로 2700달러를 넘어선 뒤 보름도 되지 않아 또 최고가를 또 경신했다…
씰리침대는 31일 국가무형유산 정관채 염색 장인과 손잡고 ‘장인정신과 진심으로 만들어낸 최상의 가치’를 주제로 하는 인터뷰 영상을 공개했다고 밝혔다.씰리침대는 앞서 창립 143주년을 기념해, 브랜드의 핵심 가치인 장인 정신을 기리고자 국가무형유산 ‘정관채 염색 장인’과 전통 쪽 염색을…
5대 시중은행의 지난달 신규 취급 기준 평균 가계 예대금리차가 전월보다 벌어지면서 두 달 연속 확대됐다. 예대금리차란 가계 대출금리에서 저축성 수신금리를 뺀 것이다. 가계대출 수요를 억누르기 위해 은행들이 대출금리에 적용되는 가산금리를 인상하면서 예금금리와 대출금리의 차이가 커진 것으…
기아가 자연 임신을 통해 다섯 쌍둥이를 출산한 김준영·사공혜란씨 부부에게 2025년형 카니발 9인승 모델을 선물했다. 지난 30일 동두천시청에서 김준영·사공혜란 부부와 정원정 기아 국내사업본부장 부사장, 박형덕 동두천시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차량 전달식을 가졌다.경기 동…
전국 집값이 1주 전보다 0.01% 오르며 보합세를 유지한 가운데 서울은 0.09%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31일 KB부동산의 주간 아파트 시장 동향 자료에 따르면 지난 28일 기준 전국 아파트 매매가격은 0.01%, 수도권은 0.04% 올랐다.서울 아파트 매매가격은 0.09% 상승했…
오뚜기는 한국ESG기준원(KCGS)의 2024년 평가에서 전년 B+ 대비 한 단계 성장해 통합 A등급을 획득했다고 31일 밝혔다. 환경 부문은 B+에서 A등급으로, 사회 부문은 A에서 A+등급으로 상승했다. 지배구조부문은 B+로 지난해와 같았다.한국 ESG기준원은 국내 최고 권위의 E…
현대자동차(005380)가 31일 처음 공개한 수소전기차 콘셉트카 ‘이니시움’은 기존 수소전기차 ‘넥쏘’보다 1회 충전으로 주행 가능한 거리를 50㎞ 늘렸다. 강철을 전면에 내세운 디자인으로 오프로드 SUV 같은 강인한 느낌을 줬다. 수소충전소 상황을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똑똑한 기능으…
층층이 쌓인 통관 물품을 모두 들여다보지 않고도 유해 방사성 물질을 탐지할 수 있는 방법이 생겼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관세청의 협업으로 3차원 방사선 복합 탐지 장비가 개발됐다.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관세청은 31일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관세행정 현장 맞춤형 기술개발 1.0 사업’ 성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