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상의 “OECD 최고수준 상속세, 기업 경영활동 위축시켜”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국가 중 최고 수준인 한국 상속세가 기업 경영활동과 경제 역동성을 저해한다는 분석이 나왔다. 대한상공회의소는 18일 상속세 개편 필요성에 관한 보고서를 내고 국회에 현행 상속세제 개선을 촉구했다. 현재 25년만에 상속세를 개편하는 세법개정안이 국회에 제출돼 …
- 2024-11-18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국가 중 최고 수준인 한국 상속세가 기업 경영활동과 경제 역동성을 저해한다는 분석이 나왔다. 대한상공회의소는 18일 상속세 개편 필요성에 관한 보고서를 내고 국회에 현행 상속세제 개선을 촉구했다. 현재 25년만에 상속세를 개편하는 세법개정안이 국회에 제출돼 …
한국농어촌공사는 18일 전남 영광군 불갑면 녹산리에 불갑저수지 치수능력확대사업을 완료하고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으로 불갑저수지는 홍수 배제 능력을 기존보다 4배 이상 강화하며 이상기후로 인한 홍수에도 안정성을 확보하게 됐다. 1926년 준공된 불갑저수지는 유역면적 46…
NH농협은행이 빅데이터 및 인공지능(AI)을 기반으로 기업여신 의사결정 과정을 지원하는 기업심사 전략시스템을 오픈한다고 18일 밝혔다.이번에 새롭게 도입되는 기업심사 전략시스템은 재무·비재무정보 및 대안정보 등 빅데이터를 이용해 기업규모와 업종에 따라 차주 특성을 반영한 시스템판정 구…
정부가 고려아연의 이차전지 양극재 핵심 원료 제조 기술을 국가핵심기술로 판정했다.18일 비철금속 업계에 따르면 산업통상자원부는 고려아연이 신청한 특정 전구체 제조 기술이 국가핵심기술에 해당한다고 최근 통보했다. 이 기술이 해외로 유출될 경우 국가안전 보장 및 국민 경제 발전에 중대한 …
그룹 내 ‘해결사’로 통하는 허민회 CJ CGV 대표가 CJ 경영지원 대표로 지주사에 복귀한다.CJ그룹은 18일 CJ주식회사 경영지원 대표로 허 대표를 선임하는 내용의 2025년 정기 임원 인사를 단행했다. 2024년도 정기 인사를 올해 2월 낸 뒤로 약 9개월 만이다.지난해 단행됐어…
농협중앙회 농업박물관은 지난 16일 서울시 중구 농협중앙회 농업박물관에서 ‘제13회 농사랑 쌀사랑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이번 공모전은 농업·농촌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 우리 쌀과 농산물에 대한 국민적 관심 증대와 밥 먹는 문화의 활성화를 위하여 지난 5월부터 8월까지 진행됐다.공…
올해 3분기 누적 기준 유가증권시장(코스피) 상장사의 영업이익과 순이익 모두 전년 대비 큰 폭으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연결 기준 영업이익은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다.18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코스피 12월 결산법인(개별 706사, 연결 614사)의 연결 기준 3분기 누적 매출액은 …
전국철도노동조합 준법투쟁 첫날인 18일 광역전철 동해선(태화강~부전) 일부 구간에서 열차 운행이 지연됐지만, 우려했던 큰 혼란은 발생하지 않았다.이날 오전 9시30분께 동해선의 종착역이자 출발역인 울산 태화강역 승강장에는 열차를 기다리는 승객들의 줄이 이어졌다.역사 곳곳에는 ‘철도노조…
유재훈 예금보험공사 사장은 18일 예금자보호 한도를 1억원으로 올리는 방안과 관련해 “정부와 긴밀하게 협의해 대안별 실천 방안 또는 장단점을 분석해 최적의 방안을 시행할 것”이라고 밝혔다.유 사장은 이날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출입기자 송년 간담회를 열고 “예금자보호 1억원 상향과 …
BMW 드라이빙 센터가 고객 친화적인 공간으로 변모했다.인천 영종도에 위치한 BMW 드라이빙 센터는 트랙과 고객 체험 시설이 한곳에 자리한 BMW 그룹 내 유일의 자동차 복합문화공간이다. 지난 2014년에 처음 문을 열었으며 개관 10주년을 맞은 올해 8월 대규모 새 단장에 들어갔다.…
재활 로봇 전문업체 피앤에스미캐닉스가 지난 11일부터 14일까지 독일 뒤셀도르프에서 열린 세계 최대의 의료부문 전시회 ‘메디카(MEDICA) 2024’ 전시에 참여했다고 밝혔다.피앤에스미캐닉스는 국내외 19개의 특허 등록 기술을 바탕으로, 보행 재활 로봇인 워크봇(Walkbot)을 제…
수급사업자(하도급업체)에게 납품받던 부품 가격 절감을 위해 중국업체에 기술자료를 넘긴 귀뚜라미에게 과징금이 부과됐다.공정거래위원회는 ‘하도급거래 공정화에 관한 법률’(하도급법) 위반으로 귀뚜라미·귀뚜라미홀딩스에게 시정명령과 과징금 9억5400만 원을 부과했다고 18일 밝혔다.귀뚜라미와…
골든블루 인터내셔널이 미국 증류주 기업 ‘사제락 컴퍼니(Sazerac Company)’와 파트너십을 강화한다. 이를 통해 아메리칸 블렌디드 위스키인 ‘얼리타임즈(Early Times)’의 국내 영향력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골든블루는 지난 5일 사제락 컴퍼니 크리스토프 부(Christo…
무, 배추 등 주재료 가격이 급등하면서 올해 김장 비용이 역대 최대치로 올랐다.18일 한국물가정보에 따르면 올해 전통시장에서 4인 가족을 위한 김장 식재료를 구매할 경우 총 33만1000원이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30만1000원이었던 지난해 대비 10% 늘었다. 대형마트 김장 비용…
삼성전자가 주가 부양을 위해 10조원 규모의 자사주 매입을 결정한 가운데, 이 재원 마련을 어떻게 할 지 관심이 쏠린다.삼성전자 본사가 보유한 현금 및 현금성 자산이 상대적으로 적은 만큼, 해외법인이 갖고 있는 현금을 한국으로 들여올 것인지 여부가 주목된다. 다만 해외법인의 현금을 국…
금융당국이 부동산 프로젝트파이낸싱(PF)의 수수료 부과대상을 용역수행 대가로 한정하는 방안을 추진한다. 현재 32개에 달하는 수수료 항목을 11개로 통합·단순화 한다.이세훈 금융감독원 수석부원장은 18일 서울 명동 은행회관에서 금융권·건설업계와 간담회를 개최해 ‘부동산PF 수수료 TF…
삼성전자가 10조 원 규모 자사주 매입을 공시한 이후 첫 개장일인 18일 삼성전자 주가가 장중 7%대까지 급등했다.이날 삼성전자 주가는 오전 9시 54분 기준 장중 7.1% 오른 5만7300원까지 치솟았다가 오후 들어 5.8% 대 상승세를 유지 5만6000원대에서 등락하고 있다. 삼성…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모던하우스’와 팬시 브랜드 ‘버터’를 이끌고 있는 국내 홈리빙 대표 기업 ㈜엠에이치앤코(이하 엠에이치앤코)가 지난 12일 ‘2024 제품 안전의 날’ 기념식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2024년 제품 안전의 날’ 행사는 산업통상자원부…
“자이 리브랜딩은 단순한 이미지 변화가 아닙니다.”허윤홍 GS건설 대표이사가 22년 만에 새단장한 ‘자이’ 브랜드를 두고 수차례 강조한 말이다. 단순한 변화가 아닌 브랜드 자체에 대한 본질을 바꿨다는 게 그의 설명이다. 허 대표는 “공급자 관점 브랜드는 더이상 통하지 않는다”며 “기업…
올해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에 진출한 임진희(26)가 시즌 최고 성적인 준우승과 함께 신인왕 수상의 희망을 이어갔다. 임진희는 18일 미국 플로리다주 벨에어의 펠리컨 골프클럽(파70)에서 열린 LPGA 투어 더 안니카 드리븐 최종 4라운드에서 버디 3개와 보기 1개로 2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