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심플러스, 양자통신용 하드웨어로 CES서 3년 연속 혁신상 수상
국내 양자통신 기업인 큐심플러스가 양자암호키분배(QKD) 고속 제어 신호 생성 모듈인 ‘QSI멀티-SC’(QSIMulti-SC)로 CES 혁신상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CES 혁신상은 세계 최대 IT·전자 전시회인 CES에서 해마다 전 세계 출품작 가운데 기술력과 혁신성이 뛰어난 …
- 2024-11-17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국내 양자통신 기업인 큐심플러스가 양자암호키분배(QKD) 고속 제어 신호 생성 모듈인 ‘QSI멀티-SC’(QSIMulti-SC)로 CES 혁신상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CES 혁신상은 세계 최대 IT·전자 전시회인 CES에서 해마다 전 세계 출품작 가운데 기술력과 혁신성이 뛰어난 …
우리은행에서 25억 원 규모의 금융사고가 또 발생했다.17일 금융권에 따르면 우리은행은 15일 외부인의 허위 서류 제출로 인해 25억 원의 금융사고가 발생했다고 공시했다. 발생일은 올 3월 14일이며 손실 금액은 아직 확정되지 않았다. 다만 담보가액이 33억2100만 원이어서 실제 손…
20대 청년 5명 중 2명은 ‘비혼 출산’에 긍정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10년 전과 비교하면 증가세가 두드러지지만 정작 이를 지원하는 정책 변화는 지지부진하다는 지적이 나온다.17일 통계청의 ‘2024년 사회조사’와 국가통계포털에 따르면 올해 20~29세 중 ‘결혼하지 않고도 자녀를 …
김민선이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 이벤트 대회인 위믹스 챔피언십에서 우승했다.김민선은 17일 부산 해운대비치 골프앤리조트에서 열린 위믹스 챔피언십 대회 마지막 날 2라운드에서 버디 8개, 보기 2개를 묶어 6언더파 66타를 쳤다.김수지와 동률이 된 김민선은 18번 홀(파5)에…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가 ‘트럼프 2기 행정부’의 보호무역에 대한 우려 속에 다자간 교류를 기반으로 한 역내 경제발전 도모라는 비전을 공유하며 16일(현지시간) 막을 내렸다.APEC 21개 회원국 정상과 대표는 이날 페루 수도 리마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마지막 세션을…
‘새벽배송’ ‘로켓배송’ 등으로 대표되는 ‘빠른 배송 경쟁’이 업종을 가리지 않고 치열해지고 있다. 당일 배송이 가능한 품목이 크게 늘면서 모든 물건들을 배달 음식 주문하듯이 1시간 내 받아볼 수 있게 되는 것이다. 신선식품, 화장품에 이어 설치가 필요한 가전제품까지 당일 배송이 이뤄…
서울 노원구 입주 33년 차 중계 주공5단지(2326채) 전용면적 58㎡는 올해 9월 7억 원에 거래됐다. 가격이 7월 대비 1000만~2000만 원가량 하락했다. 은평구 입주 6년 차 래미안 베라힐즈(1305채) 전용 84㎡는 지난달 11억5000만 원에 거래되며 직전 거래인 8월 …
현대자동차가 모터스포츠 경험과 기술을 집약한 ‘아반떼 N TCR 에디션’을 17일 공개했다.현대차가 2017년부터 참가하고 있는 ‘TCR 월드 투어’는 자동차 제작사가 경주용 차량을 제작해 각 레이싱 팀에 판매하는 형식의 모터스포츠다.현대차는 TCR 월드 투어에서 얻은 노하우를 바탕으…
올해 서울과 나머지 수도권 지역(경기·인천)의 분양가 격차가 3배 가까이 벌어진 것으로 나타났다.17일 부동산R114 자료에 따르면, 올해 1월부터 11월 둘째 주 기준 서울 아파트의 3.3㎡당 평균 분양가는 5456만원으로 역대 최고치를 경신했다.경인 지역의 3.3㎡당 평균 분양가도…
한국 1인 가구의 월 평균 소득은 315만 원으로, 이 중 128만 원(40.8%)을 생활비로 사용하는 것으로 파악됐다.지난 2022년 기준 생활비 비중(38.7%)보다 2.1%포인트(p)가량 늘어난 수치로, 고금리·고물가로 생활비 및 대출 상환 부담이 증가한 것으로 분석됐다.KB금융…
중국 춘추전국 시대 제나라 왕과 노나라 왕이 협상을 하게 됐다. 그동안 제나라는 노나라에 여러 번 시비를 걸고 영토를 빼앗았는데, 그 일을 사과하고 노나라와 관계를 제대로 돌리려 했다. 제나라 왕이 노나라 왕에게 지난 일을 사과할 때 옆에서 제나라 재상 안영이 “소인은 말로 사과하고 …
정부가 지역 소멸이 우려되는 지방자치단체를 ‘인구감소지역’으로 지정해 재정 지원에 나서고 있지만, 이 중 일부는 인구가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 지역도 포함돼 있어 보다 면밀한 지정이 필요하다는 지적이 나왔다.국회 예산정책처는 17일 이러한 내용을 담은 ‘인구감소지역 지원사업 평가’ 분석…
배달 플랫폼, 입점업체 등이 참여한 협의체가 최종 상생방안을 내놓은 가운데 정부는 입법 추진을 하는 대신 상설기구를 만들어 상생안의 실행을 지켜보기로 했다.다만 일부 입점업체가 상생안에 만족하지 못하고 반발하는 것은 여전히 불안요소다. 야당도 상생안을 ‘반쪽짜리 협의’로 규정하며 반대…
김정태 동양대학교 교수가 “중국의 게임·e스포츠 문화공정, 당하고만 있을 것인가?”라며 중국의 e스포츠 주도권 움직임에 깊은 우려를 나타냈다. 11월 15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e스포츠 국제표준화 및 올림픽 e스포츠 게임’ 포럼에서, 김정태 교수는 “지난 5월 6일에 중국이 국제표…
금융당국이 은행권에 이어 내년부터 보험·저축은행업권 등 2금융권에도 보이스피싱 등 비대면 금융사고에 대한 배상책임을 묻는다.16일 금융당국 및 금융권에 따르면 금융감독원은 증권, 보험, 저축은행 등 2금융권 대상 ‘비대면 금융사고 책임분담기준 도입 관련 설명회’를 연이어 개최하고 있다…
국내외 자동차 시장에서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전성기가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소형부터 대형, 디젤부터 가솔린과 하이브리드, 전기차까지 다양한 모델들이 시장에 쏟아지면서 경쟁도 치열해진 상황이다. 심지어 세단보다 지상고를 살짝 높게 만든 차를 SUV라고 소개하면서 출시하는 경우도 …
폭스바겐 그룹. 연간 900만대의 자동차를 생산하는 세계 2위 자동차 기업이죠. 이 폭스바겐의 위기가 요즘 독일 경제의 가장 큰 이슈입니다. 얼마 전엔 사상 처음 독일 공장을 폐쇄할 거라고 해 충격을 줬는데요.전기차에서 길을 잃은 폭스바겐이 반전의 카드를 꺼냈죠. 미국 전기차 스타트업…
“여름엔 매수인들이 전세 매물만 알아봤다. 요즘은 전세대출이 안 나올 것을 고려해 플랜B로 월세까지 알아보는 실수요자들이 생겼다. 여기 아파트(힐스테이트뉴포레)도 전세계약이 만료되는 곳이 많은데 월세로 돌리는 경우가 꽤 있는 걸로 안다.”(서울 관악구 힐스테이트뉴포레 인근 부동산공인중…
70대 A씨는 단말기를 무료 구매할 수 있다는 안내를 받고 기기를 변경했는데, 개통 후엔 고지 내용과 다르게 이용요금이 너무 많이청구됐다. 하지만 판매점에서는 가입 신청서에 관련 내용을 고지했고 자필서명을 받는 등 요금을 비롯한 중요사항을 충분히 안내했다는 입장이다.조정에 나선 방송통…
〈 황금알: 황재성 기자가 선정한 금주에 알아두면 좋을 부동산정보 〉매주 수십 건에 달하는 부동산 관련 정보가 쏟아지는 시대입니다. 돈이 되는 정보를 찾아내는 옥석 가리기가 결코 쉽지 않습니다. 동아일보가 독자 여러분의 수고를 덜어드리겠습니다. 매주 알짜 부동산 정보를 찾아내 그 의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