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틴, 아제르 여객기 추락사고 사과…“희생자 가족에 깊은 애도”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은 최근 카자흐스탄에서 발생한 아제르바이잔 여객기 추락사고와 관련해 일함 알리예프 아제르바이잔 대통령에게 직접 전화해 사과했다. 28일(현지시간) 크렘린궁에 따르면 푸틴 대통령은 이날 알리예프 대통령과 전화 통화에서 비극적인 사건에 대해 사과하고, 희생자 …
- 2024-12-28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은 최근 카자흐스탄에서 발생한 아제르바이잔 여객기 추락사고와 관련해 일함 알리예프 아제르바이잔 대통령에게 직접 전화해 사과했다. 28일(현지시간) 크렘린궁에 따르면 푸틴 대통령은 이날 알리예프 대통령과 전화 통화에서 비극적인 사건에 대해 사과하고, 희생자 …
지난달 78명의 사상자를 낸 중국 광둥성 주하이 차량 돌진사건과 관련해 중국 법원이 범인에게 사형을 선고했다. 27일 중국 관영 신화통신 등에 따르면 이날 주하이시 중급인민법원은 위험한 수단으로 공공의 안전을 위협한 혐의로 기소된 피고인 판웨이추에게 사형을 선고하고 정치적 권리를 박탈…
미국 대형 복권 산업 ‘메가밀리언스’ 역사상 7번째로 10억 달러 이상의 당첨금 수령자가 나왔다.AP와 NBC 등에 따르면 메가밀리언스는 27일(현지시각) 캘리포니아에서 총 수령액 12억2000만 달러(약 1조8007억 원) 상당의 고액 당첨자가 나왔다고 밝혔다. 당첨번호는 3, 7,…
미국에서 3개월간 누적된 당첨금 12억2000만 달러(약 1조8000억 원)의 주인이 정해졌다. 27일(현지시간) AP통신 등 외신에 따르면 미국의 대표적인 복권 중 하나인 ‘메가 밀리언스’는 이날 추첨에서 1등 당첨자가 캘리포니아에서 나왔다고 밝혔다. 다만 당첨자의 신원은 알려지지 …
성사되는 듯하던 가자 휴전의 지연 조짐에도 백악관은 여전히 낙관론을 놓지 않고 있다.폴리티코에 따르면 존 커비 백악관 국가안보회의(NSC) 소통보좌관 27일(현지시각) 브리핑을 통해 “정부를 떠나기 전 휴전 합의를 달성하기 위해 할 수 있는 모든 노력을 다하고 있다”라고 밝혔다.1년 …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38명의 사망자를 낸 아제르바이잔 여객기 추락에 애도를 표했다.28일 신화통신에 따르면 시 주석은 전날 일함 알리예프 아제르바이잔 대통령 측에 조문을 보내 추락 소식에 충격을 받았다며 조의를 전했다.시 주석은 조문에서 중국 정부와 국민을 대표해 희생자를 추모한다…
영화 ‘로미오와 줄리엣’에서 줄리엣 역할로 세계적 인기를 끌었던 배우 올리비아 핫세가 27일(현지시간) 별세했다.CNN 등 미국 언론은 핫세가 27일(현지시간) 자택에서 가족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세상을 떠났다고 전했다. 향년 73세.고인은 암으로 투병해온 것으로 전해졌다.핫세 측은 소…
러시아 쿠르스크 지역 전투에 참여했다가 다친 북한 병사를 돌본 러시아 의료진이 “겁에 질리고 긴장한 상태”였다고 그들의 상태를 표현했다.26일(현지시각) 영국 가디언 등 외신에 따르면 쿠르스크 소재의 한 병원 의료진은 북한 병사 20여명이 병원으로 이송돼 치료받는 중이라고 전했다.해당…
미국 내 노숙인 숫자가 기록적인 수준으로 치솟은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인 1만 명당 23명은 적어도 하루는 노숙을 경험한 것으로 집계됐다.미국 주택도시개발부는 27일(현지시각) 의회 제출용 연례 노숙인 평가 보고서를 통해 올해 1월 기준 자국 내 노숙인 내지 노숙 경험 인구 수가 77…
러시아에 파병된 북한군이 대규모로 사상한 것으로 전해진 가운데, 일부 병사들은 생포 전 자결 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는 가족에 대한 보복을 우려한 것이라고 미국은 보고있다.존 커비 미국 백악관 국가안보 소통보좌관은 27일(현지시각) 온라인브리핑에서 북한군이 인해전술을 펼치면서 약 …
우크라이나군이 북한군을 여럿 생포했지만 부상이 심각해 사망했다고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밝혔다.젤렌스키 대통령은 27일(현지시간) 소셜미디어에 올린글에서 “오늘 우리는 여러 북한 군인이 우리 군대에 포로로 잡혔다는 보고를 받았다”며 “그러나 그들은 중상을 입었고 그들…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 당선인의 25% 관세 부과 위협에 전전긍긍해온 캐나다가 27일(현지시각) 2명의 장관을 마러라고 트럼프 저택에 파견, 트럼프 측근들과 회동한다고 미 뉴욕타임스(NYT)가 보도했다. 멜라니 졸리 캐나다 외교장관과 도미닉 르블랑 재무장관이 26일 밤 플로리다에 도…
이스라엘군이 가자지구 북부의 한 병원에서 환자들을 강제 퇴거시킨 뒤 불태웠다고 가자 보건부가 발표했다.27일(현지시각) AP 등에 따르면 가자 보건부 관료들은 이스라엘군이 이날 가자 북부의 카말 아드완 병원을 습격해 직원과 환자 등 350명을 강제로 퇴거시킨 뒤 방화했다고 말했다.가자…
미국 정부는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에 대한 탄핵소추안이 국회에서 가결된 것과 관련해 “헌법에 명시된 절차를 평화적으로 따르는 것을 목격했다”고 27일(현지시각) 밝혔다. 미 국무부는 이날 한 대행 탄핵소추안 가결에 대한 뉴시스 서면질의에 대변인 명의로 이같이 답하며 “우리는 최상목 권…
중국에서 거액의 신부값을 뜯어내기 위해 결혼한 남편에게 매춘부를 소개하는 등 결혼 사기 행각을 벌인 여성과 공범 3명이 징역형을 선고받았다. 26일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 신추데일리 등 외신에 따르면 중국 남서부 구이저우성 룽리현 법원은 이달 초 사기 혐의로 기소된 시…
윤석열 대통령에 이어 27일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의 탄핵소추안까지 가결되자 외신들도 주요 기사로 신속히 전했다. 미국 뉴욕타임스(NYT)는 “미국의 최대 동맹국 중 한 곳인 한국의 정부 및 군 통수권자가 누구인지에 관한 의문이 제기된다”며 “기업 및 소비자 신뢰도가 떨어지…
《‘청소년 SNS 이용제한’ 전세계 시끌소셜미디어가 청소년에게 미치는 각종 위험을 경고하는 목소리가 커지면서 주요국이 앞다퉈 청소년의 소셜미디어 사용 규제책을 내놓고 있다. 다만, 단기 규제책보다 유해 콘텐츠 생산을 막을 방안을 찾아야 한다는 목소리도 높다.“우리 딸은 소셜미디어 알고…
해외에서 청소년의 소셜미디어 사용을 규제하는 움직임이 늘어나면서 국내에서도 관련 규제 도입이 필요하다는 주장이 제기되고 있다. 전문가들은 한국 청소년의 소셜미디어 이용 시간이 길고, 이로 인한 부작용도 계속 커지고 있는 만큼 실효성 있는 대책이 시급하다고 입을 모았다. 과학기술정보통…
동유럽 발칸반도의 몬테네그로 정부가 암호화폐 테라·루나 폭락 사태의 핵심 인물인 권도형 테라폼랩스 대표(33)를 미국으로 송환하기로 결정했다고 몬테네그로 일간 비예스티가 27일(현지 시간) 보도했다. 비예스티는 몬테네그로 법무부가 “범죄의 심각성, 요청 순서, 요청자의 국적 등 다양한…
일본 홋카이도(北海道) 쿠릴열도에서 27일 오후 9시48분께 규모 6.7 지진이 발생했다고 일본 기상청이 발표했다.기상청은 진원 깊이를 160㎞로 추정했다.지진으로 홋카이도 일부 지역에선 진도 2 흔들림이 관측됐다.일본 기상청은 지진의 흔들림을 진도0·진도1·진도2·진도3·진도4·진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