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국무부, 쇼이구 방북에 “북한·러시아 관계 확대 우려”
미국 국무부가 세르게이 쇼이구 러시아 국가안보회의 서기가 지난 13일 북한을 방문한 것과 관련해 안보 관계 확대에 우려의 뜻을 내비쳤다.매슈 밀러 미국 국무부 대변인은 16일(현지시각) 정례브리핑에서 방북한 쇼이구 서기가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 회동한 것과 관련해 “북한이 우크라이나…
- 2024-09-17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미국 국무부가 세르게이 쇼이구 러시아 국가안보회의 서기가 지난 13일 북한을 방문한 것과 관련해 안보 관계 확대에 우려의 뜻을 내비쳤다.매슈 밀러 미국 국무부 대변인은 16일(현지시각) 정례브리핑에서 방북한 쇼이구 서기가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 회동한 것과 관련해 “북한이 우크라이나…
일본 집권 자민당 총재 선거가 지난 12일 고시돼 차기 총리를 결정하는 선거의 막이 올랐다. 오는 27일 투·개표일을 열흘 앞두고 후보들의 행보가 주목된다.지난 12일 공식적으로 입후보한 후보는 ▲고노 다로(河野太郎·61) 디지털상 ▲고바야시 다카유키(小林鷹之·49) 전 경제안보상 ▲…
도널드 트럼프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 겸 전 대통령은 올해 두 번의 암살 시도를 경험했다. 그는 7월 13일(현지 시간) 펜실베이니아주 버틀러에서 대규모 야외 유세 중 첫 번째 암살 시도를 경험했다. 그리고 64일 뒤인 15일 또한번의 암살 시도를 겪었다. 이번에는 플로라디주 웨스트팜…
“그들(조 바이든 대통령과 카멀라 해리스 민주당 후보)의 레토릭 때문에 내가 총에 맞았다.”도널드 트럼프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 겸 전 대통령이 15일(현지 시간) 발생한 자신에 대한 두 번째 암살 시도의 책임이 조 바이든 대통령과 카멀라 해리스 민주당 대선 후보 겸 부통령에게 있다고…
도널드 트럼프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 겸 전 대통령에 대한 두 번째 암살 시도 뒤 다시 한 번 경호 능력에 대한 논란이 제기되고 있는 미 비밀경호국에 대해 조 바이든 대통령이 더 많은 지원이 필요하다고 밝혔다.16일(현지 시간) BBC 등에 따르면 바이든 대통령은 워싱턴 백악관에서 취…
한국과 미국이 주한미군 주둔 비용 중 한국이 부담할 몫을 정하는 제12차 방위비분담특별협정(SMA)을 연내 타결할 수 있다고 CNN이 16일(현지시각) 보도했다.CNN은 복수의 전현직 미국 관료를 인용해 한미 양국이 트럼프 2기 행정부 가능성에 대비해 올해 연말 이전 SMA를 체결할 …
미국 공화당 대선 주자인 도널드 트럼프 후보가 두 번째 암살 시도에 노출되자, 세계 각국 정상은 일제히 비판 메시지를 냈다.인디펜던트지에 따르면 키어 스타머 영국 총리는 16일(현지시각) 로마 방문길에 기자들과 만나 “(이 사건은) 암살 시도로 보인다”라며 “매우 우려한다”라고 말했다…
이스라엘이 팔레스타인 가지지구 난민촌에 또 다시 미사일 공격을 감행해 어린이 10명을 포함한 20명이 숨졌다고 알자지라가 긴급 보도했다.알자지라 등 복수 외신 보도를 보면 이스라엘군은 16일 새벽(현지시간) 이스라엘 누세리아트 난민 캠프에 공습을 감행했다.이번 공습으로 난민 캠프에서는…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두 번째 암살 시도에 노출된 가운데, 당국은 용의자 체포를 위해 영화를 방불케 하는 추격전을 펼친 것으로 알려졌다.15일(현지시각) 이 사건 직후 용의자 체포 과정을 목격한 인근 운전자 다니엘 로드리게스는 CNN에 긴박했던 당시 상황을 자세히 전했다. …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인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을 총격 암살 시도하려다 체포된 라이언 웨슬러 루스(58)의 장남인 오란(Oran) 루스가 “아버지는 그럴 사람이 아니다”라고 주장했다.오란은 15일(현지시간) CNN에 “아버지는 사랑과 배려가 넘치고 정직하고 성실한 사람이었다”고 전했…
홍콩 배우 쉬사오창(73·서소광) 별세 소식이 뒤늦게 알려졌다. 16일(현지시간) 중국 매체 ‘차이나타임즈’ 등에 따르면, 서소강은 이달 1일 베이징에서 식도암으로 사망했다. 30세 연하의 세 번째 부인은 고인 장례를 치르던 중 과로와 슬픔으로 인한 심장마비로 숨졌다.서소강은 1970…
우크라이나군이 점령했던 러시아 쿠르스크주 보르키 마을을 탈환했다고 15일(현지시각) 러시아 체첸공화국 아흐마트 특수부대의 압티 알라우디노프 사령관이 밝혔다. 타스통신에 따르면 알라우디노프 사령관은 이날 자신의 공식 텔레그램 계정을 통해 러시아군이 보르키 마을에서 우크라이나군을 소탕해고…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가 데리고 있던 이스라엘 인질 3명이 약 9개월 전 숨진 채 발견된 것과 관련, 이스라엘군이 자국군 오폭으로 숨졌을 가능성이 높다는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15일(현지시각) 타임오브이스라엘에 따르면 이날 이스라엘군은 “(인질) 3명은 아흐메드 알간두르 암살 당시…
15일(현지시각) 발생한 도널드 트럼프 미 공화당 대선 후보 암살 시도 사건과 관련,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트럼프 후보 보호에 필요한 모든 자원을 확보하라고 지시했다.CNN 등 외신에 따르면 이날 바이든 대통령은 성명을 통해 “트럼프 후보 암살 시도와 관련해 수사 중인 내용에 대해…
할리우드 배우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의 에미상 수상이 불발됐다.다우니 주니어는 15일(현지시간) 미국 LA 피콕 극장에서 열린 ‘제76회 프라임타임 에미상’에서 박찬욱 감독의 ‘동조자’로 미니시리즈 부문 남우조연상에 후보에 올랐으나, 수상에 실패했다. 이 상은 ‘파고’의 러몬 모리스가 …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인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을 겨냥한 두 번째 암살 시도 사건이 발생했다. 유세 중 총기 피습으로 오른쪽 귀가 관통된 첫 번째 암살 시도가 있은 지 두 달여 만이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다치지 않았지만 대선을 50일 앞두고 벌어진 이번 사건으로 대선 구도가 다시 …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인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15일(현지시간) 있었던 곳 인근에서 총격 사건이 발생한 가운데, 트럼프 대통령은 자신의 모금 이메일을 보내면서 “나는 안전하다”며 “나는 절대 포기하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이날 AP보도에 따르면 연방수사국(FBI)는 “트럼프 …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인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에게 총구를 겨누고 있었던 용의자는 58세 라이언 웨슬리 루스라고 현지 언론이 전했다.15일(현지시간) AP 통신 등 외신은 사법당국 관계자의 말을 인용해, 총격 사건의 용의자가 하와이 출신의 라이언 웨슬리 루스(Ryan Wesley R…
미국 FBI는 15일 도널드 트럼프 공화당 대선 후보 겸 전 대통령에 대한 “암살 미수로 보이는 총격 사건을 조사하고 있다”고 말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안전한 상태다.이날 트럼프 전 대통령이 소유한 플로리다주 ‘트럼프 인터내셔널 골프 클럽’에서 골프를 치던 중 주변에서 총격이 발생…
상하이 공항들이 16일 아침 일찍 상륙할 것으로 예보된 13호 태풍 버빙카의 영향에 대비하기 위해 15일 수백편의 항공편을 취소하고 있어 훙차오다고 당국이 발표했다.현지 시간으로 오후 8시를 넘은 항공편은 홍콩과 푸둥 공항에서 결항될 것이라고 공항 관계자는 성명을 통해 600편 이상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