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8월 통화공급량 1608조엔·0.9%↑…“현금통화 14년 만에 최저 증가”
일본 경기동향을 반영하는 2024년 8월 통화공급량(머니스톡) 잔액은 전년 동월 대비 0.9% 늘어난 1608조엔(약 1경5086조3600억원)에 달했다고 닛케이 신문과 지지(時事) 통신 등이 10일 보도했다.매체는 일본은행이 이날 발표한 관련 통계 속보치를 인용해 대표적인 통화지표 …
- 2024-09-10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일본 경기동향을 반영하는 2024년 8월 통화공급량(머니스톡) 잔액은 전년 동월 대비 0.9% 늘어난 1608조엔(약 1경5086조3600억원)에 달했다고 닛케이 신문과 지지(時事) 통신 등이 10일 보도했다.매체는 일본은행이 이날 발표한 관련 통계 속보치를 인용해 대표적인 통화지표 …
최근 국내에서 전기차 화재 사고가 이어지면서 전기차에 대한 불안감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중국에서도 전기차 화재가 잇달아 발생하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순식간에 불길이 번지며 주변 사람 옷에까지 불이 옮겨붙은 아찔한 화재 영상이 소셜미디어(SNS)에 공개됐다. 5일 신경보(新京报) 등…
허리케인으로 파손된 미국 루이지애나주의 한 고층 건물이 2200억원에 달하는 수리비를 감당하지 못하고 결국 철거됐다.8일(현지시각) 뉴욕포스트에 따르면 전날 루이지애나주 레이크찰스의 22층 빌딩 ‘허츠 타워’가 폭파 해체됐다.SNS에 올라온 철거 당시 영상을 보면 건물 안에서 연쇄적으…
미국 루이지애나주의 한 고층 건물이 폭파됐다. 소유주는 2200억 원에 달하는 수리비를 감당하지 못해 폭파를 결정했다. 8일(현지시간) 뉴욕포스트 등 외신에 따르면 전날 루이지애나주 레이크찰스의 22층 빌딩 ‘허츠 타워’가 폭파 해체됐다.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
북한의 우방국 중 하나인 베트남이 북한 관광 상품을 내놓을 예정이라고 자유아시아방송(RFA)이 러시아 언론 보도를 인용해 10일 보도했다. 러시아 언론 스푸트니크 베트남어 지국에 따르면 베트남 여행사 플라밍고 레드투어스는 베이징을 거쳐 평양으로 향하는 내년 북한 관광…
중국계 전자상거래 플랫폼 테무에서 구입한 크루아상 모양의 무드등 안에서 개미 수백 마리가 나왔다는 소비자의 사연이 전해졌다.최근 한 해외 사용자는 자신의 ‘틱톡’ 계정을 통해 직장 동료로부터 테무에서 구입한 크루아상 무드등을 선물 받았는데, 그 안에서 개미 수백 마리가 발견됐다고 밝혔…
애플이 하반기 플래그십 스마트폰 ‘아이폰16’ 시리즈를 공개했다. 애플의 첫 AI(인공지능) 아이폰으로 등장한 만큼 전 모델에 최신형 AP(앱 프로세서)인 ‘A18’ 칩셋이 탑재됐음에도 출고가 인상은 이뤄지지 않았다.애플은 10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쿠퍼티노…
10일(현지 시간) 미국 펜실베이니아주 필라델피아에서 진행되는 카멀라 해리스 민주당 대선 후보 겸 부통령과 도널드 트럼프 공화당 대선 후보 겸 전 대통령의 첫 대선 TV토론을 앞두고 두 후보가 미 전역과 주요 경합주에서 한 치 앞을 알 수 없는 초접전 대결을 펼치고 있다. 지난달 19…
카멀라 해리스 미국 민주당 대선 후보 겸 부통령은 8일(현지 시간) 자신의 웹사이트에 게재한 정책공약집에서 “세계 무대에서 동맹국과 함께 독재자에 맞설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또 “북한의 위협에 직면한 한국에 대한 미국의 흔들리지 않는 (안보) 공약을 확인하기 위해 비무장지대(DMZ…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이 9일 북한 정권수립일 76주년을 맞아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에게 축전을 보내 양국 간 전략적 소통을 심화하고, 조율과 협력을 강화하자고 밝혔다. 다만, 시 주석의 이번 축전에는 지난해와 달리 양국 지도자의 개인적인 친분 등이 언급되지 않아 최근 소원해진…
러시아군이 우크라이나의 핵심 병참기지이며 물류 중심지로 꼽히는 동부 도네츠크주 포크로우스크에서 동쪽으로 12㎞ 떨어진 노보흐로디우카까지 진격했다고 8일 밝혔다. 지난달 6일부터 우크라이나가 러시아 남부 쿠르스크주에 지상군을 투입해 수미 일대를 점령했지만 정작 자국 내 주요 격전지에서는…
최근 중국, 필리핀 등을 강타한 태풍 ‘야기’가 베트남에도 상륙했다. 9일 베트남 북부 랑선에서 주민들이 완전히 잠긴 시장 인근을 벗어나려 하고 있다. 야기로 이날 기준 베트남에서만 최소 59명이 숨졌다.
지난해 10월 발발한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무장단체 하마스의 전쟁이 장기화한 가운데 하마스가 통치하는 가자지구가 아닌 팔레스타인자치정부(PA)가 다스리는 요르단강 서안지구에서도 최근 민간인 희생이 잇따르고 있다. 8일 이스라엘 민간인 3명이 요르단 국적 남성의 총격으로 숨졌고, 이틀 …
11월 5일 미국 대선을 앞두고 민주당과 공화당이 대조적인 분위기를 보이고 있다. 민주당은 카멀라 해리스 대선 후보 겸 부통령을 중심으로 결집하는 분위기가 뚜렷하지만 공화당은 도널드 트럼프 대선 후보 겸 전 대통령에게 반기를 들거나 부정적인 의견을 표출하는 사람이 적지 않다. 이 같은…
지난해 7월 임명된 지 7개월 만에 갑작스럽게 해임됐던 친강(秦剛·사진) 전 중국 외교부장이 외교부 산하 출판사 직원으로 좌천됐다고 8일 워싱턴포스트(WP)가 보도했다. WP는 2명의 전직 미국 정부 관계자를 인용해 친 전 부장이 투옥됐거나 자살했다는 소문은 사실이 아니며, 현재 서류…
프란치스코 교황(오른쪽)이 9일 파푸아뉴기니 수도 포트모르즈비에서 전통 의상을 입은 시민들의 환대를 받고 있다. 교황은 3일부터 시작된 아시아·오세아니아 4개국 순방에서 인도네시아를 가장 먼저 방문했다. 13일까지 파푸아뉴기니, 동티모르, 싱가포르를 차례로 찾는다.
영국 캐서린 미들턴 왕세자비가 9일 영상 메시지를 통해 9개월간의 암 항암 화학요법 치료를 마쳤다고 밝혔다고 미 워싱턴포스트(WP)가 보도했다. 미들턴 왕세자비는 “이는 가족으로서 우리에게 엄청나게 힘든 일이었다”고 말했다. 그는 “이런 발표를 하게 되어 안도감을 느…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은 북한 건국절인 9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에 축전을 보내 축하의 뜻을 전했다.타스 통신에 따르면 축하 전문에서 푸틴 대통령은 “두 나라간 관계가 여전히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으며 이는 최근 평양에서 있었던 실질적이고 유익한 회담을 통…
전기차 화재에 대한 안전성 우려가 커지는 가운데, 세계 최대 전기차 생산국인 중국에서도 화재 위험을 이유로 지하 주차장에 전기차 출입을 금지하는 호텔이 등장했다.8일 중국 펑파이신문에 따르면 항저우 샤오산구의 한 5성급 호텔은 9월부터 전기차의 지하 주차장 진입을 통…
카멀라 해리스 미국 민주당 대선후보가 당선될 경우 동맹을 중시하고 미국의 세계적 리더십을 이어갈 계획이라는 정책 기조를 재확인했다.해리스 후보 캠프는 9일(현지시각) 홈페이지에 ‘새로운 길을 향해(A New Way Forward)’라는 구호 아래 경제, 의료,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