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디 총리 12~13일 미국 공식 방문…트럼프와 정상회담](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2/07/130991642.1.jpg)
모디 총리 12~13일 미국 공식 방문…트럼프와 정상회담
나렌드라 모디 인도 총리가 오는 12~13일 미국을 방문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할 예정이다.인도 힌두스탄타임스 등에 따르면 비크람 미스리 인도 외무부 차관은 7일(현지 시간) 모디 총리가 12일 미국 방문길에 오른다고 밝혔다. 미스리 외무부 차관은 “이번 방문은 도널드 …
- 2025-02-07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나렌드라 모디 인도 총리가 오는 12~13일 미국을 방문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할 예정이다.인도 힌두스탄타임스 등에 따르면 비크람 미스리 인도 외무부 차관은 7일(현지 시간) 모디 총리가 12일 미국 방문길에 오른다고 밝혔다. 미스리 외무부 차관은 “이번 방문은 도널드 …
외교부는 연이어 지진이 발생하고 있는 그리스 산토리니 등 4개 섬에 대해 7일 특별여행주의보를 발령했다.외교부에 따르면 산토리니, 아나피, 이오스, 아모르고스 섬에 특별여행주의보가 내려졌다. 단기적으로 긴급한 위험이 있을 때 내려지는 특별여행주의보는 여행경보 2단계(여행자제) 이상, …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이 7일 겨울아시안게임 참석차 중국을 방문한 우원식 국회의장과 만나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에 중국 국가주석이 참석하는 것이 관례”라며 “관련 부처와 참석을 진지하게 고려 중”이라고 밝혔다. 시 주석이 올해 10월 경주에서 열리는 APEC…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은 7일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에 국가주석의 참석은 관례”라며 방한을 고려 중이라고 밝혔다. 최근 한국의 정치 상황과 관련해서는 “한국민들이 잘 해결할 지혜와 능력이 있다고 믿는다”며 “한중 관계의 안정성이 유지되기를 희망한다”고 했다.…
중국을 방문 중인 우원식 국회의장이 7일 하얼빈에서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과 면담했다고 중국 CCTV가 보도했다.CCTV에 따르면 시 주석은 이날 하얼빈 타이양다오(太陽島)호텔에서 우원식 의장을 접견했다. 시 주석이 12·3 비상계엄 선포 사태 이후 한국 고위급 인사를 공식적으…
지난해 우크라이나군에게 포로로 잡힌 북한군 2명 중 1명의 생포 순간이 공개됐다.6일(현지시간) 자유아시아방송(RFA)는 우크라이나 매체 RBC를 인용해 북한군 포로를 생포한 우크라이나 특수작전군(SSO) 작전부대원과의 인터뷰와 함께 바디캠(몸에 부착된 카메라)에 영상을 보도했다.해당…
중국을 방문 중인 우원식 국회의장이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 주최 오찬에 참석했다. 우 의장은 이번 방중 기간 시 주석과의 회담을 추진 중이다.7일 신화통신에 따르면 시진핑 주석과 부인 펑리위안 여사는 이날 헤이룽장성 하얼빈시 타이양다오 호텔에서 하얼빈 동계아시안게임 개막식에 참석 예정인…
오타니 쇼헤이(31·LA 다저스)의 통역사로 일하면서 몰래 돈을 빼돌린 혐의로 기소된 전 통역사 미즈하라 잇페이가 징역형을 선고받았다.6일(현지 시간) AP통신 등에 따르면, 미국 캘리포니아주 오렌지 카운티 미 연방 법원은 이날 은행·세금 사기 혐의로 기소된 미즈하라에게 징역 4년 9…
미국 알래스카주에서 10명이 탑승한 여객기가 실종됐다.7일(현지시각) AP 통신 등에 따르면 6일 오후 알래스카 어널래클릿을 출발해 놈으로 향하던 베링 에어 소속 여객기가 실종돼 알래스카주 안전관리국이 수색 작업을 진행 중이다.해당 여객기에는 승객 9명과 조종사 1명 등 총 10명이…
“가자지구 같은 곳을 복구하려면 사람들이 임시로 다른 곳에 거주할 필요가 있다.”마코 루비오 미국 국무부 장관은 6일(현지 시간) 기자회견에서 이스라엘과의 오랜 전쟁과 봉쇄로 인해 폐허가 된 팔레스타인 가자지구 관련 질문에 이같이 답했다. 앞서 4일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가자지구를 …
중국 핵잠수함 개발의 1세대 과학자로 ‘중국 핵잠수함의 아버지’로도 불린 황쉬화(黃旭華) 중국공정원 원사가 6일 별세했다. 향년 99세. 장례식은 10일 오전 10시에 우한 우창 장례식장에서 거행된다. 7일 펑파이신문과 관영 중앙(CC)TV 등에 따르면 선박집단공사 제719연구소 전 …
영국의 한 여성이 척추 교정 시술(카이로프랙틱)을 받은 후 사망했다.영국의 20대 A 씨가 4차례의 카이로프랙틱 치료 후 사망했고 지난달 28일(현지시각) 영국 매체 더 선이 보도했다.카이로프랙틱은 약물치료나 수술 없이 손으로 척추와 관절 등을 직접 자극하고 틀어진 관절을 바로 잡아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가자지구 장악과 주민 영구 이주 구상을 재차 언급하는 가운데 미국 외교 사령탑인 마코 루비오 미 국무장관이 해명에 진땀을 빼고 있다. AP통신 등에 따르면, 도미니카공화국을 방문 중인 루비오 국무장관은 6일(현지 시간) “가자지구가 현재 불발탄 등 위험으…
태국 여성 100명이 조지아에서 중국 범죄 조직에 의해 난자를 적출당했다.5일(현지시각) TNN 등 매체는 태국의 파베나 아동 및 여성 재단이 태국 정부에 긴급 호소문을 보냈다고 밝혔다. 이들은 중국과 협력해 중국 범죄 조직 단속할 것을 촉구했다.중국 범죄 조직은 조지아에서 100명이…
캄보디아 대표 문화재 앙코르와트가 관광객을 공격하는 등 난폭한 원숭이 떼 출현으로 몸살을 앓는 가운데, 일각에선 일부 유튜버들의 반생태적 행위가 그 원인이라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6일(현지시각) 캄보디아 프놈펜포스트 등 현지 매체들에 따르면 앙코르와트 관리를 담당하는 정부 기구 ‘압사…
멕시코의 한 호텔에서 돌고래 쇼 도중 돌고래 한 마리가 콘크리트 바닥에 머리를 부딪히는 사고가 발생했다.3일 영국 매체 더선에 따르면 멕시코 칸쿤의 한 호텔에서 돌고래 쇼를 하던 중 돌고래 ‘플라타’가 콘크리트 바닥에 머리를 부딪혀 죽었다. 수조에서 점프 동작 후 착지하는 과정에서 벌…
미국에서 때 아닌 ‘포크’ 대 ‘숟가락’의 싸움이 벌어지고 있다. 미 연방정부 구조조정에 나선 정부효율부(DOGE)의 방침에 따라 지난달 28일 미 인사관리국(OPM)이 직원들에게 ‘길 위의 포크(a fork in the road)’라는 제목의 이메일을 보내 희망퇴직을 압박하면서다.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가자지구 팔레스타인 주민 재정착지로 모로코와 푼틀란드, 소말릴란드를 고려하고 있다는 외신 보도가 나왔다.6일(현지 시간) 외신들은 이스라엘 매체 N12를 인용해 이 같이 보도했다. 모로코는 대서양, 지중해와 접한 북아프리카 국가다. 소말릴란드는 1991년 …
미국과 파나마의 파나마 운하를 둘러싼 갈등이 진실 공방 양상으로 번지고 있다. 미국은 미국 정부 선박의 운하 통행료 면제를 파나마 정부와 합의했다고 발표했지만, 파나마 정부는 이를 “허위에 근거한 발표”라며 정면 부인하고 나섰다.6일(현지 시간) AP통신 등에 따르면 호세 라울 물리노…
미군과 계약된 항공기가 필리핀에서 추락해 4명이 숨졌다.7일(현지시각) AP 통신에 따르면, 지난 6일 미군과 계약된 항공기가 필리핀 남부 마귄다나오 델 수르 주의 논에 추락했다.이 사고로 미군 1명과 미군과 계약된 민간인 3명이 사망했다.사고기는 경비행기로, 미군의 정보 수집과 정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