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P모건, 골드먼 이어 미국 경기 침체 확률 25%→35% 상향 조정
골드만삭스에 이어 JP모건체이스도 미국 경제가 침체에 빠질 가능성을 상향 조정했다.7일(현지시간) 블룸버그에 따르면 JP모건체이스는 올해 말까지 미국의 침체 확률을 지난달 초 25%에서 35%로 높여 잡았다. 2025년 하반기까지 침체 확률은 기존의 45%로 유지했다.브루스 카스먼이 …
- 2024-08-08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골드만삭스에 이어 JP모건체이스도 미국 경제가 침체에 빠질 가능성을 상향 조정했다.7일(현지시간) 블룸버그에 따르면 JP모건체이스는 올해 말까지 미국의 침체 확률을 지난달 초 25%에서 35%로 높여 잡았다. 2025년 하반기까지 침체 확률은 기존의 45%로 유지했다.브루스 카스먼이 …
도널드 트럼프 전 미 대통령이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의 민주당 대선 후보 확정에 일관되게 대응하지 못하고 허둥지둥하면서 대선에서는 물론 상하원 의회 선거에서도 공화당이 패배할 가능성이 있다고 미 월스트리트저널(WSJ)이 7일(현지시각) 사설에서 지적했다. 90일 남은 선거 기간 동…
이란 신임 대통령이 자국 최고지도자에게 이스라엘 공격 자제를 요청했다는 보도가 나왔다. 이란 언론 이란인터내셔널은 7일(현지시각) 사안에 정통한 익명의 소식통을 인용, 마수드 페제시키안 이란 신임 대통령이 알리 하메네이 최고지도자에게 이같이 요청했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페제…
미국 국무부가 이달 31일 만료를 앞둔 북한 여행 금지 조치를 1년 추가 연장했다. 국무부는 8일자 연방관보를 통해 북한 여행 금지 조치를 다음달 1일자로 1년 연장한다고 밝혔다. 이번 조치는 국가 안보에 필요한 특별한 경우가 아닌 경우 미국 여권 소지자가 북한을 방문하거나 경유하…
폭스뉴스 주최 대선후보 TV토론을 고집하던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다른 방송사 역시 검토하고 있다며 한발 물러섰다.7일(현지시각) CNN에 따르면 트럼프 전 대통령은 이날 폭스뉴스 인터뷰에서 폭스뉴스 주최 대선토론을 선호하지만, 캠프에서 다른 방송사 주최 토…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대선에서 패배하면 평화로운 권력 이양이 가능할 지 전혀 확신하지 못한다고 말했다. 바이든 대통령은 7일(현지시각) 선공개된 미국 CBS와 인터뷰에서 “우린 트럼프를 진지하게 받아들이지 않지만 그는 진심이다”라고 진단했다. 바이든 …
미 항공우주국(NASA)이 지난 6월부터 국제우주정거장(ISS)에 머무는 우주인 2명이 보잉사 스타라이너 우주 캡슐 결함으로 내년에나 지구로 귀환할 수 있다고 밝힌 것으로 미 뉴욕타임스(NYT)가 7일(현지시각) 보도했다. 최근 몇 주 동안 스타라이너의 결함이 사소한 것이어서 우주…
인기 팝스타이며 가수 감독 싱어송 라이터인 테일러 스위프트의 빈 콘서트 3개 공연이 테러계획이 밝혀져 취소되었다고 공연기획자들이 7일(현지시간) 발표했다. 이는 오스트리아 경찰 당국이 콘서트가 열리는 에른스트 하펠 종합경기장에 테러 공격을 하려고 모의한 용의자들을 검거했다고 발표…
이란의 소집 요청에 따라 7일(현지시간) 개최된 이슬람협력기구(OIC) 긴급회의 참가국들은 이스라엘이 하마스 정치 지도자 이스마일 하니예의 죽음에 전적으로 책임이 있다고 주장했다. AFP통신에 따르면 이날 57개 회원국 외무장관들은 사우디아라비아의 제다에서 특별회의를 열고 성명을 통…
제5호 태풍 마리아(Maria)가 8일 오전 3시 일본 먼바다에서 발생했다. 이 태풍은 120시간 내 에너지를 잃고 소멸 수순을 밟겠다. 한반도와 거리가 멀어서 직접 영향 가능성은 없다. 기상청에 따르면 마리아는 3일 일본 도쿄 남남동쪽 약 1140㎞ 부근 해상에서 발생했다. 중…
미국 한 골프장에서 경비행기가 불시착하면서 골퍼와 부딪힐 뻔한 아찔한 상황이 벌어졌다. 6일(현지시간) 워싱턴포스트 등에 따르면 지난 4일 오후 1시경 캘리포니아주 새크라멘토 해긴오크스 골프장에 경비행기 한 대가 불시착했다. 현지 소방 당국에 따르면 경비행기는 골프장 10번 홀 티 구…
중국 지방정부 인사가 두 달 간격으로 속속 한국을 방문하면서 한중 간 소통이 활발히 이어지는 모양새다. 스모우쥔 중국 간쑤성 부서기는 지난 6일 나흘의 일정으로 한국을 방문했다. 이번 방한은 간쑤성의 최고위 인사로는 최초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스 부서기는 7일 정병원 외교부 …
2024 파리올림픽 태권도 남자 58㎏급 결승에서 금메달을 획득한 박태준(20·경희대)이 부상으로 기권한 상대 선수를 위로하고 부축해 주는 모습을 보였다. 8일 프랑스 파리 그랑팔레에서 열린 대회에서 박태준은 가심 마고메도프(아제르바이잔)를 라운드 점수 2-0(9-0 13-1)으로 완…
엔비디아가 5% 이상 급락함에 따라 반도체 모임인 필라델피아반도체지수도 3% 이상 급락했다. 7일(현지시간) 뉴욕증시에서 반도체지수는 전거래일보다 3.09% 급락한 4426.27포인트를 기록했다. 일단 증권사의 목표가 상향에도 엔비디아의 주가가 또 5% 이상 급락했다. 이날 뉴…
세계보건기구(WHO)가 최근 아프리카를 중심으로 확산세를 보이는 엠폭스(MPOX·원숭이두창)와 관련해 긴급 전문가 위원회를 소집하고 국제적 비상사태 선포 여부를 논의하기로 했다.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테워드로스 아드하놈 거브러여수스 WHO 사무총장은 7일(현지시간) “추가적인 국제적 …
이스라엘 군은 이스라엘-레바논 국경을 따라 긴장이 고조되는 가운데 레바논 남부에서 공습으로 헤즈볼라 사령관을 사망시켰다고 밝혔다. 7일(현지시각) AP통신에 따르면 이스라엘군은 하산 파레스 제시가 주아야스 지역에서 드론 공격으로 사망했으며, 그를 헤즈볼라의 대전차 미사일 부대 사령…
미국 민주당 대선 후보인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왼쪽)과 러닝메이트로 지명된 팀 월즈 미네소타 주지사가 6일(현지 시간) 펜실베이니아주 필라델피아에서 처음으로 함께 유세에 나섰다. 이날 해리스 부통령과 월즈 주지사는 매끄럽게 대화를 주고받으며 좋은 호흡을 보여줬다는 평가를 받았다. 반면…
“맞다. 그들은 소름 끼친다(creepy). 그리고 그들은 정말 괴상하다(weird).” 6일 오후(현지 시간) 미국 펜실베이니아주 필라델피아 템플대 체육관. ‘우리는 승리할 것(We win)’이라는 문구가 적힌 피켓을 든 1만여 명의 미 민주당 지지자의 함성 속에 팀 월즈 미네소타 …
“월즈는 지구를 지옥으로 만들고 최악의 범죄자들에게 국경을 열어줄 것이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가 민주당 대선 후보인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과 그의 러닝메이트로 확정된 팀 월즈 미네소타 주지사를 “미 역사상 가장 급진적 좌파 듀오(the most Radical Left…
미국 민주당 부통령 후보로 지명된 팀 월즈 미네소타 주지사는 한국과 여러 인연을 갖고 있다. 6일(현지 시간)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과 함께 가진 첫 공동 유세에서도 “한국전쟁에 참전한 아버지의 권유로 17세 때 군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연방 하원의원 시절 보훈위원회와 군사위원회에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