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배 후 오열한 日유도선수…“원숭이” 조롱에 결국
2024 파리올림픽에 출전한 일본 유도대표팀 아베 우타(24)가 패배 후에 보인 행동으로 현지 누리꾼들로부터 악플(악성 댓글) 세례를 받았다. 일본 올림픽위원회는 악플에 대한 법적 대응을 검토 중이다. 지난달 28일(현지시간) 프랑스 파리 샹드마르스 경기장에서 열린 유도 여자 52㎏…
- 2024-08-02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2024 파리올림픽에 출전한 일본 유도대표팀 아베 우타(24)가 패배 후에 보인 행동으로 현지 누리꾼들로부터 악플(악성 댓글) 세례를 받았다. 일본 올림픽위원회는 악플에 대한 법적 대응을 검토 중이다. 지난달 28일(현지시간) 프랑스 파리 샹드마르스 경기장에서 열린 유도 여자 52㎏…
“고난의 터널 끝에 빛이 보이지 않아도 끝까지 꿈을 포기하지 않으면 인생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파리 올림픽에 난민팀 소속으로 참가하는 역도 선수 모라 로메로(27)는 올림피안의 꿈을 이룬 소감을 이렇게 밝혔다. 쿠바 출신으로 현재 영국에 거주하고 있는 로메로는 10일 열리는 역도 …
미국 뉴욕의 심장인 맨해튼에 위치한 23층 높이의 사무실 건물이 최근 경매에서 불과 850만 달러(약 119억원)에 팔렸다고 뉴욕타임스(NYT)가 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NYT는 주인이 샀던 가격의 2.5%라는 믿기지 않는 금액에 낙찰된 이 극단적 사례가 팬데믹 이후 미국 사무실용…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에 대한 암살 미수 총격 사건이 발생하기 30초전 결정적인 순간에 무선 장비가 작동 안돼 총 격발을 막지 못한 것으로 드러났다. 지금까지 알려진 경호 실패 중 총을 쏜 시간과 가장 근접한 상황이자 결정적인 장면 중 하나다. 1일 뉴욕타임스(NYT)에 따르…
미국 바이든 행정부가 대중국 반도체 규제를 이달 중으로 도입할 것으로 관측되는 가운데 중국 관영언론은 미국의 움직임에 중국이 반격할 수 있으며, 오히려 중국 기업의 기술 자립을 위한 노력만 부추길 것이라고 지적했다. 중국 관영 영자지 글로벌타임스는 2일 전문가를 인용해 “미국이 중국…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와 소셜미디어 엑스(X·옛 트위터)가 전직 CNN 앵커 돈 레몬으로부터 피소했다고 뉴욕타임스(NYT), CNBC가 1일(현지시각) 보도했다. 레몬은 X에 콘텐츠를 올리기로 한 계약이 무산된 후 머스크가 자신에게 돈을 지불하지 않았다고 주장하며 이…
“뤼크 베송 영화에 나올 것 같은 모습” 미국 일간 뉴욕타임스(NYT)의 스포츠 기사를 전담하는 매체 디애슬레틱은 파리올림픽 여자 10m 공기권총에서 은메달을 딴 사격선수 김예지에 대해 이렇게 표현하며 그를 “한국의 슈퍼스타”라고 소개했다. 디애슬레틱은 “(영화 속) 암살자는 어떤…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의 정치 지도자인 이스마일 하니예가 이란에서 암살당한 가운데 중국 일부 포털사이트들이 하니예 관련 화면을 흑백처리해 논란이 일었다. 2일 대만 중앙통신은 지난달 31일 하니예가 사망한 것으로 확인된 이후 중국 최대 포털 바이두와 소우거우, 360 등은 하니…
2024 파리올림픽 배드민턴 혼합복식 4강에서 김원호(25·삼성생명)가 구토까지 하며 치열한 혈투를 벌인 끝에 은메달을 확보했다. 1일(현지시간) 프랑스 파리 포르트드라샤펠 아레나에서 열린 배드민턴 혼합복식 4강에서 김원호-정나은(24·화순군청)은 서승재(26·삼성생명)-채유정(29…
일본 정부가 기업의 희소금속 회수·재사용을 의무화할 방침이라고 니혼게이자이신문(닛케이)이 2일 보도했다. 신문에 따르면 일본 경제산업성은 2025년도 정기국회에서 기업의 희소금속 회수·재사용 의무이행의 근거가 되는 자원유효이용촉진법 개정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일본 정부는 이를 …
2024 파리 올림픽에서 호주 서프보드 선수가 욱일기 문양의 보드를 경기에 사용하려다 철회한 일이 뒤늦게 알려져 화제다. 지난 1일 일본 스포츠 전문 매체 ‘히가시스포웹’은 “한국의 항의로 호주 스타 선수가 ‘욱일기 서프보드’ 사용 철회”라는 제목의 기사를 보도했다. 이 매체는 “…
중국에서 한 남성이 마트 음료수 진열대에 발을 올리고 누워 더위를 식히는 모습이 포착됐다.지난달 24일 중국 시나뉴스 등 현지 매체에 따르면, 사건은 중국 광둥성에 있는 한 마트에서 일어났다.마트 음료수 진열대에 맨발을 올린 채 바닥에 누워있는 남성. 이 남성은 제 집 안방인 양 편하…
양용모 해군참모총장은 지난달 31일(현지시각) 미국 하와이를 방문해 미국 인도태평양사령관, 태평양함대사령관, 태평양해병대사령관 등 주요 직위자를 예방했다고 해군이 2일 밝혔다. 양 총장은 미국 주요 직위자들과 만나 북한의 도발과 핵·미사일 위협 등 안보 현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
중동에서의 확전 우려가 고조하는 가운데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와 통화했다. 백악관에 따르면 바이든 대통령은 1일(현지시각) 네타냐후 총리와 통화하고 미국의 중동 맹방인 이스라엘에 대한 안보 약속을 재확인했다. 특히 이란과 하마스, 헤즈볼라, 후티반군 …
페루의 수도 리마의 한 묘지 부근 고속도로에서 1일(현지시간) 여객 버스 한 대가 전복해 최소 4명이 사망하고 20명의 승객이 중상을 입었다고 현지 매체들이 보도했다. 버스는 리마 남쪽의 남미 횡단 고속도로 34번 도로에서 이 날 새벽 6시 15분께 사고를 당했다. 사고 현장은…
2024 파리올림픽 복싱 여자 경기에서 ‘XY 염색체’ 선수와 맞붙은 ‘XX 염색체’ 선수가 경기 시작 46초 만에 기권했다. 1일(현지시간) 프랑스 파리 노스 아레나에서 열린 복싱 여자 66㎏ 16강전에서 안젤라 카리니(25·이탈리아)는 이마네 켈리프(26·알제리)에게 기권패했다.…
미국과 러시아가 1일(현지시간) 추진한 수감자 맞교환 협상 대상에 푸틴 대통령의 정적, 알렉세이 나발니가 포함됐던 것으로 드러났다. AFP에 따르면 제이크 설리번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은 “우리는 파트너들과 알렉세이 나발니를 포함한 거래를 위해 노력해 왔지만 안타깝게도 그는 사망했다”…
파리 올림픽에 출전한 호주 선수가 욱일기 문양 서프 보드를 사용하려다 철회한 일이 뒤늦게 알려졌다. 지난 1일 일본 스포츠 매체 ‘히가시스포웹’은 “한국의 항의로 호주 스타 선수가 ‘욱일기 서프 보드’ 사용 철회”라는 제목의 기사에 “욱일기 서프 보드를 둘러싸고 물밑에서 일어난 소동은…
3호 태풍 개미로 중국 후난성에서 심각한 인명피해가 발생했다. 1일 중국중앙(CC) TV 등에 따르면 지난달 말 태풍 개미로 폭우가 집중된 후난성 쯔싱에서 이날 낮 12시 기준 사망자는 30명, 실종자는 35명으로 집계됐다. 지난달 26일부터 태풍 개미의 영향으로 후난성 대부분 …
애플이 최근 공개한 홍보 동영상이 태국에서 뭇매를 맞고 있다.애플은 지난달 18일 유튜브를 통해 ‘The Underdogs: Out Of Office’라는 제목의 10분짜리 홍보 동영상을 게재했다. 애플이 지난 2019년부터 공개한 ‘Apple a Work -The Underdo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