딱 100일 남은 美대선, 어떻게 진행되나…8월은 민주당에 눈길
미국 대통령 선거가 28일(현지시간)로 딱 100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향후 절차는 민주당 전당대회, TV토론회, 조기투표(사전투표) 실시 등 순차적으로 진행될 전망이다. 조 바이든 대통령(민주당)과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공화당)의 재대결로 무난히 흘러가는 듯했던 미(美) 대선…
- 2024-07-29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미국 대통령 선거가 28일(현지시간)로 딱 100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향후 절차는 민주당 전당대회, TV토론회, 조기투표(사전투표) 실시 등 순차적으로 진행될 전망이다. 조 바이든 대통령(민주당)과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공화당)의 재대결로 무난히 흘러가는 듯했던 미(美) 대선…
미국 캘리포니아주 북부에서 산불이 빠르게 확산하고 있는 가운데 습한 날씨와 낮은 기온이 화재 진압에 손을 보탰다.28일(현지시간) 워싱턴포스트(WP)와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빌리 시 캘리포니아주 소방청 사령관은 이번 산불로 총 1444㎢ 면적이 불에 탔다고 밝혔다. 전날 대비 두 배 더…
중동의 여러 국가들이 28일(현지시간) 이스라엘과 레바논 무장정파 헤즈볼라 간의 전쟁이 확대될 위험을 경고하고 나섰다. 이집트, 요르단 등 주변 국가들은 이스라엘이 점령한 골란고원의 마즈달 샴스에 대한 로켓포 공격으로 어린이 12명이 죽은 이후로 확전 위험이 커졌다며 모두의 자제…
일본에선 지난주 열린 ‘2024 파리 올림픽’ 개막식에 높은 관심을 보이며 높은 시청률을 기록했다. 같은 시간대인 우리나라와는 상반된 모습이다. 29일 일본 스포니치 아넥스에 따르면, 지난 26일(현지시간) 열린 파리올림픽 개막식을 생중계한 NHK 시청률은 12.2%를 기록했고, …
기시다 후미오 내각의 지지율이 소폭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니혼게이자이신문과 TV도쿄가 7월26~28일 실시한 여론조사에서 이 같은 결과가 나왔다. 기시다 내각의 지지율은 28%로, 직전 조사인 6월보다 3%포인트 올랐다. 기시다 내각을 ‘지지하지 않는다’고 응답한 비율은 지난…
미국 캘리포니아주를 포함한 북서부 일대와 캐나다의 광범위한 지역에 번지고 있는 산불로 28일(현지시간) 수 백만 명을 향해 대기질 악화 경보가 내려졌으며 수천 명의 소방대원들이 방화선을 사수하는 데 투입되었다고 AP통신 등 미국 매체들이 보도했다. 캘리포니아 일대에서 올 해 최대의…
이스라엘이 골란고원 로켓 공격 대응 차원에서 레바논 남부 다수 지역에 공습을 가했다. 이스라엘방위군(IDF)은 28일(현지시각) 레바논 남부 영토 내 헤즈볼라 무기 은닉처와 테러 인프라 등을 상대로 연쇄 공습을 가했다고 밝혔다. 공습지는 샤브리하, 보르즈 엘 츠말리, 베카, 크파르켈…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주관 방송사인 올림픽 방송 서비스(OBS)가 촬영진에게 남성과 여성 선수를 같은 방식으로 촬영하라고 촉구했다. 28일(현지시간) AFP통신에 따르면 이아니스 에그사르코스 OBS 최고경영자(CEO)는 대부분 남성으로 이루어져 있는 촬영 감독들에게 남녀 선수를 …
일본 한 등산객이 산속에서 제조된 지 40년 넘은 코카콜라 캔을 주워 마신 사실이 알려져 화제다. 지난 25일 일본 매체 ‘힌트 팟(Hint-Pot)’은 후지산에 이은 일본에서 두 번째 높은 야마나시현 기타다케산을 오르던 토리짱이라는 닉네임 누리꾼 사연을 전했다. 토리짱은 자신의 …
도널드 트럼프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가 ‘비트코인 2024’에 참석, 미국을 비트코인 수도로 만들겠다고 기염을 토하는 등 친암호화폐(가상화폐) 정책을 추진하자 민주당 대선 후보인 카멀라 해리스 캠프도 암호화폐 업체를 접촉하는 등 친 암호화폐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고 파이낸셜타임스(FT)…
노르웨이 공주 마르타 루이세(52)와 미국 유명 무속인 듀렉 베렛(49)이 수년간 열애 끝에 다음 달 결혼한다는 사실이 알려져 세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영국 일간 가디언은 지난 27일(현지시각) 루이세 공주가 세 살 연하인 무속인 베렛과 다음 달 29일부터 나흘간 피오르 기슭의 …
중국이 세계 각 국 중에서 가장 인구 감소 규모가 커 2100년에 1950년대 수준으로 돌아갈 확률이 50%라는 조사 결과가 발표됐다. 유엔이 7월 초 발표한 ‘2024년 세계 인구 전망’에 따르면 2100년까지 중국의 인구는 7억 8600만 명이 줄어 1950년대 후반 수준으로 …
‘파리 올림픽 한국 선수단이 ’침몰하는 한국 상징‘이라고 비난한 일본 언론에 대해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혐한 장사”라고 비판했다. 일본 ’유칸후지‘에 따르면 대표 극우 인사 무로타니 카츠미가 지난 28일 ’파리 올림픽 보도가 적은 한국, 선수단은 도쿄 올림픽의 60%, 단체 종목…
2024 파리올림픽에 참가하는 한국 선수단 규모가 지난 2020 도쿄올림픽 당시 232명의 60% 수준인 144명으로 줄어든 것에 대해 일본 극우 언론이 “침몰하는 한국을 상징한다”고 비난해 논란이 되고 있다. 일본 극우 언론 산케이신문의 자매지인 ‘유칸후지’에 따르면 대표적인 일본…
사실상의 미국 민주당 대선 후보로 자리매김한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을 두고 호감도가 상승한 여론조사 결과가 나왔다. 28일(현지시간) ABC뉴스·입소스가 지난 26일부터 27일까지 미국 성인 12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해 발표한 여론조사 결과(오차범위 ±3.0%포인트(p))에 따르면 해…
미국 대선이 얼마 남지 않은 가운데,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온라인 상에서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에 대한 딥페이크 영상을 공유해 허위정보 확산이 우려된다고 AP통신이 29일(현지시각) 보도했다.머스크가 자신의 엑스(X·전 트위터) 계정에 공유한 딥페이크 영상을 보면 해…
2024 파리 올림픽 남자 높이뛰기에서 우상혁의 라이벌로 꼽히는 이탈리아의 장마르코 탬베리(32)가 개회식에서 결혼반지를 잃어버렸다.탬베리는 26일(한국시각) 프랑스 파리 센강 일대에서 열린 2024 파리올림픽 개회식에서 이탈리아 국기를 세게 흔들다가 결혼반지를 센강에 빠뜨렸다.당시 …
안토니우 구테흐스 유엔 사무총장이 28일(현지시각) 이스라엘이 점령한 골란고원을 향한 로켓 공격을 규탄했다. 전날 골란고원 마즈달 샴스 지역 축구장에서 발생한 로켓 공격으로 어린이를 포함해 12명이 목숨을 잃었다. 구테흐스 사무총장은 이날 스테판 두자릭 유엔 사무총장 대변인을 통해 …
월스트리트저널(WSJ)이 미국 연방준비제도(연준·Fed)가 금리 인하 가능성을 가늠하고 있다고 28일(현지시각) 보도했다. 동시에 제롬 파월 연준 의장이 오는 9월 회의에서 금리 인하가 가능하다는 신호를 보낼 것이라고 전했다. 매체는 오는 30∼31일 열릴 미국 연방공개시장위원회(F…
“푸른 하늘이 무너질 수 있어요. 땅도 무너질지 몰라요. 당신이 날 사랑한다면 상관없어요. 세상이 뭐라고 하든 신경 쓰지 않아요.” 2024 파리 올림픽 개회식이 마무리되던 26일 밤 12시(현지 시간) 직전. 프랑스 파리의 껌껌한 밤을 흰 조명으로 화려하게 빛낸 에펠탑 2층 중앙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