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스크, 트럼프에 올인?…“매달 623억원 기부” 사상 최고액 기록하나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대선 출마를 지원하는 정치 후원단체에 매달 약 4500만 달러(약 623억 원)를 기부할 계획이다. 15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에 따르면 머스크는 트럼프 전 대통령의 선거운동을 돕는 ‘슈퍼팩’(super…
- 2024-07-18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대선 출마를 지원하는 정치 후원단체에 매달 약 4500만 달러(약 623억 원)를 기부할 계획이다. 15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에 따르면 머스크는 트럼프 전 대통령의 선거운동을 돕는 ‘슈퍼팩’(super…
미국 공화당 대통령후보로 선출된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전당대회 사흘째인 17일(현지시간)에도 행사장에 모습을 드러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이날 오후 7시 55분께 전당대회가 열리고 있는 위스콘신주(州) 밀워키 ‘파이서브 포럼’에 등장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지난 15일부터…
한국 축구대표팀 주장 손흥민(토트넘)이 최근 경기 중 상대 팀 선수로부터 인종차별 발언을 들은 황희찬(울버햄튼)을 위해 직접 나서서 목소리를 냈다. 17일(현지시간) 손흥민은 황희찬의 소셜네트워크(SNS) 게시물 댓글에 “By your side mate(난 너의 곁에 있다)”라고 적…
향후 중국의 경제 정책 방향을 결정하는 제20기 공산당 중앙위원회 3차 전체회의(3중전회)가 18일 폐막한다. 이와 관련 중국 관영 영자지인 글로벌타임스는 18일 주요 글로벌 기업도 이번 3중전회에 높은 관심을 갖고 있고 중국의 성장을 낙관하고 있다며 긍정적 분위기 조성에 나섰다. …
일본에서 매운 감자칩을 먹은 고교생 14명이 메스꺼움과 복통 등을 호소해 병원으로 이송됐다.16일 일본 후지뉴스네트워크(FNN), 지지통신 등에 따르면 도쿄도 오타구의 한 고등학교에서 ‘18금(禁) 카레칩’을 먹은 1학년 학생 15명이 복통과 메스꺼움 등을 호소했고 이중 14명이 응급…
몽골의 광대한 초원과 스텝 지역에서 올해 초부터 지금까지 무려 90 건의 산불(들불)이 발생해서 총 68만 5521헥타르의 초원이 소실되었다고 몽골 국가비상대책본부(NEMA)가 17일(현지시간) 발표했다. (서울 면적의 거의 11.3배에 달하는) 광대한 초원이 화재로 사라진 것은 …
중국 쓰촨성 쯔궁시 소재의 한 백화점에서 17일(현지시간) 화재가 발생해 최소 6명이 숨졌다.AFP통신에 따르면 중국 국영 CCTV는 이날 쯔궁시 소방당국을 인용해 지우딩 백화점에서 시신 6구가 수습됐다고 보도했다.소방은 아직 갇혀 있는 사람들이 있다며 수색과 구조 작업이 계속되고 있…
러시아가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의 러닝메이트인 J.D 밴스(오하이오) 상원의원을 환영하고 나섰다. 밴스 의원은 트럼프 전 대통령과 마찬가지로 우크라이나 추가 지원에 반대하는 인물이다. 17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세르게이 라브로프 러시아 외무장관은 “러시아는 공평하고…
탈북민의 탈출 여정을 그린 다큐멘터리 영화 ‘비욘드 유토피아’(Beyond Utopia)가 17일(현지시간) 에미상 후보에 올랐다. 한국 정부를 불법 대리했다는 혐의로 미 검찰에 기소된 한국계 북한 전문가 수미 테리 미국외교협회(CFR) 선임연구원이 프로듀서로 참여한 작품이라 이목을 …
도널드 트럼프 전 미 대통령 저격범이 휴대폰으로 트럼프와 조 바이든 대통령 등 많은 공인들의 영상을 검색한 것으로 미 연방수사국(FBI) 당국자들이 17일(현지시각) 미 의원들에게 밝혔다. NYT에 따르면 매튜 크룩스가 트럼프 및 민주당 전당대회 일정도 검색한 것으로 FBI가 의원…
탈북민의 탈출 여정을 그린 다큐멘터리 영화 ‘비욘드 유토피아’(Beyond Utopia)가 17일(현지시간) 에미상 후보에 올랐다. 한국 정부를 불법 대리했다는 혐의로 미 검찰에 기소된 한국계 북한 전문가 수미 테리 미국외교협회(CFR) 선임연구원이 프로듀서로 참여한 작품이라 이목을 …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17일(현지시각) 코로나19 바이러스 양성 판정을 받았다고 미 CNN과 AP통신 등이 보도했다. 바이든 대통령은 이날 밤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에서 라틴계 미국인 단체인 유니도스US(UnidosUS) 연례 회의에 참석해 연설할 예정이었다. 하지만 자넷 무르구…
미국 민주당 안팎으로 거센 후보 사퇴론을 완강히 거부했던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의학적으로 문제가 있는 상황이 오면 출마를 재검토하겠다고 밝혔다. 17일(현지시간) AFP통신에 따르면 바이든 대통령은 이날 흑인 매체 BET와의 인터뷰에서 ‘무엇이 대선 완주를 재고하게 할 것이냐’는…
비핀 나랑 미 국방부 우주정책차관보가 한국이 핵무장을 추구하면 국제적 ‘왕따 국가(pariah)’가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고 미국의 소리(VOA)가 17일(현지시각) 보도했다. 나랑 차관보는 이날 VOA와 한미 핵협의그룹(NCG) 활동성과를 설명하는 인터뷰에서 한국 국민의 70%가 …
최근 중국의 관광객들이 러시아 모스크바서 군사 체험을 하는 영상이 공개돼 중국 젊은 층 사이에서 러시아 군사 체험이 새로운 체험거리로 떠오른 데 대해 누리꾼들의 갑론을박이 이어지고 있다.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는 지난 13일(현지시각) 중국 소셜 미디어 샤오홍슈의 여행…
미국 국무부는 한국계 대북 전문가 수미 테리가 한국 정부를 위해 불법으로 활동한 혐의로 기소된 것과 관련해 그가 위반한 혐의를 받는 미국 법의 취지를 강조했다. 매슈 밀러 국무부 대변인은 17일(현지시간) 국무부 브리핑에서 이 사건 질문에 “아직 진행 중인 법 집행 사안에 대해 논평…
중국 온라인 쇼핑몰 ‘쉬인’에서 판매하는 여성 속옷 1건에서 기준치 2.9배를 넘은 유해물질이 나왔다. 서울시는 17일 알리 익스프레스·테무·쉬인(알테쉬)에서 파는 식품 용기, 화장품, 속옷, 위생용품 등 300개 제품의 안전성을 조사한 결과 20개 제품에서 유해 물질이 발견됐다고 밝…
찰스 3세 영국 국왕이 이달 4일 14년 만에 정권 교체에 성공한 노동당 정부의 국정 운영 계획을 17일(현지 시간) ‘킹스 스피치(국왕 연설)’를 통해 밝혔다. 새 정부의 국정 운영은 경제 성장과 일자리 창출, 재정 안정에 방점을 뒀다. 찰스 3세는 이날 영국 런던 웨스트민스터궁에서…
미국 연방 검찰이 16일(현지 시간) 한국계 대북 전문가인 수미 테리 미국외교협회(CFR) 선임연구원을 국가정보원의 불법 로비스트로 기소한 것은 이례적이다. 총 31쪽 분량인 공소장에는 테리가 2013년부터 미국에 외교관 신분으로 파견된 국정원 요원들에게서 제공받은 선물과 식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