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치명상 피했지만, 조금만 비껴갔어도 생존 장담 못해
13일(현지 시간) 미국 펜실베이니아주 버틀러에서 유세 중 총격을 당한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은 다행히 총알이 급소가 아닌 오른쪽 귀에 맞으면서 치명상을 피했다. 의료계에선 “머리나 목 부위를 저격당했다면 생존을 장담하기 어려웠을 것”이란 말이 나온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오른…
- 2024-07-14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13일(현지 시간) 미국 펜실베이니아주 버틀러에서 유세 중 총격을 당한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은 다행히 총알이 급소가 아닌 오른쪽 귀에 맞으면서 치명상을 피했다. 의료계에선 “머리나 목 부위를 저격당했다면 생존을 장담하기 어려웠을 것”이란 말이 나온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오른…
13일(현지 시간)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을 향한 암살 시도 사건이 벌어지자 최근 전 세계에서 잇따르고 있는 유력 정치인들을 노린 암살 시도 사건들이 주목받고 있다. 최근 정치인 습격은 조직적인 배후 세력이 없는 자생적 테러리스트인 ‘외로운 늑대(lone wolf)’가 저지른 …
올해 11월 치러지는 미국 대선을 4개월 앞둔 14일 일요일 오전(현지 시간 13일 오후),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을 겨냥한 총격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펜실베니아주 버틀러에서 유세를 위해 무대에 오른 지 10분도 안 돼 발생한 사건입니다. 다행히 트럼프는 SN…
300차례 연속 발사에 성공해 온 우주기업 스페이스X의 펠컨 9 로켓이 2단 엔진에 이상이 발생해 이례적으로 발사에 실패했다.12일(현지시간) 블룸버그 등 외신에 따르면 펠컨 9 로켓은 11일 오후 7시 35분 미 캘리포니아주 샌타바버라의 밴덴버그 우주군 기지에서 스타링크 네트워크용 …
윤석열 대통령, 기시다 후미오(岸田文雄) 일본 총리, 키어 스타머 영국 총리,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 하비에르 밀레이 아르헨티나 대통령 등 전세계 지도자들은 한 목소리로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에 대한 암살 시도를 규탄했다.윤석열 대통령은 14일 “끔찍한 폭력에 충격을 받았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유세 중 총격을 당한 사건과 관련해 보고를 받기 위해 백악관으로 긴급 복귀했다. CNN에 따르면 바이든 대통령이 탄 에어포스원(전용기)은 14일(현지 시간) 새벽 워싱턴DC에 도착했다. 당초 바이든 대통령은 월요일까지 고향 델라웨어…
기시다 후미오(岸田文雄) 일본 총리와 올라프 숄츠 독일 총리가 최근 북한과 러시아의 밀착에 따른 한반도 긴장 고조를 우려하며, 양국 또한 국방 및 경제안보의 협력을 강화해 이에 대처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희토류 수출 규제 등으로 양국에 경제적 압박을 가하는 중국을 염두에 두고 경제안보…
미국 펜실베이니아에서 유세하던 도중 총격을 당해 귀 부분 관통상을 입은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14일(현지 시간) 오전 이른 시간 미 동부 뉴저지주의 뉴어크(Newark) 리버티 국제공항에 도착했다고 AP 통신이 보도했다.AP 통신에 따르면 트럼프 전 대통령이 탄 전용기는 이날 오…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13일(현지 시간) 펜실베니아주 유세 도중 총격 피습을 당한 뒤 그의 지지자들이 미 비밀경호국(United States Secret Service‧USSS)에 비난의 화살을 쏘고 있다. 트럼프 전 대통령에 대한 지지를 선언한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
미국연방수사국(FBI)은 13일(현지 시간)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펜실베이니아에서 유세하던 도중 총격을 당해 귀 부분 관통상을 입은 것과 관련해 “우리의 우선순위는 (용의자의 범행) 동기를 밝히는 것”이라고 했다. FBI 관계자는 언론 브리핑에서 펜실베이니아주 버틀러에서 발생…
미국 펜실베니아주에서 연설하던 트럼프 전 대통령 암살미수범이 사용한 총기는 AR-15 계열 소총인 것으로 밝혀졌다.미국 수사당국은 사망한 용의자가 펜실베니아 출신 20대 남성으로, 트럼프가 연설하는 연단보다 높은 위치에서 총탄 8발을 발사했고 이 중 한 발이 트럼프의 귀를 관통했다고 …
미국 공화당 대선후보인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13일(현지시간) 펜실베이니아주 버틀러에서 야외 유세를 하던 도중 오른쪽 귀에 총상을 입어 병원으로 이송됐다. 미 역사상 전·현직 대통령이 총격에 노출된 건 이번이 11번째인 것으로 파악됐다.이날 미국 CNN 방송은 트럼프 전 대통령 …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인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13일(현지 시간) 유세하던 도중 총격을 당해 귀 부분 관통상을 입은 것과 관련해 지지자들에게 “결코 항복하지 않겠다”는 내용의 이메일을 보냈다고 현지 매체가 보도했다.미국 CNN에 따르면 트럼프 전 대통령은 이메일을 통해 지지자들에…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13일(현지 시간) 펜실베니아주에서 유세하던 도중 총격을 받아 부상을 입은 가운데 이번 사건이 공화당 지지층 결집 등에 영향을 미쳐 11월 대선 판세까지 흔들 수 있다는 관측이 나왔다. 특히 조 바이든 미 대통령이 고령으로 인한 인지 능력 약화를 이유로…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인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유세 도중 총격을 당한 데 대해 국내 정치권도 우려를 표명하며 증오 정치를 근절하겠다고 했다. 올 1월 선거 관련 일정 중 흉기 습격을 당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전 대표는 “트럼프 후보를 상대로 벌어진 암살 테러를 강력히 규탄한다”라…
미국 공화당의 대선 후보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집회에서 총격으로 부상을 입은 후 세계 각국 정상들이 정치적 폭력 행위를 규탄하고 트럼프의 쾌유를 기원하는 메시지를 내놓고 있다.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는 14일 X에서 트럼프의 빠른 쾌유를 기원하며 “우리는 민주주의에 도전하는 어떤…
백악관은 13일 조 바이든 대통령이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생명을 노린 것이 분명한 펜실베이니아주 버틀러에서의 집회 총격 사건 발생 후 트럼프 전 대통령과 통화했다고 밝혔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이날 소셜미디어에 “집회 도중 오른쪽 귀에 총을 맞았지만 무사하다”고 밝혔다. 공화…
도널드 트럼프의 당선을 위해 활동하는 슈퍼팩(정치후원단체)에 기부한 일론 머스크가 트럼프 총격 사건 이후 트럼프 지지를 공식화했다. 머스크는 13일(현지시간) 소셜미디어 X 게시물을 통해 “나는 트럼프 대통령을 전적으로 지지하며 그의 빠른 회복을 기원한다”고 말했다. 그는 “미국이…
미국 비밀경호국은 13일(현지시간)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에게 총격을 가한 용의자가 사살되기 전 유세장 밖 고지대에서 여러 발의 총격을 가했다고 발표했다. 현장에서 소총을 회수한 사법당국은 이번 총격을 암살 미수로 보고 수사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미국 CNN에 따르면 비밀경호국은 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