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평화로운 국가 순위 ‘46위’로 상승…북한은 152위로 하락
한국이 전 세계 국가별 평화 수준 평가에서 지난해보다 높은 평가를 받았다. 북한의 평화 수준은 악화된 것으로 평가됐다. 호주 국제관계 싱크탱크 ‘경제·평화 연구소’(IEP)가 14일 발표한 ‘세계평화지수(GPI) 2024’ 보고서에서 한국은 1.848점을 기록해 46위에 올랐다. …
- 2024-06-14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한국이 전 세계 국가별 평화 수준 평가에서 지난해보다 높은 평가를 받았다. 북한의 평화 수준은 악화된 것으로 평가됐다. 호주 국제관계 싱크탱크 ‘경제·평화 연구소’(IEP)가 14일 발표한 ‘세계평화지수(GPI) 2024’ 보고서에서 한국은 1.848점을 기록해 46위에 올랐다. …
일본 후쿠시마(福島) 원자력발전소 휴게실에서 지난 13일 쓰러진 채 발견된 남성 작업원이 사망했다고 원전 운영사 도쿄전력이 14일 발표했다. 후쿠시마민유(民友)신문, 후쿠시마중앙TV 등에 따르면 도쿄전력은 이날 후쿠시마 제1 원전의 협력 기업 50대 남성 작업원의 사망이 확인됐다고…
미국 비정부기구(NGO) 시몬스 센터에서 근무하던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의 딸 이원주(20)씨가 인턴 활동을 그만둔 것으로 확인됐다. 14일 해당 기관 공식 홈페이지에 따르면 이날 현재 인턴 명단에서 있던 이씨의 이름이 사라졌다. 이 단체는 정직원 3명의 소규모 NGO 단체로, 이…
일본 경제산업성이 경제안보 차원에서 데이터 분석이나 지정학을 염두에 두고 학술·산업계로부터 전문 인재를 모집한다고 니혼게이자이신문이 14일 보도했다. 외부인재 등용을 통해 경제안보와 관련된 전문적인 분석을 정부 내부에서 실시하고 기업에 정보를 제공하는데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중국 스마트폰 제조기업 아너(Honor)가 삼성전자 등이 장악한 하이엔드 스마트폰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하기 위해 새 폴더블폰을 출시했다고 13일(현지시각) 미 CNBC 등 외신들이 보도했다. 아너가 이번에 내놓은 폴더블폰 ‘아너 매직 V 플립’(Honor Magic V Flip)은 …
남편의 시한부 판정에 극심한 슬픔을 겪던 아내가 결국 ‘상심증후군’으로 남편보다 3일 먼저 세상을 떠나는 안타까운 사연이 영국에서 일어났다. 13일 영국 더선 등에 따르면, 10년 차 부부였던 영국인 웨인 댄(57)과 샤론 댄(54) 부부는 지난 4월에 3일 차이로 세상을 떠났다.…
중국 정부가 중국 내 고품질 발전 성과와 기회를 세계와 공유하겠다는 의지를 분명히 했다.14일 중국중앙방송총국(CMG)은 전날 린젠(林劍) 중국 외교부 대변인이 정례 브리핑에서 세계은행이 2024년 중국의 경제 성장 전망을 상향 조정한 것을 강조했다고 밝혔다.세계은행이 최근 발표한 ‘…
중국의 최신예 055형 유도미사일 구축함 3척이 남중국해에서 훈련에 참가했다고 중국 관영 중앙(CC)TV와 환추스바오 등이 12일 보도했다. 훈련에는 샹양, 준이, 옌안 등 3척의 055형 유도미사일 구축함과 052C형 구축함 하이커우 등이 참가했다. 5박 6일간 진행됐다. …
옌스 스톨텐베르그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사무총장이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의 북한 방문을 앞두고 우려 섞인 목소리를 냈다. 스톨텐베르그 사무총장은 13일(현지시각) 나토 국방장관회의 회의 뒤 “우리는 러시아와 북한이 동조가 심화하고 있다는 사실에 우려하고 있다”고 …
싱가포르의 58세 남성이 동안 외모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그는 동안의 비결로 긍정적 사고, 건강한 식단, 꾸준한 운동을 꼽았다.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는 13일(현지 시각) 싱가포르에서 패션 사진작가로 활동 중인 1966년생 ‘추안도 탄’이 온라인에서 크게 주목받고 있다고…
58세 나이를 가진 남성이 동안 외모로 주목받으면서 자신의 동안 유지 비결을 공개해 화제다. 13일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 등에 따르면 1966년생인 추안도 탄(58)은 자신의 동안 비결로 건강한 식단과 꾸준한 운동을 꼽았다. 추안도 탄은 SNS를 통해 자신의 일상을 공유…
중국 축구 팬들이 SNS에서 한국축구대표팀 주장 손흥민이 다리를 다쳐 휠체어에 타고 있는 합성 사진을 퍼뜨려 전 세계적으로 비판을 받고 있다. 현재 중국 웨이보 등에는 손흥민의 골 세리머니 모습을 휠체어에 타고 있는 듯 보이게 합성한 사진과 영상 등이 공유되고 있는 중이다. 또 다른…
한때 자신을 ‘프로라이프(pro-life)’로 규정했던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공화당 내부에서 나오는 반(反)임신중절(낙태) 관련 발언 단속에 나섰다. 11월 대선 표심을 의식한 행보로 보인다. 액시오스, NPR 등에 따르면 13일(현지시각) 트럼프 전 대통령은 공화당 의원…
미국 팝스타 아리아나 그란데(Ariana Grande)가 하이브 아메리카와 동행을 이어간다. 14일 하이브에 따르면, 그란데는 하이브의 미국법인 HBA와 신규 비즈니스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 양 측은 구체적인 계약 기간과 조건을 밝히지 않았다. 다만 기존의 매니지먼트 계약을 …
이스라엘군이 레바논 남부를 또 공습, 13일(현지시간) 데이르 카눈 엔나흐르 시와 자나타 마을 사이에 있는 한 주거지를 폭격해 여성 1명이 죽고 다른 민간인 14명이 크게 다쳤다고 레바논 소식통들을 인용한 신화통신이 보도했다. 의료진 가운데 한 소식통은 부상자들 가운데 4명은 중태이…
380만원 정도에 거래되는 명품 브랜드 크리스챤 디올 가방의 원가가 8만 원에 불과했다는 사실이 드러나 충격을 주고 있다. 중국인 불법 이민자 등을 착취해 싼값에 가방을 만들고 ‘메이드 인 이탈리아’ 라벨을 붙여왔던 사실이 이탈리아 법원 판결문을 통해 공개된 것이다. 블룸버그 등 외…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임금안 재표결에서 승리하자 주총 무대에 올라 덩실덩실 춤을 추었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13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날 테슬라는 주총에서 머스크 임금안이 통과됐다고 공식 발표했다. 그러나 찬성률은 공개하지 않았다. 지난 2018년에 투…
이란이 최근 우라늄 농축시설을 확장했다고 국제원자력기구(IAEA)가 발표했다. 13일(현지시각) 이란 IRNA 등에 따르면 IAEA는 보고서에서 이란이 중부 포르도 핵시설의 지하 우라늄 농축시설에서 우라늄 농축을 위한 원심분리기를 추가로 설치 중이라고 밝혔다. 보고서에 따르면 이란…
내주 방북(訪北)이 전망되는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북측에 첨단 핵과 미사일 기술을 제공하기로 합의할지에 관심이 쏠린다. ‘푸틴의 선물보따리’에 대한 미국 측 전문가들의 전망은 엇갈렸다. 13일(현지시간) 자유아시아방송(RFA)에 따르면 데니스 와일더 전 백악관 국가안보회의…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의 북한 방문이 임박한 가운데 외국 정상·해외 귀빈이 방북시 숙소로 이용하는 평양 영빈관에도 새로운 변화가 포착됐다고 미국의소리(VOA)가 14일 보도했다. VOA는 민간 위성업체 플래닛랩스가 촬영한 13일자 위성사진을 인용해 이 같이 전했다 사진을 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