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가와사키시, 재일한국인에 혐오발언한 온라인 게시물 104건 삭제 요청
일본 가나가와현 가와사키시(市)가 재일한국인 주민에 대한 혐오 발언이 포함된 인터넷 상 게시물 104건을 삭제하도록 운영사에 요청했다고 11일 발표했다. 해당 게시물들은 시의 심사회의 심의를 거쳐 혐오 발언 여부가 인정됐으며, 시는 혐오 발언 방지 조례에 따라 확산 방지를 위해 이같…
- 2024-06-12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일본 가나가와현 가와사키시(市)가 재일한국인 주민에 대한 혐오 발언이 포함된 인터넷 상 게시물 104건을 삭제하도록 운영사에 요청했다고 11일 발표했다. 해당 게시물들은 시의 심사회의 심의를 거쳐 혐오 발언 여부가 인정됐으며, 시는 혐오 발언 방지 조례에 따라 확산 방지를 위해 이같…
중국으로 돌아간 푸바오가 격리 기간을 마치고 12일 일반 대중 앞에 모습을 드러냈다. 지난 4월 3일 중국에 반환된 지 70일 만이다.중국 망고TV는 이날 오전 9시 30분(현지시간)부터 중국 쓰촨성 청두의 지난 워룽중화자이언트판다원 신수핑기지에서 진행된 푸바오 공개 행사를 생중계했다…
지난 4월 중국에 반환된 자이언트 판다 푸바오가 12일 대중에게 모습이 공개됐다. 푸바오는 이날 오전 9시 39분(현지 시간) ‘복이 왔다! 복이 왔다! 푸바오와의 만남’ 행사가 열린 중국 쓰촨성 워룽중화자이언트판다원 선수핑기지(臥龍中華大熊猫苑神樹坪基地) 내 야외 방사장에서 공개됐다…
미국의 한 유치원 교사가 자신이 가르쳤던 학생이 만성 간 질환으로 간 이식이 필요하다는 소식을 듣고 간 일부를 기증하겠다고 나선 사연이 전해져 감동을 주고 있다. 지난 10일(현지시각) 워싱턴포스트(WP)에 따르면 커리사 피셔(20)는 어느 날 SNS에서 가슴을 아프게 하는 게시물을…
잇몸을 통해 니코틴을 흡입하는 제품인 ‘진(ZYN)’이 미국의 Z세대(1990년대 중반에서 2000년대 초반에 태어난 세대) 사이에서 확산되고 있다고 한다.진은 정제된 니코틴이 들어있는 파우치 15개로 구성된 제품이다.파우치를 잇몸이나 입 안쪽에 붙이면 니코틴이 몸에 흡수되며, 일반 …
정부가 한국 선박의 독도 주변 해양 조사 실시에 대한 일본 측 항의를 외교 채널을 통해 재차 일축했다고 12일 밝혔다. 외교부 당국자는 이날 “독도는 역사적·지리적·국제법적으로 명백한 우리 고유의 영토로, 우리 영토주권에 대한 일본 측의 어떠한 주장도 받아들일 수 없다”고 말했다.…
한국이 ‘성 격차 지수(Gender Gap)’ 국가별 순위에서 전체 146개국 중 94위를 기록했다.세계경제포럼(WEF)은 ‘2024년 글로벌 성별 격차 보고서’를 12일 발표했다. 한국은 94위로 지난해 대비 11계단 올라갔지만 하위권을 벗어나지 못했다.해당 보고서는 교육·건강·정치…
푸바오에 대한 열악한 처우 및 학대 논란이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중국이 “푸바오가 국부적 탈모 현상이 있었지만 전반적으로 매우 건강한 상태”라고 일축했다. 중국 청두 워룽 선수핑기지 사육사인 쉬샹은 11일 판다기지에서 열린 중외신 기자간담회에서 “판다 개체마다 털 색깔이 다르다. …
유럽의회 선거 참패 후 조기총선 승부수를 던진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이 사임설을 일축했다. 마크롱 대통령은 11일(현지시각) 르피가로 매거진 인터뷰에서 총선 패배시 퇴진 요구가 일 경우 사퇴할 것인지 묻는 질문에 “(총선) 결과가 어떻게 나오든 사임하지 않겠다”고 답했다고 폴…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내주 전반(초반)” 북한을 방문하는 방향으로 조율되고 있다고 일본 공영 NHK가 12일 보도했다. NHK는 이날 러시아 정부 고위 관리 등 복수의 외교 관계자를 인용해 이같이 전했다. 조만간 정식으로 발표될 전망이라고 했다. 한 외교 관계자는 …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 주장 손흥민(토트넘)이 울고 있는 중국 골키퍼를 안아주며 격려하는 모습이 포착됐다. 11일 한국 축구 대표팀은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중국과의 2026 북중미(미국 캐나다 멕시코) 월드컵 아시아 2차 예선 C조 최종전(6차전)에서 1대0으로 승리했다. 전반전…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내주 초, 북한 방문 조율 중이라고 NHK가 복수의 외교 관계자를 통해 12일 보도했다. 러시아 정부 고위 관리 등 복수의 외교 관계자는 푸틴 대통령이 이르면 내주 초, 북한을 방문하는 쪽으로 조율하고 있다고 밝혔다. 곧 정식 발표도 나올 전망이다. …
인공지능(AI)에 울던 애플이 AI로 주가 부활의 신호탄을 쐈다. 전날 ‘애플 인텔리전스’를 선보인 애플 주가는 11일(현지시간) 7.3%급등하며 207.15달러에 장을 마감했다. 애플 역사상 사상 최고치를 경신함에 따라 엔비디아에 빼앗겼던 시가총액 2위 자리도 탈환했다. 나스닥 지수…
미국이 다가온 주요 7개국(G7) 정상회의에서 러시아 동결자산으로 우크라이나 재건을 지원하는 방안을 논의한다고 밝혔다. 11일(현지시각) AFP에 따르면 존 커비 미국 백악관 국가안전보장회의(NSC) 전략소통조정관은 이날 오는 13~15일 이탈리아 풀리아에서 열리는 G7 정상회의와 …
일본 외무성은 지난 6일에 이어 11일에도 또 다시 한국의 독도 인근 해양조사 활동에 대해 항의한 것으로 전해졌다. 12일 일본 외무성은 보도자료를 내고 “6일 우리 정부가 항의를 실시한 (같은) 표기의 선박이 다시 우리 배타적경제수역(EEZ)에서 조사를 실시”했다고 주장했다. …
미국 뉴욕증시의 S&P 500 지수와 나스닥 지수가 연이틀 사상 최고를 경신했다. 소비자 물가 데이터와 금리 결정을 앞두고 다우는 떨어졌지만 애플 주가가 7% 넘게 뛰면서 S&P와 나스닥은 치솟았다. ◇애플 AI 성능 강화 ‘사상 최고’11일(현지시간) 다우존스 산업평균…
영화 스타워즈의 현상금 사냥꾼 보바펫 액션 피규어가 미국 헤리티지 옥션에서 진행된 경매 사상 최고가 기록을 경신했다. 11일(현지시각) CNN은 미국 헤리티지 옥션에서 진행된 경매에서 영화 스타워즈의 현상금 사냥꾼 보바펫을 모델로 한 액션 피규어가 역대 최고가인 52만5000달러(…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가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발표한 이른바 ‘3단계 휴전안’에 대한 입장을 11일(현지시각) 협상 중재국인 카타르와 이집트에 전달했다고 AP통신이 보도했다. 하마스 측은 기존 협상안에 몇가지 언급을 덧붙였다면서도, 합의에 이르기 위해 협력할 준비가 돼 있다고…
중앙아시아 3개국을 순방 중인 윤석열 대통령이 11일(현지 시간) 한국과 투르크메니스탄의 관계를 두고 “양국은 명마(名馬) ‘아할테케(Akhal-Teke)’처럼 경제 협력의 속도를 더욱 높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삼국지 관우가 탔던 적토마의 종으로 추정되는 아할테케가 빠르게 먼 길을 …
골드만삭스, 모건스탠리, JP모건체이스 등 미국 월가에서는 인공지능(AI) 전문가를 적극적으로 영입하고 있다. 향후 금융산업의 미래가 AI 기술 도입과 개발에 달려 있다는 판단 때문이다. 반면 한국 금융사들은 경직된 조직 문화와 임금 구조 탓에 AI 인재를 확보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