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기류 사고’ 싱가포르항공 피해보상…최소 1400만원
싱가포르항공이 지난달 발생한 난기류 사고로 피해를 입은 승객에 대한 보상안을 발표했다. 11일(현지시각) 싱가포르항공은 페이스북을 통해 “SQ321편에 탑승해 충격적인 경험을 한 모든 승객에게 깊이 사과한다”며 전날 승객들에게 보상안을 발송했다고 밝혔다. 싱가포르항공 측은 가벼운 …
- 2024-06-11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싱가포르항공이 지난달 발생한 난기류 사고로 피해를 입은 승객에 대한 보상안을 발표했다. 11일(현지시각) 싱가포르항공은 페이스북을 통해 “SQ321편에 탑승해 충격적인 경험을 한 모든 승객에게 깊이 사과한다”며 전날 승객들에게 보상안을 발송했다고 밝혔다. 싱가포르항공 측은 가벼운 …
정부는 유엔 안전보장이사회(안보리)가 미국이 주도한 가자지구 3단계 휴전안을 지지하는 내용의 결의를 채택한 데 대해 환영의 뜻을 밝혔다. 외교부 당국자는 11일 “정부는 우리 주유엔 대사 주재로 10일(현지시각) 개최된 안보리 회의에서 가자 지구 휴전 협상안을 지지하는 결의가 채택…
중국이 최근 지린성의 한 공원에서 발생한 흉기 습격 사건에 대해 우발적인 사건이라고 밝혔다. 11일(현지시간) 린젠 중국 외교부 대변인은 이날 열린 정례 기자회견에서 “미국 대학 강사 4명이 흉기 습격을 받은 사건이 우발적인 사건이라고 판단해 조사가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린젠 …
46조 원 규모로 예상되는 알츠하이머 치료제 시장에 새로운 강자가 등장할 전망이다. 현재 인지 기능 속도를 늦춰주는 알츠하이머 치료제는 세계적으로 ‘레켐비’ 단 한 개다. 하지만 더 강력한 신약 ‘도나네맙’이 미국 식품의약국(FDA) 승인을 앞두고 있어 두 치료제의 진검 승부가 예상된…
아프리카 말라위의 사울로스 클라우스 칠리마 부통령(51)을 태우고 실종됐던 군용기가 11일(현지시간) 북쪽의 한 숲에서 발견됐으나 탑승자 10명 전원이 사망한 것으로 확인됐다. 인도 매체 위온(WION)에 따르면 말라위 대통령실과 내각은 이날 성명을 통해 “10일 실종된 군용기 수색…
리창 중국 총리가 뉴질랜드에 이어 7년 만에 ‘파이브아이즈’의 일원인 호주를 방문한다. 11일(현지시간) AFP통신에 따르면 호주 총리실은 리 총리가 오는 15일부터 나흘간 호주를 방문한다고 밝혔다. 앤서니 알바니즈 호주 총리는 “리창 총리의 호주 방문은 양국의 주요 현안에 직접 …
중국 동북부 지린성에 학술 교류차 방문했던 미국인 대학 강사 4명이 공원에서 흉기 습격을 당하는 사건이 발생했다.애덤 재브너 아이오와주 하원의원은 10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 인터뷰에서 습격당한 인물 중 1명이 자신의 남자 형제인 데이비드 재브너라고 밝혔다.재브너 의원은 “그를 비롯한…
‘간헐적 단식’ 요법의 창시자 마이클 모슬리(67)의 사망 원인이 ‘열사병’으로 밝혀졌다. 9일(현지 시각) 데일리메일에 따르면 그리스에서 휴가를 보내던 중 실종 나흘 만에 숨진 채 발견된 마이클 모슬리(Michael Mosley) 박사가 의식을 잃은 후 열사병으로 사망했다고 밝혔다…
인도의 한 공항 활주로에서 비행기 두 대가 동시에 이,착륙을 시도하다 가까스로 충돌을 피하는 상황이 벌어졌다. 11일(현지시간) 인도의 힌두스탄타임스 등에 따르면 지난 8일 인도 뭄바이에 위치한 차트라파티 시바지 마하라지 국제공항에서 이같은 일이 벌어졌다. 하나의 활주로에서 에어인…
대만에서 여성의 알몸 위에 초밥을 올려놓은 ‘누드 스시’가 등장해 논란이 일고 있다. 여성의 몸을 이용해 성차별적인데다 위생적이지 않다는 이유에서다. 11일 대만 자유일보, 중시신문망, 왓츠더잼 등 외신에 따르면 타이중의 한 프라이빗 클럽이 여성의 알몸 위에 초밥 등 음식을 올려놓은 …
지난 8일 구출된 이스라엘 인질 4명이 거의 매일 구타를 당한 흔적이 있다고 이스라엘 의료진이 평가했다. 10일(현지시각) 타임스오브이스라엘에 따르면 이스라엘 텔아비브 인근 셰바 메디컬 센터의 이타이 페사크 원장은 CNN과 인터뷰에서 인질들이 거의 매일 학대를 당했으며, 가혹하고 혹…
대만의 연례 최대 군사훈련인 한광(漢光) 훈련이 다음달 22일부터 26일까지 실시된다. 한광훈련은 컴퓨터 시뮬레이션을 이용한 지휘소 훈련(CPX)과 실제 병력을 동원한 야외 군사훈련으로 구성되는데, CPX 훈련은 3월19~26일 실시됐고 다음달 훈련은 야외 훈련이다. 한광훈련은…
일본 도쿄 소재 한국학교에서 학생이 호신용 스프레이를 뿌려 수십 명이 다쳤다. 11일 도쿄 신주쿠주에 있는 동경한국학교는 홈페이지를 통해 “이날 오전 9시 30분경 교내에서 학생이 장난으로 방범 스프레이를 살포해 학생들이 신체 이상을 호소했다”며 “구급대에 지원을 요청해 학생들을 병…
인공지능(AI) ‘지각생’ 애플이 오픈AI와 손잡고 AI 경쟁에 뛰어들었다. 이에 따라 오픈AI는 기업 AI 시장을 장악한 마이크로소프트(MS)와 개인용 디바이스의 강자 애플과 모두 협업을 하며 생성AI 지배력을 굳건히 했다. 10일(현지시간) 미 동부시간 기준 오후 1시에 열린…
싱가포르 항공이 지난달 극심한 난기류로 1명의 사망자가 발생한 항공편에 탑승한 승객들에게 보상 제안서를 보냈다고 11일 밝혔다.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싱가포르항공은 경미하게 다친 승객들에게 1만달러(약1400만원)를 제공된다고 발표했다. 심각하게 다쳐 장기치료를 요하는 승객에게는 …
미중이 남중국해와 대만 문제 등을 놓고 대립하는 가운데 중국 동북부 지린성 지린(吉林)시에서 미국인 4명이 흉기에 찔려 크게 다쳤다고 성도일보(星島日報)와 CNN 등이 11일 보도했다. 매체에 따르면 지린시 베이산(北山) 공원에서 전날 미국인 4명이 괴한의 공격을 받아 피를 흘린 채…
러시아 회사가 북한에서 중국으로 석탄을 운송할 선박을 찾는 ‘선박 수배 공고문’이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배포된 사실이 확인됐다. 11일 미국의소리(VOA)는 화주인 러시아 회사의 의뢰를 받은 선박 브로커가 이메일과 왓스앱(WhatsApp) 메시지 등을 통해 선박 회사 관계…
방글라데시 20만 유튜버인 ‘팀 아짐키야(Team Azimkiya)’가 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을 소재로 한 동영상을 올려 누리꾼들에게 웃음을 주고 있다. 최근 북한이 오물풍선을 지속적으로 날리는 것을 본 누리꾼들이 동영상 제작을 신청한 것으로 보인다. ‘팀 아짐키야’는 방글라데시의 …
배우 톰 크루즈의 딸 수리 크루즈가 미국 명문대에 입학한다. 지난 9일(현지시각) 미국 페이지식스 등 외신에 따르면 수리는 올가을 미국 카네이멜론대학교에 입학한다. 수리의 입학 소식은 고등학교 친구가 찍은 틱톡 영상을 통해 알려졌다. 뉴욕 라과디아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수리는 친구들…
일본 도쿄 신주쿠구(区) 소재 ‘동경한국학교’에서 최루 스프레이로 추정되는 것이 잘못 분사돼 최소 23명이 피해를 입었다.니혼테레비뉴스는 경시청 등을 인용해 11일 오전 10시쯤 신주쿠구 와카마쓰정(町)에 위치한 도쿄한국학교에서 “어린이가 최루 스프레이를 분사했다”는 신고가 접수됐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