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바오의 이웃은 수컷 판다 두 마리…센터 “짝짓기는 아직”
지난달 초 한국을 떠나 중국으로 반환된 자이언트판다 푸바오의 이웃은 2마리의 수컷 판다로 알려졌다. 28일 중국 관영 중앙(CC) TV는 “현재 중국 쓰촨성 중국판다보호연구센터 워룽선수핑기지 생육원에 있는 푸바오의 이웃은 빙청(10)과 윈윈(16)으로 불리는 수컷 판다 2마리”라고…
- 2024-05-29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지난달 초 한국을 떠나 중국으로 반환된 자이언트판다 푸바오의 이웃은 2마리의 수컷 판다로 알려졌다. 28일 중국 관영 중앙(CC) TV는 “현재 중국 쓰촨성 중국판다보호연구센터 워룽선수핑기지 생육원에 있는 푸바오의 이웃은 빙청(10)과 윈윈(16)으로 불리는 수컷 판다 2마리”라고…
미국이 어떻게 돌아가는지 궁금하십니까. 영어를 잘 하고 싶으십니까. 그렇다면 ‘정미경의 이런 영어 저런 미국’으로 모이십시오. 여러분의 관심사인 시사 뉴스와 영어 공부를 다양한 코너를 통해 동시에 충족시킬 수 있는 공간입니다. 아래 링크로 구독 신청을 해주시면 기사보다 한 주 빠른 월…
국제아동 권리 비정부기구(NGO) 세이브더칠드런은 7월부터 시작되는 우기를 앞두고 기아 위기에 직면한 서아프리카 사헬의 부르키나파소 아동에 대한 긴급 식량 지원을 촉구했다.29일 세이브더칠드런에 따르면 서아프리카 지역에 통합 식량 안보 단계 분류(IPC) 4단계에 해당하는 ‘긴급’ 수…
빌 게이츠 마이크로소프트(MS) 창업자의 전 부인 멀린다 프렌치 게이츠(60)가 향후 2년 간 여성 인권을 위해 10억 달러(약 1조3700억 원)를 기부하겠다고 밝혔다. 낙태권을 옹호하는 생식권센터, 전국여성법센터, 전국가사노동자연맹 등에 기부될 것으로 보인다.그는 28일(현지 시간…
블록버스터급 실적 발표 이후 주가가 1000달러를 넘어 ‘천비디아’로 등극한 엔비디아의 진격이 계속되고 있다. 엔비디아의 급등세는 최근 3거래일 동안 20%가량 뛰며 나스닥지수를 사상 최고치인 1만7000포인트 돌파로 이끌었다. 28일(현지 시간) 뉴욕증시에서 엔비디아 주가는 전장 대…
일본 후지산을 찍을 수 있는 사진 명소인 후지카와구치코에 관광객이 급증해 몸살을 앓고 있는 가운데 일본 당국이 오버투어리즘(과잉 관광)을 막기 위해 대형 가림막을 설치했다. 일본의 후지산은 야마나시현에 위치한 후지카와구치코 곳곳에서 사진을 찍을 수 있다. 특히 로손 편의점 뒤로 펼쳐…
“담배 살 수 있나요?”28일(현지 시간) 네덜란드 헤이그의 한 슈퍼마켓. 한국 편의점, 슈퍼마켓에는 계산대 뒤편에 담배가 진열돼 있지만 이곳에는 담배가 안 보였다. 점원에게 “담배를 사고 싶다” 문의하자 점원은 기자의 나이를 확인했다. 그리곤 계산대 뒤편에 있는 흰색 서랍장의 미닫이…
인도 뉴델리의 최고 기온이 49.9도를 기록해 인도 델리 지역 역사상 가장 더운 날로 기록됐다. 28일(현지시간) AFP통신에 따르면 인도 기상청(IMD)은 이날 인도 델리 주 북부 나렐라와 북서부 뭉게쉬푸르의 기온을 확인한 결과 49.9도로 측정됐다고 밝혔다. 이는 2022년 5…
베네수엘라가 미주 국가들 가운데 빙하가 모두 소실된 첫 국가로 기록됐다고 28일(현지시각) 미 인터넷 매체 액시오스 등 외신이 보도했다. 콜롬비아, 베네수엘라, 볼리비아, 에콰도르, 페루, 칠레 그리고 아르헨티나에 걸쳐 있는 안데스산맥에는 지난 10년간 기후변화 영향으로 빙하가 계…
이스라엘이 28일(현지 시간) 라파에서 군사작전을 확대하며 민간인 피해가 잇따르는 가운데 미국 백악관은 아직 이스라엘이 ‘레드라인을 넘지 않았다’고 밝혔다. 이스라엘에 무기를 지원하는 미 정부의 방침에도 변화가 없다는 입장을 밝히며 논란도 커지고 있다. 이스라엘은 26일 공습에서 민간…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은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에 대해 “아주 똑똑(smart)하고 강인(strong)한 절대적인 지도자(absolute leader)”라고 추켜세웠다.트럼프 전 대통령은 27일(현지 시간) 공개된 보수 유튜브 채널과의 인터뷰에서 2019년 판문점 회동에 대한 …
윤석열 대통령은 29일 중동 핵심 협력국인 아랍에미리트(UAE)와 포괄적경제동반자협정(CEPA)을 체결하며 양국 경제협력 수준을 대폭 끌어올렸다.윤 대통령은 이날 오전 용산 대통령실에서 국빈 방한 중인 모하메드 빈 자이드 알 나흐얀 UAE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진행한 뒤 협정·양해각서(…
이스라엘이 피란민이 밀집한 가자지구 최후의 도시 라파를 공습해 난민촌에서 45명이 사망하는 참사가 발생했지만, 미국 바이든 행정부는 이스라엘 지원 철회 기준인 ‘레드라인’은 넘지 않았다고 잠정 판단했다. 유럽연합(EU)을 비롯한 국제사회에서 이스라엘 규탄 목소리가 거세지고 있지만, …
필리핀이 남중국해 영유권 분쟁 해역 인근 섬에 중국 견제를 위해 건설 중인 활주로가 올해 완공된다. 29일 아사히신문은 필리핀 당국자를 인용해 필리핀 최서단 팔라완주 발라바크 섬에 건설 중인 활주로가 올해 안에 완공될 예정이라고 보도했다. 이 활주로는 전투기 등 군용기와 민간 여객…
국제통화기금(IMF)이 29일(현지시간) 중국의 올해와 내년 경제성장률 전망치를 상향했다. 올해 1분기에 좋은 성과를 거둔 것이 반영됐다.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IMF는 이날 올해 중국 국내총생산(GDP) 성장률에 대해서는 기존 전망치 4.6%에서 0.4%포인트(p) 올려 5%가 될 …
미국 공화당 대선후보인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성추문 입막음 의혹과 관련한 형사재판이 28일(현지시간) 7주째 열린 가운데 이날 검찰과 변호인단은 유무죄를 가릴 배심원 평결을 앞두고 최후변론을 진행했다. 트럼프 전 대통령 측 변호인단은 그를 협박 피해자라고 옹호했지만, 검찰은 20…
일본 방위성은 중국과 센카쿠열도(중국명 댜오위다오)를 두고 영유권 분쟁을 벌이고 있는 동중국해에서 중국 인민해방군(PLA)의 신형 전투 드론이 발견됐다고 밝혔다. 29일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일본 방위성은 27일 동중국해 오키나와 인근 해역에서 ‘WZ-10…
여소야대 구도인 대만 입법원(의회)이 28일 의회의 권한을 확대한 반면 총통의 권한을 축소한 쟁점 법안을 통과시킨 가운데 거센 반발이 일고 있다. 10만명이 입법에 반대하는 시위, 이른바 ‘파랑새 운동’을 벌이면서 정치 혼란이 가중됐다. 28일 대만 중앙통신은 입법원이 이날 오후 …
캄보디아에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의 이름을 딴 ‘시진핑로’가 생겼다고 중국 신화통신이 29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훈마넷 캄보디아 총리는 28일 캄보디아 발전에 기여한 시진핑 주석에 대한 감사의 의미를 담아 수도 프놈펜의 도로 이름을 ‘시진핑로’로 명명한다고 발표했다. 훈마넷 총…
지난달 중국산 휴대전화의 자국 내 점유율이 올해 들어 가장 높은 수준에 달한 것으로 나타났다. 애플이 중국 내 부진을 만회하기 위해 대대적인 가격 인하 정책을 펼쳤음에도 불구 중국산의 약진이 이어지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29일 중국정보통신연구원에 따르면 지난달 중국 브랜드의 휴대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