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후지산, 130년만에 가장 늦은 ‘첫눈’ 내려
일본 후지산에서 이번 가을 첫 눈이 관측됐다.7일(현지시간) 일본 아사히 신문에 따르면, 고후지방기상대 직원이 7일 오전 6시15분 후지산의 첫눈을 관측했다고 발표했다. 이로써 올해 후지산 첫 눈 관측은 일본이 관련 통계를 내기 시작한 1894년 이후 130년 만에 가장 늦은 기록이 …
- 2024-11-07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일본 후지산에서 이번 가을 첫 눈이 관측됐다.7일(현지시간) 일본 아사히 신문에 따르면, 고후지방기상대 직원이 7일 오전 6시15분 후지산의 첫눈을 관측했다고 발표했다. 이로써 올해 후지산 첫 눈 관측은 일본이 관련 통계를 내기 시작한 1894년 이후 130년 만에 가장 늦은 기록이 …
우크라이나가 러시아로 파병 온 북한군과 마주할 상황에 대비해 전선에 한국어 신문법을 담은 책자를 배포해 학습하도록 했다고 더타임스가 6일(현지시각) 보도했다.한 우크라이나 동부 도네츠크 전선에서 복무 중인 한 무인기(드론) 조종사는 매체에 북한군을 신문하는 방법이 담긴 한국말 교육 유…
미국 공화당 도널드 트럼프 대선 후보가 5일(현지시각) 치러진 대선에서 승리한 가운데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트럼프에게 축하 전화를 걸었다. 7일 중국 관영 신화통신은 시 주석이 이날 트럼프에게 전화를 걸어 그의 당선을 축하했다고 전했다. 시 주석은 통화에서 “역사는 우리에게 미중이 …
“이제 이 벽에는 ‘45(미국의 45대 대통령을 의미하는 숫자)’만 있으면 안돼요. ‘47’도 새겨야 할 겁니다. 정말 기분이 좋네요.”6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맨하튼 5번가 725번지에 있는 ‘트럼프 타워’는 ‘미국을 다시 위대하게(MAGA·Make America Great Aga…
중국에서 30대 여성이 피부가 흑인처럼 검은 아기를 출산해 소동이 벌어졌다. 지난 4일(현지시각) 차이나타임즈 등 중국 언론에 따르면, 최근 상하이의 한 병원에서 여성 A 씨가 제왕절개로 아들을 출산했다. 그런데 아기를 처음 본 남편의 얼굴이 사색이 됐다. 아기의 피부가 동양인으로 보…
이스라엘군(IDF)은 전쟁 때문에 피난을 떠난 가자지구 북부 주민들이 집에 돌아가는 것을 막고 있다며, 이스라엘이 ‘완전한 소개’를 처음으로 인정했다고 6일(현지시각) 영국 가디언이 보도했다. 신문에 따르면 이스라엘군 이트지크 코헨 준장은 전날 밤 브리핑에서 “북부 가자지구 주민들이 …
“카멀라 해리스 미국 부통령이 지지자들을 투표소로 이끌지 못한 것으로 보인다.”‘무당파의 도널드 트럼프 당선인 지지’ ‘민주당 집토끼 이탈’ 등 해리스 부통령의 패배 원인을 두고 여러 가지 원인이 제시되고 있다. 6일(현지 시간) 미국 정치전문매체 폴리티코는 올해 대선 개표 결과 분석…
윤석열 대통령은 7일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과 관련해 “북한군의 관여 정도에 따라 단계별로 지원 방식을 바꿔나갈 것”이라며 “(우크라이나에) 무기 지원도 배제하지 않는다”고 밝혔다.윤 대통령은 이날 오전 용산 대통령실에서 대국민 담화 및 기자회견을 갖고 “기존에는 인도주의적, 경제적 …
호주 정부가 현재 5만명대 수준인 군 병력을 10만명으로 늘리기 위해 군인들이 복무 임기를 연장할 경우 현금 보너스를 확대 지급하겠다고 밝혔다.5일(현지시각) 호주 국방부가 발표한 ‘2024 국방인력계획’에 따르면 호주 정부는 방위군(ADF) 병력 확대와 평균 복무 기간 연장을 위해 …
미국 대선에서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당선이 확정되자, 민주당 후보인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을 지지해온 유명 팝스타들이 실망감을 드러냈다. 해리스 부통령에 대한 지지를 공개적으로 표명했던 유명 래퍼 카디비는 6일(현지시간) 트럼프 당선이 유력하다는 개표 결과를 접한 후 자신의 인스타…
조태열 외교부 장관은 7일 국회에 ‘제12차 한미 방위비분담금협정(SMA)’의 조속한 비준을 요청했다. 조 장관은 이날 오전 국회 외교통일위원회 전체회의에서 도널드 트럼프 당선인이 내년 1월 취임하면 주한미군 주둔 비용 인상을 요구하면서 한미 관계에 긴장이 생길 수 있다는 의원들의 지…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부인 질 바이든 여사가 미 대선 투표장에 공화당을 상징하는 빨간색 옷차림으로 나타났다는 사진이 화제다.5일(현지시간) 미 폭스뉴스에 따르면 엑스(X·옛 트위터) 등 소셜미디어에 질 여사가 선거 날 빨간색 정장을 입었다는 사진이 확산했다. 사진 속 질 여사는 빨간…
버락 오바마 전 미국 대통령 부부가 2024 미국 대통령 선거에서 승리한 도널드 트럼프 당선인에게 축하 인사를 전하며 평화적인 정권 이양의 중요성을 강조했다.오바마 부부는 6일(현지시간) 소셜미디어 등을 통해 성명서를 내고 “이것은 분명 우리가 바라던 결과는 아니지만 민주주의에서 산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7일(현지시각) 대국민 연설을 통해 2024 미국 대선과 관련한 입장을 밝힐 예정이다.CNN에 따르면 바이든 대통령은 이날 오전 11시(미 동부시각·한국시각 8일 오전 1시) 백악관 로즈가든에서 연설한다.백악관 관계자에 따르면 바이든 대통령은 6일 트럼프 당선…
노르웨이의 한 남성이 12년간 뱃살로 여겼던 부푼 배가 사실 50cm 크기의 거대 악성 종양이라는 것을 뒤늦게 알고 수술 받았다.5일(현지시각) 영국 ‘데일리메일’에 따르면 노르웨이에 사는 토마스 크라우트(59)는 2012년 뱃살이 부풀어오르는 등 비만 증세를 보여 병원을 찾았고, 제…
11·5 미국 대통령 선거에서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당선되자 일본 정부 내에서 긴장감이 흘렀다고 7일 일본 아사히신문이 보도했다. 신문은 “(일본) 정부 관계자들은 예측 불능인 일미(미일) 관계 미래를 대비한다”며 이같이 전했다.특히 신문은 “미국 제일주의를 내건 트럼프 전 대통…
미국 대선에서 승리한 도널드 트럼프 당선인이 펼칠 ‘미국 우선주의’로 인해 한미 방산협력에 먹구름이 드리울 수 있다는 관측이 제기되고 있다. 다만 트럼프 당선인이 협력을 기대하는 미국 해군 함정 유지보수정비(MRO) 사업은 탄력을 받을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우리 방산업체들은 세계 최강…
버락 오바마 전 미국 대통령이 2024 미국 대선 승리가 확정된 도널드 트럼프 당선인에게 축하 인사를 건네며 평화적인 정권 이양의 중요성을 강조했다.6일(현지시각) AFP통신 등에 따르면 오바마 전 대통령은 이날 성명에서 “이것은 분명히 우리가 기대했던 결과는 아니다”라며 “그러나 민…
중국산 에어프라이어와 연동된 애플리케이션이 사용자의 대화 내용을 듣고 소셜미디어 틱톡 등에 공유한다는 소비자 단체의 조사 결과가 나왔다.5일(현지시간) 영국 가디언 등에 따르면 영국 소비자 단체 ‘위치(Which?)’의 조사 결과, 중국에 본사를 둔 ‘아이고스타’와 ‘샤오미’의 에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