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여상 김다은, 신인 1순위로 도로공사행…최유림·이주아는 GS로
목포여상의 세터 김다은(18)이 여자 프로배구 신인 드래프트 1순위로 한국도로공사 유니폼을 입었다.도로공사는 3일 서울 강서구 메이필드 호텔에서 열린 2024-25시즌 여자 신인선수 드래프트에서 전체 1순위로 김다은을 지명했다.지명순서는 지난 시즌 V리그 최종 순위 역순으로 진행됐다.…
- 2024-09-03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목포여상의 세터 김다은(18)이 여자 프로배구 신인 드래프트 1순위로 한국도로공사 유니폼을 입었다.도로공사는 3일 서울 강서구 메이필드 호텔에서 열린 2024-25시즌 여자 신인선수 드래프트에서 전체 1순위로 김다은을 지명했다.지명순서는 지난 시즌 V리그 최종 순위 역순으로 진행됐다.…
만 18세에 태극마크를 단 양민혁(강원)이 축구대표팀의 주장이자 곧 토트넘에서 한솥밥을 먹게 될 대선배 손흥민과의 만남을 기대했다. 그는 경기장과 훈련장에서 자신의 장점을 적극적으로 어필, 대표팀 내에서 경쟁력을 입증하겠다고 당당한 각오를 피력했다. 양민혁은 3일 대한축구협회(KFA…
2024 파리올림픽 펜싱 남자 사브르 단체전에서 금메달을 따낸 펜싱 국가대표 선수 구본길(35)의 성형 전 사진이 공개돼 화제다. 2일 방송된 SBS 예능 프로그램 ‘동상이몽2-너는 내 운명’에서는 동료 펜싱 선수인 오상욱, 도경동, 박상원이 구본길 부부의 집을 방문해 함께 식사를…
한국 U-18(18세 이하) 남자 농구 대표팀이 2024 국제농구연맹(FIBA) U-18 아시아컵 첫 경기에서 대승을 거뒀다.정승원 감독이 이끄는 한국 대표팀은 3일(한국시각) 요르단 암만에서 열린 대회 조별리그 B조 1차전에서 인도에 119-47로 이겼다.한국의 2점슛 성공률은 63…
한국이 5연패를 노리는 ‘바둑 삼국지’ 농심신라면배가 막이 오른다. 제26회 농심신라면배 세계바둑최강전개막식은 4일 중국 지린성 옌지시의 장백산 퓨어랜드 온천리조트 호텔에서 열린다. 개막식에서는 각 국가 첫 번째 선수를 발표하고, 개막전을 치를 국가에 대한 추첨식을 진행한다. 개막…
지난해 아킬레스건 파열 투혼에도 끝까지 공을 던졌던 배우 겸 코미디언 문상훈이 다시 마운드에 오른다. 프로야구 LG 트윈스는 4일부터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진행되는 SSG랜더스와의 주중 홈 2연전에서 승리 기원 시구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4일에는 배우 겸 코미디언 문상훈이 승리…
크리스티아누 호날두(39·알 나스르)가 포르투갈 국가대표 선수 생활을 이어가겠다고 강조했다. 스포츠 전문 매체 ‘ESPN’은 3일(한국시각) “호날두가 포르투갈 대표팀 은퇴를 생각해 본 적이 없다고 말했다”는 제목의 기사를 보도했다. 호날두는 최근 국가대표 은퇴 가능성이 제기됐는데…
대형 신인 김택연(두산 베어스)과 부상으로 이탈한 제임스 네일(KIA), LG 트윈스 타선을 이끄는 오스틴 딘, 롯데 자이언츠 상승세에 힘을 보탠 손호영 등 8명이 8월 월간 최우수선수(MVP)를 두고 경쟁한다. 한국야구위원회(KBO)는 8월 MVP 후보 8명을 3일 공개했다. …
배동현 선수단장이 2일(현지시각) 프랑스 파리 알렉상드로 3세 다리 인근에서 열린 2024 파리 패럴림픽대회 남자 트라이애슬론 PTS3등급 경기에 출전한 김황태 선수를 결승선에서 맞이했다. 수영 750m, 사이클 20㎞, 육상 5㎞ 코스 합산 기록으로 최종 순위가 결정되는 패럴림픽…
우루과이 축구 대표팀 주장 루이스 수아레스(37·인터 마이애미)가 국가대표 은퇴를 선언했다. 수아레스는 3일(한국시각) 우루과이 몬테비데오의 센테나리오 스타디움에서 열린 대표팀 기자회견에 참석해 “지금이 대표팀에서 한 발짝 물러설 시기라는 생각에 확신이 든다”며 은퇴 의사를 밝혔다.…
북한 20세 이하(U-20) 여자 축구 대표팀이 ‘2024 국제축구연맹(FIFA) U-20 여자 월드컵’ 첫 경기에서 4점 차 대승을 기록했다. 북한은 3일(한국시각) 콜롬비아 칼리의 파스쿠알 게레로 경기장에서 열린 아르헨티나와의 대회 조별리그 F조 1차전에서 6-2 대승을 거뒀다.…
츠르베나 즈베즈다(세르비아)에서 페예노르트(네덜란드)로 이적한 국가대표 미드필더 황인범(28)이 즈베즈다에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즈베즈다 팬들에게는 남아 있는 대표팀 후배 설영우(26)를 잘 부탁한다고 덧붙였다. 페예노르트는 3일(한국시간) 홈페이지를 통해 황인범 영입을 공식 발…
홍명보 감독이 이끄는 한국 남자 축구 대표팀이 9월 A매치 대비 소집 2일 차에 완전체로 팀 미팅을 진행한다. 대한축구협회는 3일 9월 A매치 소집 2일 차 훈련 계획 일정을 공유했다. 축구협회에 따르면 이날 훈련은 오후 7시 이후에 진행된다. 평소에는 훈련 시작 전 선수들이 미…
한국 보치아 대표팀의 ‘맏형’ 정성준(46·경기도장애인보치아연맹)이 2024 파리 패럴림픽에서 개인전 은메달을 목에 걸었다. 정성준은 2일(현지시각) 프랑스 사우스 파리 아레나에서 열린 대회 보치아 남자 개인(스포츠등급 BC1) 결승에서 홍콩의 존 러웅에 4엔드 합산 점수 1-4(…
한국 남자 축구 국가대표팀 미드필더 황인범(28)이 새 소속팀인 네덜란드 명문 페예노르트에서 오랫동안 활약하고 싶다는 포부를 드러냈다. 페예노르트는 3일(한국시각) 구단 공식 채널을 통해 황인범 영입 소식을 밝혔다. 황인범은 이적 직후 구단을 통해 “이곳에 오게 돼 매우 기쁘다”고…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첫 승 이후 11개월 만에 생애 두 번째 우승컵을 들어 올린 유해란이 세계랭킹도 소폭 끌어올렸다. 유해란은 3일 발표된 여자 골프 세계랭킹에서 지난주 18위에서 7계단 상승한 11위에 이름을 올렸다. 유해란은 전날(2일) 마무리된 LPGA 투어 FM…
한국 장애인 사격대표팀 김정남(46·BDH파라스)이 2024 파리 패럴림픽 혼성 25m 권총 SH1에서 동메달을 따냈다. 김정남은 3일(한국시간) 프랑스 샤토루 사격센터에서 열린 2024 파리 패럴림픽 사격 혼성 25m 권총 SH1 결선에서 24점을 기록, 3위에 자리했다. 양차오…
배동현 선수단장 창단 장애인스포츠단 BDH 파라스 소속 사격의 조정두(BDH 파라스)가 2024 파리 패럴림픽 한국 선수단 첫 금메달의 주인공이 됐다. 조정두는 지난 30일(현지시각) 프랑스 샤토루 슈팅센터에서 열린 사격 P1 남자 10m 공기권총 SH1 종목 결선에서 237…
한국 남자 축구 국가대표 미드필더 황인범(28)이 세르비아 명문 즈베즈다를 떠나 네덜란드 프로축구 에레디비지에 페예노르트로 이적했다. 페예노르트는 3일(한국시각) 구단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황인범 영입을 알렸다. 등번호는 4번이며, 계약 기간은 2028년까지 4년이…
‘2024~2025시즌 독일 프로축구 분데스리가’ 바이에른 뮌헨에서 안정감을 찾아가는 김민재가 새롭게 출범하는 ‘홍명보호’에서도 수비의 기둥으로 활약할 예정이다. 한국 축구대표팀은 오는 5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2026 국제축구연맹(FIFA)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지역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