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훼손된 블랙박스 분석센터 이송… 해독 최소 한 달 걸릴 수도”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IBK희망디자인 사업 중 역대 최대 규모.’ 지난달 13일 충북 청주시 청원구 소재 충북산업용재유통단지에서는 ‘IBK희망디자인’ 환경 개선 공사 완료를 기념하는 기념식이 열렸다. IBK희망디자인은 IBK기업은행 디자인경영팀 직원들의 재능 기부를 통해 노후화된 지역 상권의 점포 간판,…
국내외 주식시장에서 자기 주도의 자산관리에 대한 요구가 늘어나면서 초개인화 추세가 대세로 자리 잡았다. KB증권의 ‘다이렉트인덱싱’은 개인 맞춤형 투자를 도와주는 서비스로 투자자 스스로 포트폴리오를 직접 만들 수 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다이렉트인덱싱은 투자자의 투자 목적과 투자…
2025년은 유엔(UN)이 지정한 ‘세계 협동조합의 해’다. 지난해 9월 안토니우 구테흐스 유엔 사무총장은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달성을 위해 협동조합의 사회·경제적 역할이 중요하다고 언급하며 국제사회의 관심을 촉구했고 2025년을 두 번째 ‘세계 협동조합의 해’로 지정했다. 첫 …
《차세대 ‘게임체인저’에 자금 몰려양자컴퓨팅이 인공지능(AI)에 이어 미래 산업의 판도를 바꿀차세대 ‘게임체인저’로 떠오르고 있다. 양자컴퓨팅 기술이 예상보다 빠르게 발전하면서 양자컴퓨팅을 둘러싼 국가 간 기술 패권 경쟁이 격화되는 한편 시장에는 투자 자금이 급속도로 밀려들고 있다》 …
GS리테일은 봉사단 ‘GS나누미’가 11일 서울 강남구 수정마을에 연탄 1400장을 전달하며 겨울 연탄 봉사활동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GS리테일은 12월 한 달간 원주, 대전, 부산, 창원 등 전국 9개 사업장에 1만2000여 장의 연탄을 전달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GS나누미는 김장…
이마트에브리데이는 올해 1월 순직 소방관과 소방 유가족 복지 향상을 위해 긴급 생계지원금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소방관들은 현장에서 발생하는 유해가스 등으로 인해 암이나 중증질환, 희귀질환으로 사망하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상황에서도 순직으로 인정받기 위한 입증 책임이 유가족에게 부과되…
롯데마트가 한국표준협회가 발표한 ‘2024 대한민국 지속가능성 지수(KSI)’에서 할인점 부문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 2009년 도입된 KSI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국제 표준인 ‘ISO 26000’에 기반해 국내 기업의 사회적 책임 이행 수준 및 지속가능성을 평가하는 지수다.…
㈜신세계가 ‘2024년 제13회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에서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나눔국민대상은 매년 11월 보건복지부·KBS·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공동 주최로 나눔 활동을 꾸준히 실천한 개인이나 단체를 발굴해 주는 상이다. 신세계는 환아 치료비 지원 등 미래 세대를 후원해 온 노력과 …
롯데백화점은 고객들과 함께하는 ‘펀(fun)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활동을 강화해오고 있다. 지난해부터 롯데백화점은 ‘키즈 오케스트라’를 운영해 세계 무대를 꿈꾸는 아이들을 다양한 방식으로 지원해오고 있다. 올해도 총 72명의 키즈 오케스트라 2기 단원을 선발하고 매주 전문…
디지털전환(DX) 전문기업 LG CNS는 2017년부터 8년간 국내 초·중·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최신 DX 기술을 교육하는 ‘AI지니어스’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AI지니어스는 AI, 로봇 등 첨단산업 분야 차세대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한 LG CNS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A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