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홍일장군기념사업회, 제44주기 김홍일 장군 추모식 거행
김홍일장군기념사업회는 제44주기 김홍일 장군 추모식이 8일 오전 서울 용산구에 위치한 백범김구기념관에서 거행됐다고 밝혔다. 이날 추모식에는 남궁선 서울지방보훈청장, 이종찬 광복회장, 정형균 육군사관학교장 등 정부 및 보훈 그리고 군 관련 인사와 일반시민 약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
- 2024-08-08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김홍일장군기념사업회는 제44주기 김홍일 장군 추모식이 8일 오전 서울 용산구에 위치한 백범김구기념관에서 거행됐다고 밝혔다. 이날 추모식에는 남궁선 서울지방보훈청장, 이종찬 광복회장, 정형균 육군사관학교장 등 정부 및 보훈 그리고 군 관련 인사와 일반시민 약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
5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한 노동조합법 개정안이 사용자의 헌법상 기본권을 침해하는 등 위헌 소지가 크다는 주장이 제기됐다.한국경제인협회는 8일 ‘노조법 개정안의 위헌성 검토’ 연구용역 보고서를 통해 노조법 개정안을 전면 재고해야 한다고 주장했다.노조법 개정안은 사용자의 개념을 근로계약 …
두산그룹이 금융감독원의 요구에 따라 정정된 구조 개편 보고서를 제출했다. 금감원의 추가 정정 요구가 없다면 49일 남은 주주총회까지 주주 설득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8일 업계에 따르면 두산그룹은 지난 6일 금감원의 요구에 따라 분할·합병에 관한 설명을 보완하는 보고서를 제출했다. …
글로벌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디즈니플러스가 미국에서 월 구독료를 대거 올렸다. 수익성 확대 움직임으로 해석된다. 최근 한국에서 콘텐츠를 대거 쏟아낸 디즈니플러스의 국내 성적도 둔화되면서 수익성 부진에 대한 고심은 더욱 깊어질 것으로 보인다. 8일 월트디즈니컴퍼니가 미국에서 발표한…
종합 가구 기업 에넥스가 자사 온라인스토어에서 8월 한 달간 여름맞이 세일전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에넥스의 온라인스토어 에넥스몰은 8월 메인 이벤트로 고객 감사 특별 세일전 ‘썸머 페스타’를 진행한다. 주방 가구, 붙박이장·싱글장, 중문, 침대·매트리스 등 다양한 제품을 최대 8…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2024 올림픽이 열리는 프랑스 파리에서 만난 글로벌 기업인들이 눈길을 끈다. 8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와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이 회장이 지난 3일 수영 경기가 열린 파리 라데팡스 아레나 관중석에 앉아있는 모습이 포착됐다. 이 사…
중견기업 10곳 중 7곳 이상은 최근 국회를 통과한 ‘노동조합 및 노동관계조정법’ 개정안(노란봉투법)으로 인한 기업 경쟁력을 훼손을 우려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8일 한국중견기업연합회가 중견기업 124개사를 대상으로 진행한 ‘노동조합법 개정안에 대한 중견기업계 의견조사’ 결과에 …
카카오가 2분기에 주력 사업인 톡비즈(카카오톡을 통한 광고·커머스 사업)의 견고한 매출 유지와 함께 플랫폼 부문 매출이 늘었다. 영업이익을 전년 대비 20% 가까이 늘린 카카오는 미래 성장 핵심을 카카오톡과 인공지능(AI)으로 삼았다. 하반기에 톡비즈 성장 재가속과 AI 신규 서비스 …
고려아연이 올해 2분기 분기 기준 역대 최대 매출 실적을 거뒀다. 원가절감 노력에 힘입어 수익성도 크게 개선한 것으로 나타났다. 고려아연은 2분기 연결기준 매출 3조581억 원, 영업이익 2687억 원의 경영실적을 거뒀다고 7일 밝혔다. 작년과 비교해 매출은 23.8% 증가했고 영…
세계 검색 시장의 90%를 장악한 구글이 미국 법원으로부터 ‘독점 기업’ 판결을 받으며 기업 분할 가능성까지 거론되고 있지만 국내에서 제재를 받는 경우는 드물다. 시장 지배력을 등에 업고 한국 업체들은 납부하는 망 이용료 등을 납부하지 않거나 심지어 한국 규제 당국의 제재가 지연되기도…
삼성전자가 5세대 고대역폭메모리(HBM) 납품을 위한 엔비디아의 품질 테스트를 통과했다고 로이터통신이 7일 보도했다. 로이터는 세 사람의 익명 관계자를 인용해 삼성전자의 5세대 HBM인 HBM3E 8단 제품이 품질 테스트를 통과했다고 보도했다. HBM3E 12단 제품은 아직 품질 테스…
에스원은 여름 휴가철 도난 사고 예방을 위해 무료로 ‘보안컨설팅’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에스원 고객센터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대한항공이 화물 전용 항공사인 에어인천과 아시아나항공 화물 사업을 넘기는 기본합의서를 체결했다. 매각 거래 대금은 4700억 원이다. 7일 대한항공은 거래의 확실성, 장기적인 사업의 경쟁성 유지 및 발전 가능성, 컨소시엄의 자금 동원력 등을 고려해 에어인천 컨소시엄을 아시아나항공의 화…
고려아연이 작년에 이어 올해도 중간배당을 실시하기로 했다. 주주친화 정책을 이어가면서 정부의 기업가치 밸류업 정책 기조에도 맞추는 모습이다. 올해 창립 50주년을 맞은 고려아연은 지난해 초 주주가치 제고를 위한 다양한 방안을 지속 추진할 계획이라고 발표한 바 있다. 고려아연은 7일 …
현대자동차가 태국에서 전기차와 전기차용 배터리 모듈을 조립하는 공장을 세우기 위해 10억 바트(약 386억 원)를 투자할 것이라고 태국투자청(BOI)이 7일 밝혔다.이날 BOI 성명에 따르면 현대차는 태국의 수도 방콕 남동쪽 사뭇쁘라깐주에 전기차 반제품조립(CKD) 공장을 건설해 20…
대한항공은 올해 상반기 매출 7조8462억 원, 영업이익 8495억 원의 경영실적을 기록했다고 7일 밝혔다. 작년과 비교해 매출은 17%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4% 감소한 수치다. 매출은 항공여행 수요 증가에 선제적으로 대응한 효과가 가시화되면서 견조한 성장세를 이어갔다. 여기에 화…
삼성이 2024 파리 올림픽에 출전한 선수 전원에 선물한 한정판 ‘갤럭시 Z 플립6 올림픽 에디션’이 중고 거래 사이트에 매물로 올라왔다.프랑스 일간 르파리지앵은 6일(현지 시간) “국제올림픽위원회(IOC) 공식 파트너사인 삼성이 이번 파리 올림픽 참가 선수 1만7000여 명에게 제공…
삼성전자 5세대 고대역폭메모리(HBM)인 HBM3E 8단 제품이 엔비디아 퀄테스트(품질 검증)를 통과했다는 일부 해외 언론 보도에 대해 삼성전자가 사실이 아니라고 부인했다. 삼성전자는 7일 일부 외신이 삼성전자 HBM3E 8단 제품이 엔비디아 퀄테스트를 통과했다고 보도한 데 대해 “고…
삼성전자(005930) 주가가 장 초반 1%대 오르고 있다. 엔비디아에 5세대 고대역폭메모리(HBM3E) 공급을 본격화할 수 있을 것이란 기대가 커지면서다.7일 오전 9시 8분 삼성전자는 전일 대비 800원(1.10%) 오른 7만 3300원에 거래되고 있다.주가 강세는 삼성전자의 H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