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차 시장 찬바람… ‘1만대 클럽’, 작년 8곳서 올해 5, 6곳 수준
메이저 수입차 브랜드의 지표로 꼽히는 ‘1만 대 클럽’에 이름을 올리는 업체가 5, 6곳 수준에 그칠 가능성이 높아졌다. 올해가 두 달 남은 가운데 연간 판매 1만 대를 돌파한 곳은 5곳뿐이고 나머지 업체들은 이에 한참 못 미치는 성적을 거두고 있기 때문이다. 지난해 8곳이었던 수입차…
- 2024-11-06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메이저 수입차 브랜드의 지표로 꼽히는 ‘1만 대 클럽’에 이름을 올리는 업체가 5, 6곳 수준에 그칠 가능성이 높아졌다. 올해가 두 달 남은 가운데 연간 판매 1만 대를 돌파한 곳은 5곳뿐이고 나머지 업체들은 이에 한참 못 미치는 성적을 거두고 있기 때문이다. 지난해 8곳이었던 수입차…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지난 2일 평택 트레이닝 센터에서 ‘볼보 서비스 기술 경진 대회(VISTA) 2024’ 한국 결선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볼보자동차 본사가 주관하는 국제 서비스 기술 경진 대회로, 1970년대부터 시작되어 볼보의 테크니션과 서비스 담당자의 …
현대자동차·기아가 올해 세계 최대 전기차 시장인 미국에서 역대 최고 판매 실적을 거둘 전망이다. 아이오닉 5·EV 9 등 주력 차종의 대활약 덕분에 사상 처음으로 연간 10만대 전기차 판매를 바라보게 됐다. 미국 정부의 IRA 세액 공제 축소 악재와 경기 침체에 따른 소비자 부담 가중…
현대자동차가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코나’와 순수 전기차 모델 ‘아이오닉 5’를 생산하는 울산 1공장 가동을 중단한다. 전기차 캐즘(일시적 수요 정체) 상황 속에 변속기 등을 납품하는 계열사 노조의 장기 파업까지 겹쳤기 때문이다. 4일 현대차는 5일부터 울산 1공장 1, 2…
현대자동차의 대표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인 ‘싼타페 하이브리드’가 독일 자동차 전문매체의 SUV 비교평가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일본의 도요타, 닛산, 혼다 등을 여유 있게 제쳤다. 현대차의 하이브리드차가 유럽과 미국 등 자동차 선진 시장에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는 것이다. 4일 …
4일 출시된 기아의 중형 세단 ‘K5’의 연식변경 모델. 고객들이 선호하는 안전 및 편의 사양을 확대 적용하고, 신규 트림인 ‘스마트 셀렉션’을 추가했다. 가솔린 모델은 2766만∼3601만 원, 하이브리드 모델은 3250만∼3886만 원으로 책정됐다.
글로벌 자동차 브랜드 대부분이 한국 시장에 진출해 있다. 덕분에 이곳에서는 대중적인 모델부터 최고급차, 슈퍼카 등을 손쉽게 만나볼 수 있다. 하지만 프랑스 스포츠카 브랜드 ‘알핀’은 한국에서 아직까지 미지의 영역으로 남아있다. 자동차 애호가들 사이에선 잘 알려진 브랜드지만 일반에겐 아…
엠기어스(Mgears)가 엠스틱3(Mstick3) 출시 이후 약 1년 4개월여 만에 자사의 주력 라인업 제품인 ‘엠스틱4(Mstick4)’ 신제품의 티저 이미지를 공개했다. 엠스틱4의 정식 출시일은 오는 18일로, 예약 판매는 11일부터 단 1주일만 진행된다.전작 엠스틱3(Mstick…
현대자동차가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코나’와 순수 전기차 모델 ‘아이오닉 5’를 생산하는 울산 1공장 가동을 중단한다. 전기차 캐즘(일시적 수요 정체) 상황 속에 변속기 등을 납품하는 계열사 노조의 장기 파업까지 겹쳤기 때문이다. 4일 현대차는 5일부터 울산 1공장 1, 2…
지난 8월 인천 서구 청라의 한 아파트 지하주차장에서 발생한 전기차 화재로 큰 피해가 발생했던 가운데 영국에서도 벤츠 전기차 화재가 발생했다.4일 BBC, 데일리메일 등 외신 보도에 따르면 지난 9월30일(현지시각) 오후 9시께 영국 런던 북부 노샘프턴셔 스프래튼의 주택 차고 앞 마당…
윈도우필름 제조사 생고뱅(Saint-Gobain)이 차세대 필름 브랜드 ‘파노라마(PANORAMA)’를 런칭했다고 4일 밝혔다. 파노라마는 360년 역사의 기능성 유리 제조 기업 ‘생고뱅’과 50년 역사의 자동차 윈도우 필름 브랜드 ‘솔라가드’의 기술을 집약된 하이엔드 브랜드로, 완성…
현대자동차가 국내 상용 수소차 충전 1위 업체인 코하이젠에 175억 원을 추가 출자해 최대주주로 올라섰다. 현대차는 승용 수소차 충전 선두 업체인 하이넷에도 추가 출자를 검토하면서 수소 생태계 확장에 속도를 내고 있다.3일 자동차 및 에너지 업계에 따르면 코하이젠은 올 8월 주식 35…
현대자동차그룹의 부품 계열사인 현대트랜시스 노조가 한 달 가까이 파업을 이어가면서 피해가 늘고 있다. 3일 자동차 업계에 따르면 현대트랜시스 노조는 올 6월부터 사측과의 임금 및 단체협약 협상에 난항을 겪자 지난달부터 파업에 들어갔다. 지난달 8일 현대트랜시스의 최대 사업장인 충남 서…
현대자동차∙기아가 글로벌 유망 스타트업 및 그룹사와의 협업을 통해 미래를 앞당기는 신기술을 소개하는 자리를 열었다.현대차∙기아는 지난 10월 28일부터 11월 1일까지 양재동 본사에서 국내∙외 유망 스타트업 및 그룹사·협력사와의 신기술 실증 시연을 위한 ‘2024 오픈 이노베이션 라운…
현대자동차가 국내 주요 신용평가회사 3곳에서 모두 최고신용 등급을 받았다. 글로벌 시장에서의 지위 상승, 동력계(파워트레인) 경쟁력 등을 반영한 결과다.3일 현대차에 따르면 한국기업평가는 현대차의 신용등급을 AAA로 지난 1일 상향했다. 한국기업평가에서 현대차의 신용등급 상승은 201…
군 병원에서 치료 중인 부상 군인을 응원하는 현대자동차그룹의 로보틱스 기술 캠페인 영상 ‘10m 행군’이 공개 한 달 만에 유튜브 조회 수 1000만 회를 돌파했다. 지난달 국군의 날(10월 1일)에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 10m 행군 영상은 부상 군인들의 힘든 재활 훈련 과정을 …
현대자동차그룹에 핵심 부품을 공급하는 현대트랜시스가 노조 파업 장기화로 난관에 봉착했다. 회사는 생산차질로 인해 변속기 등 부품 납품에 어려움을 겪으면서 사업장 손실을 초래하고 있고, 노조 역시 ‘무노동 무임금’ 원칙에 따라 파업 기간 동안 월급을 받지 못해 양측 모두 피해가 커지고 …
BMW 모토라드가 ‘뉴 R 1300 GS 어드벤처’를 1일 출시했다. BMW 뉴 R 1300 GS 어드벤처는 장거리 투어링에서도 GS 제품군 특유의 온·오프로드 주행 성능을 끊임없이 발휘하도록 만든 최신 투어링 엔듀로 모터사이클 모델이다. 강력한 엔진과 새롭게 설계된 차체 및 변속기,…
KG모빌리티(이하 KGM)가 지난달 내수 4504대, 수출 4741대 등 총 9245대를 판매 했다고 1일 밝혔다.이러한 실적은 내수와 수출이 회복세를 보인 가운데 지난 6월(9358대) 이후 4개월 만에 최대 실적을 기록하며 전년 동월 대비 44%, 전월 대비 21.1% 증가한 것이…
현대자동차가 2024년 10월 국내 6만4912대, 해외 30만6509대 등 전 세계 시장에서 전년 동월 대비 1.6% 감소한 총 37만1421대를 판매했다.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국내 판매는 0.9% 증가, 해외 판매는 2.1% 감소한 것으로 집계됐다.국내 판매의 경우 세단은 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