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버드콜 ETF 분배율, 확정수익 아니다”
매달 들어오는 배당금을 내세워 최근 인기를 얻고 있는 ‘커버드콜 상장지수펀드(ETF)’에 대해 금융감독원이 종목명에 기재된 내용과 수익구조 등을 오인하지 않도록 유의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28일 금감원은 이 같은 내용의 소비자 경보 ‘주의’를 발령한다고 밝혔다. 커버드콜은 기초자산을 …
- 2024-07-29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매달 들어오는 배당금을 내세워 최근 인기를 얻고 있는 ‘커버드콜 상장지수펀드(ETF)’에 대해 금융감독원이 종목명에 기재된 내용과 수익구조 등을 오인하지 않도록 유의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28일 금감원은 이 같은 내용의 소비자 경보 ‘주의’를 발령한다고 밝혔다. 커버드콜은 기초자산을 …
주요 시중은행의 주택담보대출 잔액이 이달 들어서만 5조 원 넘게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은행들의 주담대 금리 인상에도 집값 상승에 대한 기대감으로 대출 수요가 꺾이지 않자 일부 은행은 추가로 금리를 높이기로 했다.28일 금융권에 따르면 25일 기준 KB국민, 신한, 하나, 우리, N…
이달 초 증권업계 수장들과 간담회를 가졌던 이복현 금융감독원장이 한달 만에 자산운용사 최고경영자(CEO)들을 만난다. 당시 간담회는 금융투자소득세와 밸류업 등 주요 정책 현안에 대한 업계 목소리와 건의 사항을 들었는데 이번에도 그 연장선이 될 가능성이 높다. 28일 금융당국과 금융투…
보름쯤 전에 있었던 일이다. 오랜만에 옛 친구를 만났는데, 이 친구가 나를 보고 물었다.“표정이 별로 좋지 않은데. 무슨 일 있어?”“어제 주식을 팔았어. 내년 5월에 몇천만 원 정도 양도소득세를 내야 하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 고민되네.”미국 주식은 1년 동안 발생한 거래 수익에 …
27일 추첨한 1130회 로또 1등 당첨 번호는 ‘15·19·21·25·27·28’이다. 보너스 번호는 ‘40’다. 당첨 번호 6개를 모두 맞힌 1등은 총 12명이다. 이들은 각각 22억 6330만 1219원을 받는다. 당첨 번호 5개와 보너스 번호를 맞힌 2등은 69명으로 656…
시중은행 주택담보대출이 이달에도 5조원 넘게 더 늘어났다. 월간 증가폭이 3개월 연속 5조원 규모를 웃도는 상황이다. 27일 금융권에 따르면 KB국민·신한·하나·우리·NH농협 등 5대 시중은행의 주담대 잔액은 25일 기준 557조4116억원으로 집계됐다. 지난달 말 552조1526억…
우리나라가 1년 6개월 만에 분기별 마이너스 성장률을 기록하면서 시장 예상치를 하회한 성적표를 받아들었다. 반도체를 중심으로 한 수출 호조에도 내수 부진이 확인되면서 기준금리 인하 주장 목소리가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다만 시장에서는 금리 인하의 새로운 장애물로 떠오른 수도권 집값…
티몬·위메프 정산 지연 사태로 피해를 입은 판매업체와 소비자를 위한 지원책이 구체화되고 있다. 금융위원회는 피해를 입은 영세 소상공인 판매업체에 특례보증으로 긴급자금을 지원할 예정이다. 정책금융을 동원해 줄도산에 처한 소상공인들에게 저리로 대출해 주는 것이다. 자금은 IBK기업은행이…
티몬·위메프 정산 지연 사태에 대응해 26일 카드업계가 피해를 입은 소비자로부터 결제 취소 신청을 받기 시작하자 이번엔 손실을 떠안게 된 전자지급결제대행(PG) 업체들이 반발하고 나섰다. 티몬·위메프의 정산 절차는 ‘소비자 결제→카드업체→PG사→티몬·위메프→판매업자’ 등 여러 단계를 …
도널드 트럼프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 재집권 가능성과 미국 금리 인하 기대감 등이 맞물리며 금값은 사상 최고가를 넘나들고 있다. 대표적인 안전 자산으로 분류되는 금은 트럼프 후보 재집권 시 발생할 지정학적 리스크를 회피하기 위한 투자 수단으로 주목받고 있다. 미국이 기준금리를 내려 시…
자사주 소각 등을 통한 주주환원 정책과 실적 개선에 힘입어 4대 금융지주 주가가 일제히 올랐다.26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우리금융지주와 신한지주는 이날 52주 신고가를 새로 썼다. 우리금융지주는 전일 종가 대비 11.36% 오른 1만6180원에 장을 마감했다. 신한지주는 6.42% 오…
코스피가 기관 투자자들의 매수세에 힘입어 반등에 성공했다. 26일 코스피는 전일 대비 21.25포인트(0.78%) 오른 2731.90에 거래를 마쳤다. 이날 14.34포인트(0.53%) 상승 출발한 지수는 장중 상승폭을 확대하며 한 때 1% 이상 상승세를 나타냈다. 기관투자자 중심의 …
NH농협은행이 ‘농식품 테크 스타트업 창업 박람회(AFRO 2024)’의 공동 주관사로 참여한다고 26일 밝혔다. AFRO 2024는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농협, 한국농업기술진흥원, 코엑스가 공동 주관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농식품 분야 스타트업 박람회다. 올해로 2회째이며, 25…
신한금융그룹은 올해 상반기 당기순이익 2조7470억원을 시현했다고 26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4.6% 증가한 규모다.신한금융에 따르면 2분기 순이익은 1조4255억원을 기록했다. 거액의 대손비용 적립에도 전 분기 일회성 요인 소멸과 영업이익의 성장으로 전 분기 대비 7.9% 증가…
대통령실이 티몬·위메프 정산 지연 사태와 관련해 “예의주시 하고 있다”며 “대통령실에서 (각 관련 부처에) 대응 조치를 지시했다”고 26일 밝혔다. 대통령실 관계자는 이날 브리핑에서 “공정거래위원회와 금융감독원을 중심으로 관계 부처가 긴밀하게 회의를 하는 등 신속하게 (사태에) 대…
티몬·위메프 정산 지연 사태로 인한 소비자 불안이 인터파크커머스와 AK몰처럼 정상 영업 중인 그룹 내 다른 계열사로 불똥이 튀고 있다. 이들은 모두 싱가포르 전자상거래 업체 큐텐 자회사들이다. 정부 측은 미정산액을 현재 1700억 원 정도로 파악하고 있지만, 현장 조사 결과에 따라 피…
티몬·위메프의 판매자 정산 지연 사태가 확산하면서 이커머스 업체들의 판매금 정산 시스템도 논란이 되고 있다. 이커머스는 정산 주기에 대한 명확한 규정이 없는 데다 시행령이 정한 전자지급결제대행업자(PG) 등록 기준 규정 역시 무색한 것으로 나타나 “재발을 막기 위해 규제 마련이 필요하…
티몬·위메프 정산 지연 사태로 소비자와 입점 판매자들의 피해가 커지고 있는 가운데, 정부가 이커머스 플랫폼에 유입된 정산자금을 분리해 따로 관리하는 방안을 추진한다. 이번 사태가 재발하지 않도록 정산을 위해 유입된 자금은 정산에만 쓰이도록 하겠다는 것이다.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은 …
인공지능(AI) 투자에 대한 거품 우려와 미국 빅테크 기업들의 실적 부진 여파에 국내외 증시가 크게 휘청거렸다. 올해 초 미국 증시의 기록적 상승을 견인하던 기술주 7인방 ‘매그니피센트 7(Magnificent 7·M7)’의 주가가 일제히 급락하면서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