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 어디서든 금융업무 보세요”… 기업용 인터넷뱅킹 대폭 개선
신협중앙회는 고객의 편의성 확대와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지난해 7월에는 개인사업자와 법인 고객을 대상으로 한 신협 최초의 기업용 모바일뱅킹 시스템 ‘신협 온(ON)뱅크 기업’을 출시해 기업 고객 대상 전자금융 서비스를 대폭 강화했다. 기존에 제공하던 …
- 2024-04-29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신협중앙회는 고객의 편의성 확대와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지난해 7월에는 개인사업자와 법인 고객을 대상으로 한 신협 최초의 기업용 모바일뱅킹 시스템 ‘신협 온(ON)뱅크 기업’을 출시해 기업 고객 대상 전자금융 서비스를 대폭 강화했다. 기존에 제공하던 …
한국씨티은행은 2021년부터 ‘베스트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뱅크’를 전략 목표로 세우고 ESG 책임 경영을 강화하고 있다. 특히 기업, 금융회사 및 정책기관이 글로벌 자본시장에서 ESG 관련 해외 자금을 조달하고 고객들이 해외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 한…
롯데카드의 후원으로 문을 연 소아암 환아 지원 공간 이용객이 지난해 말 4만 명이 넘은 것으로 파악됐다. 롯데카드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의 일환으로 2014년부터 11년간 소아암 환아와 그 가족들을 돕기 위해 치료비 지원이나 전문 심리 상담 등 다방면으로 지원 활동을 펼치…
《최근 금융권의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되고 있는 가운데 5대 금융지주(KB·신한·하나·우리·NH농협) 역시 디지털 부문 강화를 통한 경쟁력 확보에 열을 올리고 있다. 각 금융지주는 디지털 관련 부서를 신설 및 확대하는가 하면 자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운용 및 개발에 박차를 가하는 …
〈황금알: 황재성 기자가 선정한 금주에 알아두면 좋을 부동산정보〉매주 수십 건에 달하는 부동산 관련 정보가 쏟아지는 시대입니다. 돈이 되는 정보를 찾아내는 옥석 가리기가 결코 쉽지 않습니다. 동아일보가 독자 여러분의 수고를 덜어드리겠습니다. 매주 알짜 부동산 정보를 찾아내 그 의미를 …
‘나 홀로 질주’를 이어가던 미국 경제가 25일(현지 시간) 예상보다 저조한 1분기(1∼3월) 성적표를 받아 들면서 ‘스태그플레이션’(경기 침체 속 물가 상승) 우려가 고조되고 있다. 인플레이션이 좀처럼 잡히지 않는 와중에 1분기 성장률 전망치가 큰 폭으로 떨어진 탓이다. 재닛 옐런 …
미 중앙은행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 통화정책 결정에서 주로 참고하는 미국 인플레이션 지표가 3월에도 시장 전망치보다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올 들어 끈적거리며 떨어지지 않고 오히려 오를 기미가 보이는 미국 인플레이션에 연준의 금리 인하 시점도 안개 속이 됐다. 미 상무부는 26일…
우리카드에서 가맹점 대표자 개인정보 약 7만5000건이 카드 모집인에게 유출되는 사고가 발생했다.26일 우리카드는 사내 홈페이지에 ‘고객사과문’을 올리고 “일부 카드 가맹점 대표자의 개인(신용) 정보가 유출된 데 대해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고 밝혔다. 우리카드에 따르면 이번 …
농협경제지주는 산지 농협의 재고 부담 완화 및 시장 불안감 해소를 위해 오는 6월 벼 매입자금 5000억원을 3개월간 지원한다고 26일 밝혔다. 지난해 농협의 벼 매입량은 200만t으로 역대 최대 규모 수준이었지만 가격 하락세 지속 및 쌀 소비 위축으로 인한 소비 감소가 겹치며 산…
외환 전문 핀테크 기업 유핀테크허브(대표 이재표)는 지난 22일 미국 내 자회사 Utransfer US를 통해 미국에서 한국으로 송금하는 'Utransfer US' 서비스를 정식 론칭했다고 밝혔다. 'Utransfer US'는 모바일 앱(Android, iOS) 및 웹(Web)에서 이…
하이브(352820) 주가가 급락하면서 장초반 21만원선을 내줬다. 26일 하이브는 전일대비 1만1500원(5.42%) 하락한 20만500원에 거래되고 있다. 하이브는 지난 22일 8% 가까이 급락한 뒤 21일 1% 밀렸으나 24~25일엔 낙폭 과대 인식에 따라 소폭 상승 마감한 …
국내총생산(GDP) 성장률이 급락한 데 비해 인플레이션은 급등, 금리인하 꿈이 사라지고 있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2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일단 미국의 GDP 성장률이 시장의 예상을 크게 하회했다. 미국 상무부는 1분기 GDP 성장률(속보치)이 연율 1.6%로 집계됐다고 …
뉴욕증시가 미국의 성장률 둔화 충격으로 일제히 하락 마감했습니다. 25일(현지시간) 다우지수는 0.98%, S&P500 0.46%, 나스닥지수 0.64% 하락으로 거래를 마쳤는데요. 대신 장 마감 후 깜짝 실적을 발표한 마이크로소프트(MS)와 알파벳 주가는 시간외 거래에서 급등…
엔-달러 환율이 155엔을 넘어서며 엔화 가치가 34년 만에 최저치를 기록했다. 엔저 현상이 장기화되면서 국내 수출 기업은 가격 경쟁력이 약화될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온다. 25일 일본 도쿄 외환시장에서 엔-달러 환율은 장중 달러당 155.73엔까지 오르며 연고점을 경신했다. 이는 19…
KB금융그룹의 올해 1분기(1∼3월) 실적이 전년보다 30% 넘게 줄어들면서 ‘리딩 뱅크’(금융지주 1위) 자리를 내줄 가능성이 커졌다. 홍콩H지수 주가연계증권(홍콩 ELS) 손실 투자자들에 대한 배상 관련 비용을 재무제표에 반영한 결과다. 신한, 하나, 우리금융 등도 마찬가지인 상황…
지난해 대규모 적자를 남긴 저축은행 4곳의 신용등급에 빨간불이 켜졌다. 부동산 프로젝트파이낸싱(PF) 부실로 인해 충당금을 대거 쌓으며 건전성이 악화된 탓이다. 25일 나이스신용평가는 KB, 대신, 다올, 애큐온저축은행 등 4곳에 대한 신용등급 전망을 ‘안정적’에서 ‘부정적’으로 하향…
금융감독원이 불법 공매도를 원천 방지하는 전산시스템의 구축 방안을 발표했다. 기관 투자가의 공매도 주문이 이뤄진 후 이를 잔액 내역과 대조함으로써 불법 공매도를 적발하는 방식이다. 25일 금융감독원은 서울 여의도 한국거래소에서 ‘제2차 개인 투자자와 함께하는 열린 토론회’를 열고 이런…
‘주식 먹튀’ 논란으로 비판받은 정규돈 카카오 최고기술책임자(CTO)가 카카오 재직 기간 동안 카카오뱅크 주식을 처분하지 않기로 했다. 정 CTO 선임에 대해 비판이 커지자 카카오 준법과신뢰위원회(준신위)가 개선책 마련을 권고한 데 따른 것이다. 25일 카카오 관계자에 따르면 카카오…
앞으로 카드사를 비롯한 여신전문금융사는 순환근무제를 도입하고 임직원의 1%가 넘는 준법감시 인력을 둬야 한다.25일 금융감독원은 여전업권과 금융사고 예방을 위한 ‘내부통제 개선방안’을 마련하고 이를 반영한 ‘내부통제 관련 모범규준’ 제정 및 개정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현재 여전사가 개…
호텔롯데가 회사채 수요예측에서 1조 원에 육박하는 자금을 확보했다.25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호텔롯데는 총 1000억 원 모집에 9850억 원의 매수 주문을 받았다. 2년물로 600억 원 모집에 5300억 원, 3년물 400억 원 모집에 4550억 원의 자금이 몰렸다.호텔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