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미들, 포스코홀딩스 사고 삼성전자 팔았다
올 들어 7월까지 개인투자자들이 포스코홀딩스 주식을 가장 많이 사고, 삼성전자 주식은 가장 많이 판 것으로 나타났다. 개인 순매수 2, 3위 종목도 2차전지주(株)여서 개인투자자들이 삼성전자 주식을 판 돈으로 2차전지 주식을 집중 매입한 것으로 분석된다. 6일 NH투자증권이 올 1∼7…
- 2023-08-07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올 들어 7월까지 개인투자자들이 포스코홀딩스 주식을 가장 많이 사고, 삼성전자 주식은 가장 많이 판 것으로 나타났다. 개인 순매수 2, 3위 종목도 2차전지주(株)여서 개인투자자들이 삼성전자 주식을 판 돈으로 2차전지 주식을 집중 매입한 것으로 분석된다. 6일 NH투자증권이 올 1∼7…
경남은행 부동산 프로젝트파이낸싱(PF) 담당자의 560억 원대 횡령 및 유용 사건을 계기로 금융당국이 전(全) 금융권의 부동산 PF 자금 집행 점검에 나섰다. 거액의 복잡한 대출구조를 갖고 있는 부동산 PF 사업구조상 횡령 등에 취약하다는 지적이 나온다. 6일 금융권에 따르면 금융감독…
새마을금고 비리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이 박차훈 새마을금고중앙회장(66·사진)에 대해 금품을 수수한 혐의로 구속영장을 청구했다.서울동부지검 형사6부(부장검사 서현욱) 박 회장에 대해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법상 수재 혐의로 4일 구속영장을 청구했다고 6일 밝혔다. 검찰은 새마을금고가 300…
새마을금고 사모펀드 자금 출자 비리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이 새마을금고중앙회장의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6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동부지검은 지난 4일 금품수수 혐의를 받는 박모 회장에 관한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지난 3일 박 회장에 관한 조사를 진행한 지 하루 만이다. 검찰은 지난 …
신한은행이 3572억 원 어치의 펀드를 판매하는 과정에서 고객에게 상품의 핵심 위험을 제대로 설명하지 않은 것으로 확인됐다. 금융감독원은 불완전판매를 한 신한은행에 대해 3개월간 일부 업무정지 처분을 내렸다. 6일 금융당국에 따르면 금감원은 지난달 25일 신한은행에 대한 검사에서 다…
윤종규 KB금융지주 회장이 4연임 대신 명예로운 퇴진을 택했다. 그룹의 새로운 미래와 변화를 위해 용퇴 의사를 표명했다. KB금융지주 회장후보추천위원회(회추위)는 6일 윤종규 회장이 연임에 나서지 않겠다는 뜻을 회추위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윤 회장의 임기는 11월20일까지이다. 윤…
은행 가계대출이 3개월 연속 늘어나는 등 심상찮은 증가세를 보이면서 불안감을 키우고 있다. 특히 최근 들어 대출금리가 반등하고 연체율도 오르는 상황이어서 가계대출 증가는 더욱 심각하게 여겨진다. 국내외 각종 조사에선 이미 경고등이 켜졌고, 한국은행도 거듭 우려를 드러내며 규제 재정비 …
“공매도와 전쟁이 드디어 시작됐다. 외국계 대형 증권사들이 선전포고를 했다. 목표주가를 하향 조정하면서 15일 안에 주가가 무너진다고 공포 분위기를 조성하고 있다.”8월 3일 네이버증권 포스코홀딩스 종목토론방에 한 개인투자자가 “공매도에 맞서 싸워 이기자”며 남긴 글이다. 전날 미국 …
상온·상압 초전도체 ‘LK-99’ 진위 논란에 관련 테마주들이 4일 일제히 폭락했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코스피 시장에서 초전도체 관련주로 묶인 대창(―26.00%), LS전선아시아(―21.59%), 서원(―14.64%), 덕성(―5.26%) 등의 주가가 일제히 하락했다. 코스닥…
원·달러 환율이 한 달 여만에 1300원대에 진입했다. 미국 고용 지표 호조 전망에 따라 미국 연방준비제도의 추가 긴축 우려가 반영된 데다 미국 신용등급 강등 여진도 영향을 미쳤다. 4일 서울외환시장에 따르면 이날 원·달러 환율은 전일대비 10.7원 오른 1309.8원에 거래를 …
은행 횡령 규모가 갈수록 커지고 있다. 지난해에는 우리은행 횡령 금액이 1000억원을 넘어서더니 올해는 벌써 경남은행에서 600억원에 육박하는 횡령이 적발됐다. 사실상 우리은행과 경남은행이 최근 몇 년간 은행 비리를 쌍끌이하고 있는 셈이다. 4일 금융권에 따르면 최근 국회 정무위원회…
신용등급이 A급인 DN오토모티브와 삼척블루파워에 이어 BBB급인 이랜드월드도 1년 만에 회사채 발행 논의에 나섰다.4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이랜드월드는 약 1000억원 규모의 회사채 발행 논의를 시작한것으로 알려졌다. 규모와 일정은 논의중이다. 이랜드월드의 회사채는 약 1년…
골판지 제조업체 영풍제지의 주가가 1년 만에 무려 1500%나 급등해 시장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영풍제지의 주가가 폭등하기 시작한 건 지난해 최대주주가 큐캐피탈에서 대양금속으로 손바뀜 되면서부터다. 4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영풍제지의 주가는 연일 상승세를 이어가면서 현재 4만70…
한동안 주춤했던 은행 대출금리가 최근 다시 서서히 올라가고 있다. 주택담보대출(주담대) 상단은 7%대를 향해가는 모습이다. 4일 금융권에 따르면 KB국민·신한·하나·우리·NH농협 등 5대 시중은행의 주담대 변동금리는 이날 신규 코픽스 기준 4.08~6.937%로 집계됐다. 하단이 4…
KT스카이라이프(053210)의 올해 2분기 영업이익(잠정)이 전년 동기 대비 약 17% 감소했다. KT스카이라이프는 올 2분기 매출이 2612억8400만원, 영업이익은 192억6700만원을 기록했다고 4일 공시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2.8% 증가한 반면 영업이익은 17.2%…
미국의 국가 신용등급 하락 여파로 한국, 일본, 대만 등 아시아 주요국 주식시장이 2, 3일 양일간 하락세를 보였다. 다만 3일 낙폭은 하루 전보다 줄어드는 모습이 뚜렷했다. 각국 금융시장의 불안 여파로 안전자산인 미국 달러 선호 현상이 이어지면서 원-달러 환율 또한 이틀 연속 상승했…
국내 한 연구소가 상온 초전도체라고 주장하는 ‘LK-99’에 대해 국내 연구진들이 3일 “현재 공개된 사전 논문 데이터와 영상으로는 상온 초전도체로 보기 어렵다”는 입장을 내놨다. 일부 해외 연구기관에서 LK-99에 대한 긍정적인 시뮬레이션 결과를 내놓고 있는 가운데 국내 연구진의 회…
지난해 우리은행에 이어 올해도 BNK경남은행에서 수백억 원대 횡령 사건이 발생하면서 은행들의 내부 통제와 금융당국의 허술한 감독 시스템이 도마에 오르고 있다. 금융감독원이 금융권의 반복되는 횡령 사건을 예방하기 위해 개선 방안을 내놓고 있지만 업무 현장에서 제대로 구현되지 않고 있다는…
금융당국이 전세자금대출도 온라인에서 대환대출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방안에 대해 검토에 착수했다. 올해 말 주택담보대출 대환대출을 온라인 플랫폼에서 할 수 있게 되는데, 향후 전세자금대출까지 대상을 넓힐 가능성을 검토하는 것이다. 실현될 경우 금융권의 전세자금대출 고객 유치 경쟁이 벌…
미국의 국가 신용등급 하락 여파로 한국, 일본, 대만 등 아시아 주요국 주식시장이 2, 3일 양일간 하락세를 보였다. 다만 3일 낙폭은 하루 전보다 줄어드는 모습이 뚜렷했다. 각국 금융시장의 불안 여파로 안전자산인 미 달러 선호 현상이 이어지면서 원-달러 환율 또한 이틀 연속 상승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