野의원 “금통위원 챗GPT로 대체해야” 주장에…이창용 “챗GPT 믿을 수 없어”
한국은행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통화정책을 결정하는 금융통화위원의 보수가 높다면서 인공지능(AI)인 챗GPT로 대체하자는 식의 주장이 제기되자 이창용 한국은행 총재는 “챗GPT에서는 10월 기준금리 동결이 최선이라고 답했다”며 신뢰도에 문제가 있다고 지적했다. 14일 서울 중구 한은 …
- 2024-10-14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한국은행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통화정책을 결정하는 금융통화위원의 보수가 높다면서 인공지능(AI)인 챗GPT로 대체하자는 식의 주장이 제기되자 이창용 한국은행 총재는 “챗GPT에서는 10월 기준금리 동결이 최선이라고 답했다”며 신뢰도에 문제가 있다고 지적했다. 14일 서울 중구 한은 …
이창용 한국은행 총재는 14일 “(출마 생각은) 전혀 없다”고 말했다. 이 총재는 이날 국회 기획재정위원회의 한은 국정감사에서 선출직 정치 입문 계획을 묻는 천하람 개혁신당 의원 질의에 이같이 답했다.최근 한은은 외국인 가사 도우미 도입과 최저 임금 차등화, 농산물 수입 개방, 저출산…
미국 전기차업체 테슬라의 로보택시에 대한 실망감으로 2차전지 종목들이 약세를 이어가고 있다.국내 주요 2차전지 상장사들로 구성된 KRX 2차전지 톱10 지수는 테슬라의 로보택시데이가 있었던 지난 11일 1.47% 하락한데 이어 14일 오전 10시19분 현재 1.85% 하락 중이다. 삼…
제리코파트너스가 영풍정밀에 대한 대항공개매수 목표 물량을 35%로 확대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확대된 공개매수 물량 35%는 양측 지분을 제외한 나머지 유통주식의 80% 이상 규모다. 제리코파트너스는 주당 3만5000원의 가격으로 매수를 제안했는데, 이는 MBK파트너스가 제시한 3…
온·오프라인에서 상품을 구매하고 대중교통도 이용하는 등 신용카드는 편리한 생활에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무작정 여러 카드를 발급받으면 관리가 어렵고 때에 따라 분실해도 인지가 어려울 가능성도 존재합니다. 쓰지 않는 카드를 해지하는 과정도 바쁜 현대인의 입장에서 보면 번거로울 겁니다. …
은행권에서 횡령과 배임 등 금융사고가 끊이지 않고 있지만 회수율은 10%에도 미치지 못하는 것으로 나타났다.14일 국회 정무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김현정 의원이 금융감독원에서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2017년부터 올해 8월까지 은행권에서 발생한 횡령·유용·배임 사고는 190건, 금…
한국은행이 11일 기준금리를 인하한 가운데 금융당국이 이달 2금융권 가계부채가 1조 원 이상 불어날 수 있다고 판단하고 2금융권 회사들을 긴급 소집하기로 했다. 추석 등 긴 연휴가 있었던 지난달과 달리 이달 본격적인 ‘풍선효과’가 나타날 수 있는 만큼 가계부채 고삐 잡기에 총력을 다하…
신한투자증권이 상장지수펀드(ETF) 관련 선물 매매를 하는 과정에서 1300억 원가량의 손실이 발생했다고 밝혔다. 13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신한투자증권은 10일 금융투자협회 공시를 통해 금융사고 발생 사실을 밝혔다. 공시에 따르면 신한투자증권은 8월 2일과 이달 10일 사이 E…
70대 남성 A 씨는 카카오톡 오픈 채팅방에서 소개를 받고 스마트폰에 투자 사이트 앱을 설치했다. 유튜브 방송으로 ‘비상장 코인이 이 사이트에 상장돼 1400%의 수익을 올렸다’는 가짜 정보를 접했던 것이다. A 씨는 투자금을 이체하며 대리 투자에 나섰고 이후엔 “수익금을 인출하려면 …
“한국은행이 ‘매파적 금리 인하’를 결정한 상황에서 앞으로 1년 동안은 금리 인하가 소비 확대로 이어지는지, 그에 따라 소비재 섹터가 어떻게 움직이는지 주목해야 합니다.”(민재기 KB증권 PRIME CLUB 부장)민 부장은 12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2024 동아재테크쇼’에…
17일부터 금융회사가 개인 채무자에게 방문 혹은 전화로 채권 추심을 할 수 있는 횟수가 일주일에 7회로 제한된다. 채무자가 재난, 가족의 사고 또는 질병 등으로 변제가 곤란한 경우 합의를 통해 추심을 최대 6개월까지 늦출 수 있게 된다. 13일 금융권에 따르면 금융감독원은 개인채무자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