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냥 죽일걸” 음주운전 사고 후 SNS 생중계한 BJ 입건
음주운전 사고를 낸 뒤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 실시간 방송까지 송출한 여성 인터넷 방송인(BJ)이 경찰에 붙잡혔다.인천 부평경찰서는 A(20대·여)씨를 도로교통법 위반(음주운전) 혐의로 불구속 입건했다고 5일 밝혔다.A씨는 지난 1일 밤 12시40분께 인천 부평구 한 도로에서 음…
- 2024-11-05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음주운전 사고를 낸 뒤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 실시간 방송까지 송출한 여성 인터넷 방송인(BJ)이 경찰에 붙잡혔다.인천 부평경찰서는 A(20대·여)씨를 도로교통법 위반(음주운전) 혐의로 불구속 입건했다고 5일 밝혔다.A씨는 지난 1일 밤 12시40분께 인천 부평구 한 도로에서 음…
우리는 일상에서 다른 사람과 대화할 때 메신저를 자주 쓴다. 이 가운데 가장 인기 있는 것을 꼽으라면, 단연 카카오톡을 들 것이다. 시장조사기업 아이지에이웍스 조사 결과 우리나라 카카오톡 사용자 수는 2024년 기준 약 4500만 명이다. 90% 이상의 국민이 쓰는 셈이다. 이렇게 사…
국회 교육위원회는 5일 ‘김건희 여사 논문 대필 의혹’과 관련해 국정감사에 출석하지 않은 김지용 국민대 이사장 등을 야당 단독으로 고발했다. 이날 국회에서 열린 교육위 전체회의에서 국회에서의 증언·감정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김 이사장과 장윤금 전 숙명여대 총장, 설민신 한경국립대 교…
경기 시흥시와 인천시를 잇는 국가 첨단전략산업 바이오 특화단지의 전력공급을 위한 첫 단추가 채워졌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5일 오후 시청 다슬방에서 서울대학교, 한국전력공사와 함께 ‘신시흥-신송도 송전선로 및 바이오 분야 국가 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관련 상생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
의대 증원과 관련해서 의정 갈등이 이어지는 가운데 2025학년도 서울대 총학생회장 선거에 의대 비상시국대응위원장을 맡았던 학생이 후보로 나서 논란이 일고 있다.5일 서울대에 따르면 이달 11∼15일 치러지는 제64대 총학생회장 선거에 의학과 19학번 이강준 씨(24)와 조선해양공학과 …
윤석열 대통령은 5일 압둘라 빈 반다르 알 사우드 사우디 국가방위부 장관을 만나 방산 협력에 대해 논의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후 용산 대통령실에 방한 중일 압둘라 장관을 접견했다. 윤 대통령은 사우디를 “우리 경제와 에너지 안보의 핵심 동반자로서 매우 각별한 나라”라며 양국 관계가…
절기상 ‘겨울이 시작한다’는 입동을 하루 앞둔 6일 최저기온이 -2도까지 내려가면서 올가을 들어 가장 춥겠다. 곳곳에 바람이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 낮겠다.일부 지역에선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으며, 제주 산지에선 눈이 날리는 곳도 있겠다.5일 기상청에 따르면 6일 전국이 대체…
제7회 바둑의 날 기념식에 참석한 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바둑 진흥을 위해 힘쓰겠다고 공언했다.유인촌 장관은 5일 서울 송파구의 올림픽파크텔 올림피아홀에서 열린 제7회 바둑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바둑은 정신문화의 정수로 최근에는 세대를 가리지 않고 장소에 제한 없이 누구나 즐길…
북한의 사이버 공격이 날로 심화되고 있다. 블록체인 데이터 분석기업 체이널리시스(Chainalysis)의 올해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북한의 해킹 시도 건수는 역대 최다를 기록했으며, 이를 통해 북한은 약 7억 달러를 수익으로 올린 것으로 추정된다. 또한, 국가정보원은 2023년 국…
“우리의 변화는 계속될거야!”5일 서울 중구 국립극장 해오름극장. 앳된 모습의 10대 아이들 300여 명의 다짐과 같은 합성이 공연장을 꽉 채웠다. 밤송이 같은 머리나 폴짝폴짝 가벼운 걸음, 또래들 공연을 하나하나에 꺄륵꺄륵 웃는 모습. 진행자의 레크리에이션에는 상품을 받겠다며 연신 …
일본 정부가 5일 태평양전쟁 중 해저탄광인 ‘조세이탄광’에서 일어난 수몰사고와 관련한 해저유골조사에 대해 현시점에서는 생각하고 있지 않다고 밝혔다.후쿠오카 다카마로 후생노동상은 이날 각의(국무회의) 후 기자회견에서 이같이 밝혔다고 일본 공영 NHK가 보도했다.혼슈 서부 야마구치(山口)…
6일 수요일은 북서쪽에서 내려오는 차가운 공기의 영향으로 추운 날씨가 이어지겠다.기상청은 5일 “내일(6일) 새벽에 충남서해안과 전라서해안에 한때 비가 조금 내리는 곳이 있겠다”며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남하하면서 당분간 춥겠다”고 예보했다.다음날 예상 강수량은 ▲충남서해안 1㎜ 내외…
부산시 산하 공공기관 노동조합 지회장이 술자리에서 20대 인턴사원을 폭행했다는 신고가 접수돼 경찰이 조사하고 있다.최근 부산 남부경찰서는 특수폭행 등 혐의로 40대 남성 모 공공기관 노조 지회장 A 씨를 조사 중이라고 밝혔다.A 씨는 지난달 10일 오후 10시경 부산 남구의 한 식당에…
에듀테크 전문 회사 아하(AHA)가 화재 예방형 스마트제어 전기차 충전기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아하에 따르면 한국환경공단은 최근 전기자동차 화재 발생에 따른 사회적 불안을 해소하기 위해 전기자동차 스마트제어 충전기(화재 예방형) 규격을 준용하고 보조금을 크게 늘리는 보급 확대 정…
미국에서 47대 대통령을 선출하는 본 투표에 돌입하고 있는 가운데, 도널드 트럼프 공화당 대선 후보가 당선될 시 수혜를 받을 것으로 분류되는 도지코인에 대한 거래량이 크게 늘어났다. 5일 가상자산(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에 따르면 이날 오후 4시45분 기준 도지코인의 거래대금은 비트코…
정부가 서울에서 12년 만에 그린벨트(개발제한구역)를 풀어 서초구 2만 채 등 수도권 4곳에서 신규 주택 총 5만여 채를 공급한다. 서울 강남권과 서울 경계 10km 이내 지역으로, 수요가 몰리는 곳에 주택을 지어 공급 부족을 해결하겠다는 취지다.국토교통부와 서울시, 경기 의왕·고양·…
신규 택지 후보지 중 서울 서초구 서리풀지구에는 신혼부부를 위한 물량이 집중 공급된다. 정부와 서울시는 신혼부부용 장기전세주택Ⅱ(미리내집)로 1만1000채를 이르면 2029년 분양에 나선다. 국토교통부는 5일 신규 택지 후보지 중 서초구 서리풀지구에 공급되는 2만 채 중 1만1000채…
사이버외교사절단 반크는 최근 중국의 한국 문화유산 왜곡과 침탈 시도에 대응에 나섰다. 반크는 최근 중국의 한국 문화유산 왜곡과 침탈 시도에 대응하여 한국 전통문화를 보호하기 위한 글로벌 캠페인을 진행한다.중국은 민족 악기 제작 기술을 지린성 옌벤 조선족 자치주에, 김치 제작 기술을…
5일(현지 시간) 미국 대선의 현장 투표가 시작되며 미국 전역에서 긴장감이 높아지고 있다. 두 후보 간 초박빙 대결이 이어진 가운데 당선자 윤곽이 드러나는 데 적잖은 시간이 걸릴 수 있고, 양측 지지자들 간 충돌이 벌어질 가능성도 있기 때문이다. 미 보안 당국은 워싱턴 백악관과 카멀라…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방러 중인 최선희 북한 외무상을 4일(현지시간) 예고 없이 깜짝 면담했다. 미국 대선을 하루 앞두고 양국 간 밀착을 노골적으로 과시한 것. 차기 미 정부를 겨냥해 유리한 위치에서 거래하겠다는 ‘몸값 높이기’ 의도를 드러낸 것으로 풀이된다. 5일 러시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