킨텍스, 고양시 경영평가서 최고 ‘S등급’
킨텍스가 ‘2024년 고양시 경영평가 결과’에서 ‘S등급’을 받았다. 경기 고양시는 6개 출자 출연기관 운영심의위원회를 열어 이 같은 결과를 확정했다고 7일 밝혔다. ‘지방자치단체 출자·출연기관 운영에 관한 법률’에 따라 고양시의 지도·감독 기관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이번 경영평가는 …
- 2024-11-08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킨텍스가 ‘2024년 고양시 경영평가 결과’에서 ‘S등급’을 받았다. 경기 고양시는 6개 출자 출연기관 운영심의위원회를 열어 이 같은 결과를 확정했다고 7일 밝혔다. ‘지방자치단체 출자·출연기관 운영에 관한 법률’에 따라 고양시의 지도·감독 기관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이번 경영평가는 …
“후회 없는 선수 생활을 했다. 나 자신에게 ‘고생했다, 그동안 잘 살았다’고 얘기해주고 싶다.” SSG 추신수(42)가 7일 인천 연수구 송도 경원재 앰배서더 호텔에서 은퇴 기자회견을 열고 34년에 걸친 야구 선수 생활의 끝을 알렸다. 부산수영초교 3학년이던 9세 때 야구를 시작한 …
◇김선조 대전과학기술대 이사장 별세·유영희 씨 남편상·현민 iM에셋자산운용 이사 동민 세프라 부장 부친상=7일 대전 건양대병원, 발인 9일 오전 7시 20분 042-600-6666 ◇김윤순 씨 별세·박정옥 근로복지공단 차장 모친상·박찬수 한겨레신문 대기자 장모상·박소현 KBS 아나운서…
미국 대선에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당선인의 승리를 예측해 단숨에 4800만 달러(약 672억 원)를 번 익명의 도박사가 화제를 모으고 있다고 블룸버그통신이 6일(현지 시간) 보도했다. 프랑스 국적인 그가 ‘프레디9999’ ‘테오4’ 등 4개의 계정을 갖고 있으며 가상화폐 기반의 베팅…
동아일보 부설 화정평화재단과 국가안보전략연구원(전략연)이 8일 서울 용산구 로카우스 호텔 하모니스홀에서 ‘미국 대선 결과와 역내 안보환경 변화 전망’을 주제로 공동 학술회의를 연다. 도널드 트럼프 당선인이 재집권하면서 예상되는 미국의 대한국 안보정책 변화를 논의하고 대응 전략을 토론하…
미국 47대 대통령에 도널드 트럼프 공화당 후보 겸 전 대통령이 당선되면서 글로벌 자산시장도 출렁이고 있다. 한동안 ‘트럼프 트레이드’(트럼프 당선으로 수혜가 예상되는 자산에 투자금이 몰리는 현상)에 따라 시장이 요동칠 것으로 점쳐지는 가운데 전문가들도 트럼프 정책이 각 자산에 미칠 …
유영학술재단이 주관하는 유영번역상의 제18회 수상자로 박산호 번역가(52·사진)가 선정됐다. 수상작은 2005년 퓰리처상과 2013년 박경리문학상을 받은 미국 소설가 매릴린 로빈슨의 장편 ‘라일라’(은행나무·2023년)다.
구본준 LX그룹 회장이 최근 네 쌍둥이를 출산한 정재룡 LX하우시스 청주구매팀 선임(36)과 배우자 가미소 씨(33)에게 출산 격려금 1억 원을 6일 선물했다. LX홀딩스에 따르면 정 선임 부부는 네 쌍둥이인 서하(아들), 시하(딸), 도하(아들), 율하(딸)를 9월 13일 출산했다.
노벨 물리학상 심사위원장을 지낸 스웨덴 물리학자가 인천국제공항에서 심정지로 쓰러졌다가 한국에서 치료를 받고 무사히 고국으로 귀국했다. 7일 인하대병원에 따르면 지난달 8일 인천국제공항에서 스웨덴 물리학자 맛스 욘손 박사(77)가 심정지 증상을 보이며 갑자기 쓰러졌다. 당시 욘손 박사는…
울산의 재산가였던 고 이종하 선생의 기부로 지어진 ‘종하체육관’이 아들 이주용 KCC정보통신 회장(89)의 대를 이은 기부로 미래인재 양성 공간으로 탈바꿈했다. 울산시는 7일 남구 신정동 종하이노베이션센터에서 센터 준공식을 개최했다. 이날 준공식에는 이 회장과 김두겸 울산시장, 시민…
“대학이 축적한 자료와 경험, 지도교수님의 세세한 조언이 해외 취업에 도움이 됐습니다.” 영진전문대 일본정보기술(IT)학과 3학년 김정원 씨(23·사진)는 최근 일본 도쿄 소재 기라보시(綺羅星)은행 채용 내정서를 받았다. 김 씨는 “꿈을 이뤄서 참 행복하다”고 했다. 그는 “상업고를 …
경남지역 시민단체들이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재생에너지 확대’ 입법화에 힘을 모으고 있다. 경남기후위기비상행동, 창원기후행동, 마산창원진해환경운동연합, 경남지역시민발전협동조합협의회 등 4개 단체는 6일 경남도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국제사회와 우리 정부는 기후위기에 대응하기 위해 20…
부산대 여자농구부가 ‘2024 한국대학스포츠협의회(KUSF) 대학농구 U리그’에서 전 경기 승리를 하며 우승컵을 들어 올렸다. 부산대는 4일 오후 부산대 경암체육관에서 열린 대학농구 U리그 결승전에서 단국대를 62―50으로 꺾고 대회 우승을 차지했다고 7일 밝혔다. 올해 리그전에서 전…
“집에서 책 대신 휴대전화만 보던 아이들이 여기서는 책을 보네요. 재밌게 놀 수 있는 공간도 있어 좋아요.” 6일 울산 중구 혁신도시에 새 보금자리를 마련한 중구 울산종갓집도서관. 시범 운영을 거쳐 정식 개장한 지 나흘째인 이곳엔 독서 삼매경인 시민들로 북적였다. 확 트인 너른 공간의…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선거 과정에서 밝힌 대로 미국이 고율의 관세를 부과하면 부진한 국내 민간소비가 더욱 위축될 수 있다는 지적이 나왔다. 정규철 한국개발연구원(KDI) 경제전망실장은 7일 ‘중장기 민간소비 증가세 둔화의 요인과 시사점’ 보고서 발표 이후 이어진 질의응답…
전남 나주시 빛가람 호수공원 일원에서 8일부터 이틀간 ‘2024 남도 주류 페스타’가 열린다. 남도 주류 페스타는 전남도와 나주시, 전남관광재단이 체류형 관광과 주류 산업 활성화를 위해 매년 개최하는 행사다. 전남 22개 시군과 중국 쓰촨성 주류 기업 등 국내외 30여 개 주류 업체가…
“트럼프 당선인의 일방적인 관세 부과가 한국 같은 동맹에는 예외일 수 있지 않냐는 시각이 있지만 그렇지 않을 것으로 봅니다.” 7일 동아일보와의 전화 인터뷰에서 유명희 전 산업통상자원부 통상교섭본부장(서울대 국제대학원 객원교수·사진)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의 향후 통상 전…
전북 익산시는 ‘500만 관광도시’ 달성을 위해 문화체육관광부와 서부 내륙권 관광 진흥 사업을 적극 추진한다고 7일 밝혔다. 이 사업은 △근대문화유산 배움 코스 △비단가람온길 레저 코스 △성지혜윰길 등으로 구성됐다. 근대 문화유산 배움 코스는 중앙동과 인화동을 중심으로 남아 있는 …
광주학생독립운동 100주년을 앞두고 관련 유적들을 국가유산으로 승격하는 사업이 본격화된다. 광주시와 (재)한국학호남진흥원은 7일 5·18민주화운동기록관에서 국가지정유산 추진을 위한 광주학생독립운동의 문화유산적 가치 발굴을 위한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심포지엄에서 박찬승 한양대 교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