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서비스〓현대백화점은 내달 18일까지 ‘리폼(reform)서비스’를 실시중. 여성의류 매장에서는 니트와 양모에서 나오는 보풀을 제거해주고 남성의류 매장에서는 허리 바지기장 통 상의 소매 등을 무료로 수선해준다. 천호점 스포츠 매장에서는 낡은 운동화의 깔창을 교환할 수 있다. 본점과 천호점 패션잡화 매장에서는 사용하지 않아 빛이 바랜 보석을 세척해준다.
그랜드백화점은 내달 1일부터 19일까지 매주 토,일요일 입장하는 20가족을 선착순으로 선발, 꽃밭을 배경으로 사진(5×7사이즈)을 촬영해준다. 또 식목일인 5일 입장하는 선착순 2백명의 고객에게는 과실수 묘목을 증정한다.
이밖에 갤러리아는 압구정점 잠실점에서 자전거 무상점검 서비스를 실시중이다. 미도파백화점은 내달 1일까지 상계점에서 서양 수예기법인 ‘퀼트’와 ‘자수’강좌를 개최한다.
▽이색 행사〓LG백화점은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은 주부들을 위해 28일 오후 3시 구리점에서 개그우먼 조혜련을 초청, 댄스 체조를 선보인다.
갤러리아백화점은 압구정점과 수원점에서 봄철 메이크업 패턴을 소개하는 ‘메이크업 쇼’를 연다. 26일부터 28일까지 이태리 색조향수 브랜드인 ‘지아니베르사체’의 전문가들이 메이크업 테크닉에 관한 상담을 실시할 예정이다.
신세계백화점은 26일부터 내달 1일까지 북한산 풍산개 강아지 50마리를 한마리에 1백만원에 한정 분양한다. 1개월 이내에 강아지가 숨질 경우 환불 또는 교환해준다.
뉴코아백화점은 17일부터 31일까지 한국우표 및 화폐 1백15년사 전시회를 열고 있다. 28일에는 ‘청소년 힙합 댄싱 경연대회’도 개최한다.
유투존은 26일부터 내달 18일까지 음식 페스티벌을 펼친다.
LG백화점은 20세기 히트상품 회고전을 열고 코카콜라(1.5ℓ·6백원) 럭키치약(2백g·5백원) 등 시대별 히트 상품을 싼 값에 판다.
〈이 훈기자〉dreamland@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