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시험일이 다음달 15일로 다가오자 수능 합격기원 마케팅이 사이버공간에서 활기를 띠고 있다. 좋은 점수를 기원하는 문자메시지, 움직이는 동영상 격려 E메일, 합격기원 상품권발행 등이 대표적인 사례.
동영상 웹사이트 ‘와티비넷(www.watvnet.com)’은 수험생에게 격려 메시지를 전달하는 동영상 E메일서비스를 제공한다. ‘록키’ ‘영웅본색’ ‘나홀로 집에’ 등 유명 영화를 배경으로 수능합격 기원글들이 노출된다. 술술 풀리는 두루마리 휴지처럼 시험문제를 잘 풀기 바라는 두루마리 휴지 동영상 E메일이 특히 인기다.
맞춤형 상품권 발행업체 아이티켓(www.iticket.co.kr)은 ‘대학 합격기원 상품권’을 선보였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사용가능한 1만∼5만원의 상품권에 격려의 글을 담아 수험생에게 보낼 수 있다. 결제를 마치면 3일 이내에 등기우편으로 수험생에게 도착된다.
무료 인터넷전화서비스 와우콜(www.wowcall.com)은 합격기원 문자메시지를 공모해 눈길. 23일부터 5일간 수능 합격을 기원하는 내용의 문자메시지를 응모받아 수상자에게 인터넷전화서비스용 사이버머니를 지급한다.
이밖에 클릭스터디(www.clickstudy.co.kr)는 자신의 수능시험점수를 알아맞힌 수험생에게 100만원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펼친다.
<성동기기자>espr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