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혜진의 i쇼핑]싱싱한 생선-건어물 사고 싶은데…

  • 입력 2000년 12월 20일 18시 35분


결혼 3개월째인 신혼부부랍니다. 둘 다 생선을 너무 좋아해서 냉장고엔 늘 생선이 떨어지지 않아요. 싱싱한 생선이나 건어물을 살 수 있는 쇼핑몰을 소개해 주세요. (서울 서초구 양재동 S오피스텔에서)

우선 ‘인터넷 우체국’의 수산물 쇼핑몰을 방문해 보세요. 건어물부터 냉동제품 가공해산물까지 다양한 상품을 주문할 수 있습니다. 우체국을 통해 판매하는 지역특산물인 만큼 믿을 수 있어서 좋고요. 가격은 24㎝ 정도 크기의 굴비 10마리가 15만원, 서귀포산 마른 옥돔이 2㎏(4∼6마리)에 7만3000원, 진부령 설악황태(10마리)가 1만5500원, 여수 바닷장어가 2㎏에 3만5000원선.

가격비교는 ‘아피스몰’을 이용하세요. ‘아피스몰’은 농림부 산하 한국농림수산정보센터(affis.net)에서 운영하는 농수산물 통합쇼핑몰이라 가격비교가 가능하거든요. ‘갈치’를 선택하면 전남농협쇼핑몰부터 삼성몰 한솔CS클럽 메타랜드 등 갈치를 판매하는 모든 쇼핑몰의 제품과 가격이 한번에 검색됩니다. 직접 구매도 가능하니까 여기저기 다닐 필요가 없죠.

독특한 아이디어로 눈길을 끄는 곳도 있어요. 요즘 인기를 끌고 있는 ‘네오피쉬’ 같은 곳이죠. 이 곳 생선은 손질이 필요없도록 비늘을 벗기고 내장과 가시를 발라내 진공포장해서 판매해요. 고등어 임연수어 삼치 오징어를 예쁜 포장용기에 담은 모둠선물세트가 3만원부터 10만원까지 있답니다.

‘가막만바다’에선 국내 남해안의 수산물을 전문적으로 취급해요. 거문도 소리도 연근해에서 잡은 신선한 생선을 깨끗이 손질한 후 국내산 천일염으로 간을 하고 해풍에 반건조한 생선을 판매하죠. 취급하는 제품은 고등어 삼치 참알가자미 바다붕장어 등이 있고 가격은 고등어 4㎏(약 12마리)에 4만원 정도. ‘피쉬프리’에선 왕대하 냉동새우를 500g(15마리)에 1만8000원에, ‘인성식품’에선 메로횟감을 1㎏에 2만8000원에 판매해요. 인터넷에서 수산물을 구입할 땐 원산지와 배달기간을 꼭 확인하세요.

사이트도메인
인터넷우체국www.epost.go.kr
아피스몰www.a-peace.com
네오피쉬www.neofish.co.kr
가막만바다www.gamagmanbada.co.kr
피쉬프리www.fishfree.com
인성식품www.insungfood.co.kr

hjkwon@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