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필립스LCD는 5일 중국 상하이(上海)에서 열린 ‘2006 균형성과표(BSC) 아시아태평양 회담’에서 국내 제조 기업으로는 처음으로 ‘경영관리 최우수기업상’을 받았다고 6일 밝혔다.
경영관리 최우수기업상은 BSC시스템을 적용한 기업 가운데 전략 실행 및 경영혁신 능력이 탁월하고 재무 성과가 우수한 기업에 수여하는 상이라고 LG필립스LCD는 설명했다.
◆삼성전자 中지상파용 디지털 TV 개발
2004년부터 중국 현지에서 DTV 개발팀을 운영해 온 삼성전자는 중국 칭화(淸華)대, ‘레전드 실리콘’사(社)와 공동으로 제품 개발에 성공했다고 설명했다.
◆스웨덴 환경인증마크 받은 삼성 모니터
삼성전자의 액정표시장치(LCD) 모니터 ‘씽크마스터 215TW’가 1일(현지 시간) 스웨덴의 신규 환경인증 ‘TCO 06’ LCD 모니터 부문에서 인증마크를 받았다. TCO는 스웨덴의 전문사무직종사자 조합인 TCO에서 운영하는 규격으로 사용 편의성, 안정성, 환경 친화성 등을 평가하는 인증제다. 삼성전자와 함께 일본 에이조, 대만 벤큐사(社)도 이날 인증마크를 받았다. 사진 제공 삼성전자
◆닭고기 업체 ‘체리부로’ 충북 진천에 제2공장
올해로 창업 15년째를 맞은 닭고기 가공업체 ‘체리부로’가 충북 진천군에 제2공장을 7일 준공한다. 제2공장에는 디지털 정밀진단시스템이 설치돼 닭고기의 속살까지 위생 점검을 할 수 있다.
◆대한보청기 ‘프랜차이즈 서울 Fall’ 제품전시회
보청기 제작업체인 대한보청기가 창사 30주년을 앞두고 ‘2006 프랜차이즈 서울 Fall’에서 제품 전시회를 연다. 100% 디지털 보청기인 ‘센소’를 비롯한 각종 보청기 제품과 청력검사 기기들이 함께 선보인다. 전시회는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 인도양홀에서 8일부터 10일까지 열린다.
◆LG패션 ‘… 백두대간 이야기’ 출판기념회
LG패션은 6일 서울 강남구 신사동 본사에서 ‘스물네 개의 길과 육백마흔여덟 사람의 백두대간 이야기’ 출판기념회를 열었다고 밝혔다. LG패션은 아웃도어 브랜드 ‘라푸마’를 선보이면서 2004년 10월부터 1년간 24개 구간의 백두대간 대종주 행사를 진행했다. 이 책은 행사에 참가했던 등산인과 일반인 600여 명의 이야기를 담았다.
구독
구독
구독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