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는 창사 이래 처음으로 생산직 주부 사원을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포스코는 이달 중 주부 사원을 뽑아 6개월의 교육과정을 거쳐 정규직 사원으로 채용할 계획이다. 모집 분야는 △품질·공정 △화공·화학 △기계 △전기 등이며 접수는 채용정보회사 인크루트(posco.incruit.com)를 통해 한다.
◆LG전자, 호주서 ‘최고기업상’
LG전자는 시장조사회사 GfK와 호주 유통전문 주간지 어플라이언스가 공동 주최한 전기·전자 유통 대상에서 ‘2006년 최고기업상’을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이 상은 호주 유통업체들이 판매 실적, 제품 개발, 판매·마케팅 지원 등의 분야에서 투표를 통해 선정하는 상으로 LG전자가 이 상을 받은 것은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다. LG전자는 호주에서 지난해 플라스마디스플레이패널(PDP) TV 등 5가지 품목이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해 GfK로부터 ‘No.1 브랜드’ 인증을 받았다고 덧붙였다.
◆GM대우, 호주에 토스카 수출
◆SK㈜, 휘발유-경유 품질보증 실시
SK㈜는 18일부터 자사가 판매하는 휘발유, 경유 등 석유제품에 대한 품질보증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품질보증 프로그램에 참여한 주유소는 입구에 품질마크인 ‘고객과의 약속, 정품 100%’라는 안내문을 내걸고 SK㈜가 정한 품질관리 의무를 진다. 그 대신 제품의 하자로 발생한 고객 불만에 대해서는 SK㈜가 신속하게 보상하는 식이다.
◆무림페이퍼, 달력 디자인 공모전
제지업체인 무림페이퍼는 대학생과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7월 27일까지 ‘2008년 달력 디자인 공모전’을 연다고 6일 밝혔다. 개인 또는 팀 단위로 2007년 11월부터 2008년 12월까지 14개월간 달력을 디자인해 제출하면 된다.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함께 상금을 주고 입사지원 시에 가산점도 부여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하이닉스, 초박형 멀티칩패키지 개발
하이닉스반도체는 낸드플래시를 20단으로 쌓은 초박형 멀티칩패키지(MCP) 개발에 성공했다고 6일 밝혔다. 이 MCP는 25μm(마이크로미터·1μm는 100만분의 1m) 두께의 반도체 칩 20개를 쌓아 1.4mm 두께로 만든 제품으로 양산에 용이한 적층 기술을 사용했다고 하이닉스는 설명했다. MCP는 부피는 작고 저장 용량은 커 휴대용 전자기기에서 많이 사용된다.
구독
구독
구독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