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진방(사진) 대한해운 회장은 1일 한국해양대에서 명예 경영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한국해양대는 이 회장이 그동안 국내 해운산업 발전과 해양기술인력 양성에 힘을 쏟은 공로를 인정해 학위를 수여한다고 밝혔다. 이 회장은 1월 한국선주협회 제25대 회장에 취임했으며 한국해운물류 학회 부회장, 한국해양수산연구원 이사 등을 겸임하고 있다.
◆10개국 중앙은행 총재회의 참석
이성태(사진) 한국은행 총재는 1∼3일 필리핀 세부에서 열린 제12차 동아시아 대양주 중앙은행 총재회의(EMEAP)에 참석한 뒤 4일 귀국했다. 이 총재는 회의에서 다른 10개국 중앙은행 총재와 만나 세계의 자본 흐름이 국가 경제에 미치는 영향 등을 논의하고 금융시장, 은행감독, 지급결제 제도 및 정보기술을 포괄하는 역내 금융 협력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상장기업 합동 글로벌 IR 개최
한국증권선물거래소 이영탁(사진) 이사장은 지난달 30일부터 6일까지 33개 상장기업이 참가하는 제10차 상장법인 합동 글로벌 기업설명회(IR)를 싱가포르, 홍콩, 런던, 뉴욕 등 세계 4대 금융도시에서 개최했다. 참가 기업은 삼성전자, 현대자동차, LG전자, 포스코, SK텔레콤, 국민은행 등 코스피 기업 22개 사와 YBM시사닷컴, 하나로텔레콤 등 코스닥 기업 11개 등 모두 33개 사다.
구독
구독
구독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