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리치 종목진단]넥스턴, 4분기 폭발적인 실적호전 기대

  • 입력 2007년 8월 23일 13시 40분


코멘트
글로벌 경쟁기업 대비 저평가 된 밸류에이션 감안, 6개월 목표주가로 25,000원 제시

최근 주식시장이 1625P에서 단기 저점을 찍고 반등권에 진입한 이후 극심한 장중 변동성을 기록하고 있다.

미국을 중심으로 한 글로벌 증시의 불안한 흐름, 외국인의 대규모 매도기조 지속, 선물시장에서의 투기적 매매가 장중 변동성 확대의 주된 요인이었다. 때문에 8월과 9월은 가격조정을 마무리하는 기간조정의 구간이라는 점에서 장중 변동성 확대가 불가피해 보인다.

따라서 최근과 같은 장중 변동성 확대구간에서는 수익성과 성장성이 뒷받침되는 핵심 실적주 위주로 기술적인 측면과 수급적인 면을 함께 고려한 종목을 위주로 차별화된 접근이 중요하다는 판단이다.

그런 측면에서 넥스턴(089140)을 주목해 볼 필요가 있다.

동사는 CNC 자동선반 전문 제조업체로 세계 최초로 최대 가공경 45mm의 주축 이동형 CNC 선반을 개발하는 등 전문적인 제품 개발 기술력을 보유함과 동시에 시장을 뛰어넘는 높은 매출액과 성장성을 보임에 따라서 주가 상승 모멘텀을 충분히 갖췄다는 판단이다.

넥스턴은 지난 2분기 영업이익률이 30%를 기록하면서 분기 사상 최고 수익성을 달성하였으며, 하반기 신공장 이전에 따른 생산능력이 확대 됨에 따라 외형성장을 이룰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동사의 올해 매출과 영업이익은 전년대비 27%와 97% 증가한 256억원, 68억원이 예상되고 있다.

특히 지난 2006년 4분기 생산능력 부족으로 추가적인 매출달성이 어려웠던 점과 주축 이동형 CNC자동선반에 대한 수요 증가세가 지속되는 점을 감안할 때 연중 최고 성수기인 4분기 이전 생산능력 확대는 당사의 폭발적인 실적호전을 가져올 것으로 전망된다.

위와 같은 성장성과 수익성을 기반으로 현재 전체적인 주식시장이 조정권에 진입하였음에도 불구하고 동사의 주가 흐름은 기술적 지표상 견고한 상승추세와 더불어 연중최고치 부근에 진입하고 있는 모습이다.

결국 폭발적인 실전호전과 성장성이 겸비된 주가가치가 기술적인 지표에 반영이 되는 상황이며, 이러한 주가 위치에도 불구하고 지속적인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의 순매수가 진행되고 있다는 것은 동사의 주가 상승모멘텀으로 작용 할 것으로 예상된다.

마지막으로 수익성과 성장성, 실적 호전과 함께 수급적인 안정감을 바탕으로 기술적인 상승추세를 견고하게 유지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글로벌 경쟁기업 대비 저평가 된 밸류에이션을 감안, 6개월 목표주가로 25,000원을 제시한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