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54년 설립된 학교법인 광동학원의 교육노하우를 그대로 이어받아 사이버교육이라는 새로운 교육환경을 창조해 내고 있는 국제디지털대학교는 2008년 신편입생 모집을 실시한다. 2004년 교육콘텐츠연구개발 분야 최초로 ISO9001인증을 획득하고 미국 Felician College와 자매결연을 체결하였으며 계속해서 Taylor대학, IMEC, ISKL 최근에는 캘리포니아 주립대학교와 같이 해외 유수의 교육기관들과 학술교류 및 교육프로그램 개발에 협력관계를 맺고 창조적이고 글로벌한 인재양성에 힘쓰고 있다.
학과구성은 경영학부, 사회과학부, 교육학부, 예체능학부의 4개 학부아래 총9개 학과로 구성되어 있다. 현재 약 3,000여명의 학생들이 재학하고 있으며 주로 30, 40대 직장인, 주부 등이 주류를 이루고 있지만 연령층은 매우 다양한 편이다. 특히 뷰티디자인, 레저스포츠학 등 실용성을 강조한 학과의 편성은 국제디지털대학의 강점이다.
학교수업은 100% 온라인수업을 지향한다. 다만 자격증취득을 위한 실습과목이나 실기실습이 꼭 필요한 과목들은 오프라인 수업을 일부 병행하여 수업의 질을 높이고 있다. 학생들은 시간과 장소에 구애됨이 없이 원하는 때에 아무 곳에서나 컴퓨터만 있으면 수업을 수강할 수 있다. 그 밖에 레포트 제출, 시험 등도 대부분 온라인으로 진행하고 있다.
사이버대학의 성패를 가름하는 것은 강의 콘텐츠의 질적 수준이라 할 수 있는데 국제디지털대학교는 전문인력들과 최신의 기술과 장비로 항상 새롭고 원활한 학습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 수업은 온라인으로 학창생활은 오프라인으로 (다양한 오프라인 교류의 장 마련)
사이버대학의 특성상 서로간의 커뮤니케이션과 단체활동의 긍정적인 효과 등이 없다는 단점을 극복하기 위해 학생들에게 대학생활의 정과 낭만을 느끼게 해줄 수 있는 장치들로 체육대회, 학술발표회, 한마음대축제 등과 같은 대학차원의 행사를 수시로 개최하고 어울림의 장을 마련하고 있다. 또한 상담Day 제도를 통해 학생들이 담당교수와 수시로 면담하고 대화를 할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채팅방, 쪽지, 토론방 등을 통해 대화의 채널을 항상 열어놓고 활성화시키고 있다. 이밖에 학과별로 종강모임, 개강모임, MT, 세미나, 특강 등을 수시로 열어 활동하고 있으며 동아리활동과 지역학우동아리 모임을 통해 서로간의 유대를 강화하고 있다. 이처럼 다양한 제도적 장치와 행사, 모임 등의 활동들이 학생들에게 대학생활의 만족감을 가져다 주고 있다.
- 특별전형(12월 1일~19일) 기간중 전형료 입학금 무료 혜택
이번 특별전형기간에는 입학생 전원에게 전형료와 입학금을 면제하는 혜택까지 특별하게 마련되었다. 모집학과는 경영학, 사회복지학, 법률행정학, 부동산학, 아동교육상담학, 아동영어교육학, e-평생교육학, 레저스포츠학, 뷰티디자인학이며 이 중 사회복지학과와 새롭게 개편된 e-평생교육학과가 꾸준하게 지원자가 몰리고 있다. 뿐만 아니라 타 학교에서 보기 힘든 레저스포츠학과와 뷰티디자인학과가 새롭게 각광을 받고 있으며, 이는 여러 가지 실제 쓰임새가 많은 실무중심의 자격증취득과 학교의 적극적인 지원 때문이다. 뷰티디자인학과의 경우 학과개설 초기 인지도가 낮았지만 현재는 사이버대학에서도 이색학과로 널리 알려져 학생들이 대거 몰리고 있다.
<끝>
*** 국제디지털대학교 소개
국제디지털대학교는 1954년 설립된 학교법인 광동학원의 교육노하우를 그대로 이어받아 디지털지식기반사회에서 사이버교육이라는 새로운 교육패러다임의 고등교육기관으로 지난 2003년 처음 문을 열었다. ‘창조적 디지털 인간교육’을 설립이념으로 사랑•도전•창조의 목표아래 운영되고 있는 사립 원격대학교 4년제다. 서울특별시 강남구에 서울캠퍼스와 수원시에 수원본교를 두고 있다.
<본 보도자료는 동아닷컴에서 우수기업 지원행사로 자료의 내용과 관련한 모든 책임은 제공자에 있습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