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파일]엠피오, 콩고민주공 다이아 원석 공급계약 外

  • 입력 2007년 12월 18일 03시 01분


코멘트
◆ 엠피오, 콩고민주공 기업과 다이아 원석 공급계약

엠피오는 콩고민주공화국의 다이아몬드 개발 관련 공기업인 MIBA와 10년간 다이아몬드 원석 독점 공급 계약을 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콩고민주공화국 측에 2700만 달러의 차관을 제공하는 대가로 3200만 달러에 해당하는 연간 120만 캐럿의 다이아몬드 원석을 10년간 확보하게 됐다고 회사 측은 덧붙였다. 회사 측은 “이번 계약을 통해 2년 안에 다이아몬드 원석 유통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는 기반을 구축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 현대중공업 발전용 가스엔진 국내 첫 개발

현대중공업은 국내 최초로 발전용 가스엔진(사진)을 독자기술로 개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 엔진의 이름은 ‘힘센엔진’으로 최대 1200마력의 출력을 낼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육상발전 및 소형 열병합발전용으로 개발된 이 엔진은 최근 중남미 수출이 늘고 있는 이동식 발전설비에도 들어갈 예정이다.

◆ 한국야쿠르트 라면사업 브랜드이미지 변경

한국야쿠르트가 라면사업부문의 브랜드이미지(BI·사진)를 바꾼다고 17일 밝혔다. 새 BI는 ‘즐거운 생활리듬’을 상징하며 생활의 활력과 흥겨움을 강조했다. 새 BI는 18일부터 생산되는 라면 전 제품에 사용된다.

◆ KT 연해주 자회사 사회공헌기업 1위 선정

KT는 러시아 연해주 지역에서 1997년부터 운영 중인 이동통신 서비스 자회사 NTC가 블라디보스토크 시가 수여하는 우수 사회공헌기업 시상에서 1위로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KT에 따르면 현지 이동통신 1위 기업인 NTC는 정부가 주관하는 사회공헌사업에 앞장서고 종업원 복지 향상에도 노력을 기울인 점을 인정받아 500여 개 현지 기업이 참여한 이번 심사에서 제조·서비스 부문 1위를 차지했다.

◆ 한국후지쯔 노트북 구입 고객에게 가방 선물

한국후지쯔는 졸업과 입학철을 맞아 이달 17일부터 내년 2월 29일까지 노트북 PC를 구입하는 고객에게 가방을 선물하고, 레인콤의 MP3 플레이어인 엠(M)플레이어를 1만 원에 구입할 기회를 제공하는 ‘2008 후지쯔 라이프북 아카데미 페스티벌’을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이 회사의 홈페이지(plaza.fujitsu.co.kr)를 참조하면 된다.

◆ 하나로드림 - CJ인터넷 게임 공동마케팅

하나로드림은 CJ인터넷과 제휴를 맺고 온·오프라인의 게임 공동 마케팅을 벌이기로 했다고 17일 밝혔다. 하나로드림은 제휴에 따라 CJ인터넷의 온라인 게임인 ‘넷마블’ 서비스를 자사(自社)의 인터넷 사이트인 하나포스닷컴을 통해 제공하고, 추후 개발되는 게임에 대해서도 각각 서비스 및 마케팅, 운영 및 개발로 역할을 나눠 공동 사업을 벌이기로 했다고 덧붙였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