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토피성 가려움, 악건성에도 좋은 결과, 입소문 확산
건조한 겨울철은 피부에도 시련의 계절이다.
피부가 건조해지면서 가려움증이 심해져 밤잠을 설치기도 하고, 아토피성 또는 알레르기성 가려움과 건조피부의 악건성 증세도 심화되는 경우가 잦다.
병원을 찾아 처방을 받지만, 만족할만한 결과를 얻기도 어렵다. 병원에서는 스테로이드제제를 중심으로 한 처방을 해주지만, 이들 화학성 약품의 효과가 일시적이고 장기적으로 사용하면 피부기능이 약화되는 등의 부작용도 만만치 않다.
미, 유럽 천연미네랄 효과적 대체요법으로 각광
이에 대한 대안으로 유황, 칼슘, 철분, 셀레늄, 아연 등 천연이온미네랄을 이용한 요법이 피부가려움을 부작용없이 진정시켜 주는 방안으로 새롭게 각광받고 있다.
이온상태의 미네랄들은 피부세포를 활성화하고 재생해주는 기능이 뛰어나고 피부의 면역력을 높여 가려움을 비롯한 피부 트러블을 자연스럽게 개선해주는 기능을 갖고 있기 때문이다.
우리나라에서는 이에 대한 연구가 걸음마단계이지만, 미국에서는 공개된 미네랄처방 관련 연구서적이 수천권에 이르고 프랑스에서는 미네랄을 중심으로 한 ‘온천의학’이 의사 국가고시의 한 과목으로 채택될 정도로 진전되어 있다.
천연미네랄과 천연추출물의 결합, 피부개선효과 뚜렷
국내에서도 이 같은 천연미네랄의 기능을 활용, 아토피가려움을 비롯한 피부트러블을 개선할 수 있는 제품이 등장하고 있다.
바이오벤처기업인 미네랄바이오(www.mineralbio.co.kr)는 경원대 교수진 및 샘소아과 최유경 원장과 공동으로 칼슘, 유황, 철분, 셀레늄, 아연 등 30여종의 100% 천연 미네랄을 기반으로 연구개발한 미네랄스킨솔루션 천연보습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겉모양은 시중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아토피화장품’, ‘아토피전용제품’과 유사하지만, 속내용은 전혀 다르다. 천연미네랄스프레이, 클렌징, 하이퍼크림 등으로 구성된 이들 제품의 핵심은 고농도 천연미네랄성분과 포도씨, 로얄젤리, 호호바오일 등을 비롯한 천연 식물성 추출물에 있다.
회사측은 “질 좋은 온천의 피부 개선효과는 자연상태의 미네랄들이 들어 있기 때문”이라며 “미네랄솔루션 제품에는 어떤 온천 보다도 30~50배 많은 천연 이온미네랄이 함유되어 있어 매우 높은 피부개선효과가 있다”고 설명했다.
이 회사 관계자는 “이온화된 천연미네랄들은 피부의 기능을 복원하고 피부를 원천적으로 건강하고 맑게 해준다”며 “인체가 건강해지면 자연스럽게 감기가 떨어져 나가는 원리처럼 천연미네랄은 아토피, 악건성트러블 등에도 좋은 결과를 가져오고 가려운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효과가 탁월하다”고 말했다.
미FDA 등록 제품, 사용후기만도 670여건
이 회사의 인터넷 홈페이지에는 이미 최근 1년간 670여명의 제품구매자들이 직접 사용후기를 올리고 입소문으로 제품구매가 이어지는 등 인기를 얻고 있다.
회사측에 따르면 천연미네랄스프레이는 한번만 사용해도 몇 분만에 가려움이 진정되고 세트제품을 꾸준히 사용하면 1개월~3개월 안에 건강한 피부를 되찾을 수 있다.
천연미네랄솔루션 세트 제품은 미국 식품의약품안전국(FDA)에 원료승인과 함께 제품이 등록되어 있으며, 남녀노소 누구나 사용할 수 있다.
회사측은 “가려움, 아토피를 비롯한 피부트러블은 인체의 면역력이 떨어지면 재발하거나 악화되는 경향이 짙다”며 “고농도의 미네랄워터와 비타민미네랄영양제를 함께 섭취하여 면역력을 높이는 것이 피부건강에 더욱 효과적”이라고 말했다.
천연미네랄솔루션 제품은 인터넷과 일부 약국 등을 통해 판매중이다. 문의 1688-2878
■ 자료제공: 미네랄바이오
■ 문의전화: 1688-2878, 031-757-2878
■ 홈페이지: http://www.mineralbio.co.kr
ⓒ donga.com & ePR 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