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계 기업 - 해외취업 이곳을 두드려라

  • 입력 2009년 2월 5일 15시 46분


외국어에 자신이 있다면 외국계 기업이나 해외 취업에 도전해 보자. 여전히 세계는 넓고 할일은 많다. 아래는 현재 진행 중인 외국계 기업과 해외의 채용 소식들.

한국시티은행(www.citibank.co.kr)은 금융영업부문 신입 및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고졸이상으로 1969~1989년 사이 출생자면 된다. 입사지원서는 8일까지 당사 홈페이지에서 접수하면 되고 해당분야 경력자는 우대한다.

GE Corporate(www.ge.com)는 회계부문 경력사원을 채용한다. 해당분야 2~4년 이상 경력자로 회계분야 자격증을 소지하거나 OA능력이 우수하면 우대한다. 지원서는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한국오라클(www.oracle.com)은 각 부문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해당분야 경력자로 영어 능통자는 우대한다. 국문/영문 이력서와 경력 기술서를 제출해야 하며 자세한 내용은 커리어 (www.career.co.kr)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IDG Korea(www.idg.co.kr)는 영업 및 마케팅 부문 채용을 진행한다. 대졸 이상으로 1979~1985년 사이 출생자면 지원 가능하다. 해당분야 경력자와 영어 능통자는 우대한다. 원서는 13일까지 이메일(recruiter@idg.co.kr)로 할 수 있다.

Celgard LLC(www.celgard.com)는 회계 업무 담당자를 뽑는다. 해당분야 4~10년 이상 경력자로 영어 능통자면 된다. 대기업 근무 경력자는 우대하며 입사지원서는 당사 홈페이지에서 접수하면 된다.

솜피(www.somfy.co.kr)는 CAD 전문가를 채용한다. 대졸 이상으로 해당분야 2년 이상 경력자여야 한다. OA능력과 CAD, 건축도면 도해 가능자면 된다. 입사희망자는 10일까지 우편이나 이메일(myung-yi.cha@somfy.com)로 접수하면 된다.

호주 퀸즈랜드주 관광청은 해밀턴 아일랜드 내 럭셔리 리조트에서 일할 아일랜드 케어테이커(Island Caretaker)를 선발한다. 자격요건은 18세 이상 남녀로 비자만 받을 수 있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신청은 60초 이내의 영어로 된 자기소개 동영상을 오는 22일까지 공식 홈페이지(www.islandreefjob.com)에 등록하면 된다. 최종 선발되면 올해 7월부터 12월까지 6개월간 근무한 뒤 호주달러로 15만 달러(한화 약 1억 4000만원)를 받게 된다. 이번 케어테이커 선발은 우리나라를 비롯해 미국, 영국, 독일, 호주, 일본 등 총 13개국에서 동시 진행되며 국내의 경우 커리어 이벤트 페이지(www.career.co.kr/event/2009_australia)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대우건설은 알제리와 나이지리아에서 근무할 해외인재를 이달 7일까지 채용한다. 모집분야는 토목설계기술자, 건설공무기술자, 전기관련종사자 3개 부문으로 자격요건은 초대졸 이상, 해당분야 경력 3~5년 이상이다. 이외에도 중급 이상의 영어회화 능력을 보유해야 하며 자세한 내용은 월드잡 홈페이지(www.worldjob.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건설회사 신한은 토목·건축, 기술, 설계, 관리 등 부문별 해외인재를 두 자릿수로 뽑는다. 신입은 4년제 정규대학 졸업자 및 동등학력 소지자면 지원 가능하고 관련 자격증 보유자는 우대한다. 경력직의 경우 해당분야 실무경력 3년 이상으로 관련 자격증을 소지해야 지원할 수 있다. 각종 기능직 반장이나 요리사 중기 정비는 해당 경력이 있으면 고졸 이상이어도 무관하다. 신입·경력 모두 영어, 아랍어 능통자를 우대하며 해외근무 즉시 가능자에 한해 우선 선발한다. 지원서는 오는 3월 31일까지 회사 홈페이지(www.seco.co.kr)를 통해 받는다.

포스코 일본 가공센터 POSCO-JKPC(규슈)는 총무 및 인사사무원을 모집한다. 자격요건은 고졸 이상, 34세 미만으로 일본어 회화 실력이 최상급 수준이어야 한다. 이외에도 JLPT(일본어능력시험) 1급, 부기 3급 이상, 자동차 면허를 소지해야 지원할 수 있다.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가능자는 우대하며 접수는 오는 7일까지 월드잡 홈페이지(www.worldjob.or.kr)에서 할 수 있다.

전문건설업체 종합전기는 해외 공사현장에서 일할 전문 인력을 이달 7일까지 채용한다. 모집인원은 10명 내외로 입사가 확정되면 리비아 또는 카타르 지역에서 근무하게 된다. 자격조건은 고졸 이상, 해당분야 경력 2년 이상이며 30세~65세 남녀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지원자는 회사 홈페이지(www.jhp.co.kr)에서 입사지원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뒤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보성엔지니어링은 아랍에미리트에서 근무할 기술자를 선발한다. 냉난방 및 공조공학기술자는 고졸 이상, 해당분야 경력 3~4년으로 CAD 사용이 가능하고 중급 이상의 영어능력을 보유해야 지원할 수 있다. 품질관리기술자는 고졸 이상으로 해외공사 경험이 있어야 하며 품질관리기사 자격증을 소지해야 한다. 지원서는 2월 11일까지 월드잡 홈페이지(www.worldjob.or.kr)를 통해 받는다.

우경임기자 wohaha@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지금 뜨는 뉴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