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력원자력은 16일 원자력 발전소 건설자금을 조달하기 위해 5000억 원 규모의 회사채를 발행한다고 밝혔다. 3년 만기 회사채(1300억 원)는 국고채 3년물 금리에 0.89%포인트, 5년 만기(3700억 원)는 국고채 5년물 금리에 0.96%포인트 각각 가산된다.
■ STX엔진 용인사업장 노조 올 임금 동결 선언
STX엔진은 이 회사의 용인사업장 노조가 올해 임금을 동결하는 선언식을 16일 가졌다고 밝혔다. 임금동결식에는 정동학 대표이사와 김수열 용인 노조위원장 등이 참석했다. STX엔진 용인사업장 노조는 “최근의 경제위기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사측과 노조가 고통을 분담하는 것이 절실하다”며 “어려울수록 노사가 한마음으로 협력체제를 구축한다면 어떤 난국도 거뜬히 돌파할 수 있을 것”이라고 동결 배경을 설명했다. 한편 STX그룹의 다른 계열사인 STX에너지 노조도 지난달 임금동결을 선언했다.
■ LG전자-인텔 휴대용 인터넷기기 상호 협력
LG전자와 인텔은 16일 차세대 휴대용 인터넷 기기(MID) 제조를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지난해 말 인텔 ‘아톰’ 프로세서 기반의 넷북을 출시했던 LG전자는 앞으로 인텔의 차세대 모바일 하드웨어 플랫폼인 ‘무어스타운(Moorestown)’과 리눅스 기반의 ‘모블린(Mobline) 2.0’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탑재한 MID를 양산할 예정이다.
■ LG데이콤 ‘원 클릭’ 고객 서비스
LG데이콤은 인터넷 전화 ‘myLG070’ 가입 고객들이 전화번호 이동 및 변경 신청, 요금조회를 버튼 하나로 할 수 있도록 하는 ‘원 클릭’ 고객센터 서비스를 16일 시작했다. 이에 따라 고객들은 별도의 통화 없이 액정화면을 통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전용 단말기 내 ‘i’버튼을 눌러 ‘아이허브’에 접속하고 사이버고객센터 메뉴를 클릭하면 사용할 수 있다. 별도의 서비스 이용료는 없다.
■ KTF ‘쇼 로밍 재팬 넘버’ 요금제 선보여
KTF는 다음 달 2일부터 일본 이동통신업체인 NTT도코모와 함께 기존 로밍 요금보다 50% 이상 싼 ‘쇼 로밍 재팬 넘버’ 요금제를 새로 내놓는다고 16일 밝혔다. 이 요금제는 신청 고객 전화번호 외에 일본 현지 NTT도코모 전용 무선망 내 휴대전화 번호를 추가로 받는 형태다. 월 기본요금은 5000원이다.
구독
구독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