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문화콘텐츠산업협회는 5월 15일까지 ‘대한민국 콘텐츠 공모전’에 참가할 작품을 접수한다고 31일 밝혔다. 이 공모전은 대중적으로 공감할 수 있고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주제의 문화 콘텐츠이면 응모가 가능하다. 신청은 협회 홈페이지(www.koccia.or.kr)에서 하면 된다. 대상 1명에게 1억 원, 최우수상 2명에게 각각 5000만 원 등 총상금 2억9000만 원이 주어진다.
◆ 농심 ‘노사화합 선언식’
농심은 지난달 30일 서울 동작구 신대방동 본사에서 손욱 회장을 비롯한 임직원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노사화합 선언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선언문에는 노조가 올해 임금협약은 별도의 교섭 없이 회사에 전권을 위임한다는 내용이 포함됐다고 농심 측은 전했다. 손 회장은 “노사의 단합된 모습이 경기 불황에도 불구하고 올해 2조 원의 매출 목표를 달성하는 기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 롯데백화점 ‘플레어 서비스’
롯데백화점은 4월 1일부터 자사 온라인 홈페이지를 통해 패션지 ‘플레어(FLARE)’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31일 밝혔다. 고객들이 온라인 패션지를 보면서 최신 패션 트렌드는 물론 마음에 드는 상품이 있으면 온라인상으로도 구매가 가능하다고 롯데 측은 전했다.
◆ 행텐코리아 1억 상당 의류 기증
행텐코리아는 31일 홀트아동복지회에 1억 원 상당의 의류를 기증했다고 밝혔다. 이 회사 쉬브쿠마 라마나탄 대표는 “소외된 이웃들이 몸과 마음을 보듬을 수 있기를 바라는 임직원들의 마음을 담아 기증하게 됐다”며 “의류 기증 외에도 임직원들의 봉사활동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구독
구독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