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중앙회 김기문 회장과 한국노총 장석춘 위원장 등 두 단체 집행부가 11일 ‘노사화합으로 경제위기 극복하자’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인천 강화도 마니산 등산에 나섰다. 양측은 공동산행에서 “노사가 고용창출과 고통분담에 동참하자”고 결의했다. 이에 앞서 올해 2월 김 회장은 한국노총을 방문한 자리에서 두 단체 간 교류를 정례화하자고 제의한 바 있다.
■ 인니 최대 유통사에 한국 농식품 공급
농수산물유통공사(aT)는 인도네시아 대형 유통업체인 ‘마타하리’와 한국 농식품 수출에 대한 업무 협약 및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aT 측은 “마타하리는 82개 백화점과 70여 개 마트 등을 운영하는 인도네시아 최대의 유통기업”이라며 “이번 협력으로 이들 매장에 한국식품 전용 판매대가 설치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 롯데백화점, 기아車 ‘모닝’ 경품 행사
롯데백화점은 기아자동차가 생산하는 경차 ‘모닝’을 경품으로 증정하는 사은행사를 한다고 12일 밝혔다. 응모는 이달 28일까지로 롯데백화점 홈페이지에 응모번호를 입력하거나 백화점 행사장에 구매 영수증을 제출하면 된다.
■ LG전자, 월마트 선정 무선 최우수업체에
LG전자는 12일 미국 최대 유통업체인 월마트가 실시한 지난해 4분기(10∼12월) 품질 및 소비자 만족도 조사에서 무선 부문 최우수업체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LG전자는 지난해 4분기 미국의 시장조사기관 닐슨의 조사 결과에서도 미국 휴대전화 매장 직원들이 가장 추천하는 제품 1위에 오른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