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투데이]故김종희 한화 창업회장 일대기 만화로 外

  • 입력 2009년 7월 22일 02시 55분


■故김종희 한화 창업회장 일대기 만화로

대한상공회의소는 고 김종희 한화그룹 창업회장의 28주기 기일인 23일부터 대한상의 경제교육 홈페이지(hi.korcham.net)에 김 회장의 일대기를 만화(사진)로 엮어 소개한다고 21일 밝혔다. 대한상의 측은 “김 회장은 30세의 젊은 나이에 화약 기업을 세워 우리나라 경제 발전의 초석을 다진 입지전적 인물”이라며 “청소년들에게 기업인의 열정과 도전정신을 알리기 위해 만화를 제작했다”고 설명했다.

■롯데백화점 명품 이월 상품 최대 80% 할인판매

롯데백화점이 서울 중구 소공동 본점에서 24일부터 3일간 유명 해외 브랜드의 이월 상품을 최대 80%까지 할인 판매하는 ‘에비뉴엘 해외명품대전’을 펼친다. 정기세일 뒤 시즌마감 상품과 전년도 이월상품 등을 아웃렛으로 보내기 전에 판매하는 특가 행사다. 코치, 아르마니, 돌체앤가바나, 센죤 등 20개 이상의 브랜드가 참여한다.

■LG CNS, 클라우드 컴퓨팅 플랫폼 구축 완료

LG CNS는 자사와 마이크로소프트(MS)의 기술을 통합해 클라우드 컴퓨팅 플랫폼 구축을 끝냈다고 21일 밝혔다. 클라우드 컴퓨팅은 인터넷을 기반으로 연결된 다수의 사용자에게 응용프로그램 등을 서비스 형태로 제공하는 최신 기술이다. 클라우드 컴퓨팅 환경이 이뤄지면 개별 PC에 프로그램을 깔지 않아도 인터넷에 접속해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자신이 본 업무를 서버에 저장할 수 있게 된다.

■STX엔진, 발전설비용 핵심부품 국내 공급

STX엔진은 영국 롤스로이스와 계약을 하고 5메가와트(MW)급 발전용 및 비상용 가스터빈, 64MW급 최신형 가스 엔진 모델 등 발전설비용 핵심부품을 국내에 공급한다고 21일 밝혔다. 이 가스터빈은 액체와 기체연료를 모두 사용할 수 있는 고출력, 고효율, 저녹스(질소산화물)형 발전설비로 친환경 연료를 사용해 복합 발전과 집단에너지사업 등에도 활용할 수 있다.

■대우조선, 경비함 ‘태극11호’ 진수식

대우조선해양은 21일 경남 거제 옥포조선소에서 500t급 최신형 경비함인 ‘태극11호’의 진수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길이 62.2m, 너비 9.1m에 승조원 30여 명을 태우고 35노트(시속 약 64km)의 속력을 내는 이 경비함은 올해 11월 동해해양경찰서에 배치돼 연근해의 경비 및 수색구조 업무에 활용될 예정이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